마케팅

이두희 (Doo-Hee Lee)

LP 423
Tel. 1931
dhlee@korea.ac.kr
웹페이지/ www.dooheelee.com
 
학력
  • Michigan State University (Ph.D., 1990)
  • 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 (MBA, 1985)
  • University of Wisconsin-River Falls (BA, 1983)
  •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BA, 1982)
경력
교육
  • 1990.03~현재: 고려대학교 조교수, 부교수, 교수
  • 2007.11~현재: 중국 인민대학교 명예교수(Honorary Professor)
  • 2004.10~현재: 중국 길림대학교 객좌교수
 
행정-교내
  • 2013~2014: 경영대학 학장
  • 2013~2014: 경영대학원 원장
  • 2007~2010: 산학협력단 운영위원
  • 2006~2008: 국제교육원 원장
  • 2003~2006: 대외협력처 처장
  • 2002~2003: 기업경영연구원 원장
  • 2001~2002: 경영대학 교학부장
  • 2000~2003: 경영대학 LG-POSCO 경영관 건축위원회 위원장
  • 1999: 경영대학 발전위원회 부위원장
  • 1997~2002: 마케팅 연구센터 소장
  • 1994~1995: 고대 발전위원회 위원 겸 간사
 
국제
  • 2006~2012: 아시아 태평양 국제교육협회(APAIE, Asia-Pacific Association for International Education) 창설자 겸 1~3대 회장
 
학술
  • 2018~현재: 한국경영학회 회장
  • 2011~2012: 한국마케팅학회 회장
  • 2009~2010: 한국경영학회 부회장
  • 2007~2007: 미국광고학회(AAA) 및 한국광고학회 공동학술대회 공동위원장
  • 2007~2008: Psychology and Marketing: Special Issue 공동편집위원장 (2회)
논문
논문
  • Jieun Choi, Charles R. Taylor and Doo-Hee Lee (2017), “Do Resonant Advertisements Resonate with Consumers? The Interaction of Wordplay, Regulatory Focus, and Need for Cognition and Its Impact on Persuasion,”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 Kyounghee Chu, Doo-Hee Lee, Grace Yeunhe Kim, Ji Yoon Kim, “Not All Communication is Created Equal- An Investigation into the Way to Improve Communication Quality on SNS,” Journal of Korean Marketing Association
  • 그 외 90여 편의 논문 및 사례연구
저서
저서
  • 통합적 인터넷 마케팅, 박영사 (2013)
  • 리얼타임마케팅: 11개의 마케팅 성공 사례, 박영사 (2011)
  • 광고론: 통합적 광고, 박영사 (2009)
  • 이마케팅(‘통합적 인터넷 마케팅‘ 중국어판), 중국인민대학출판부 (2007)        
  • Frontier@Internet Marketing, Korea University Press (2002)
  • 사례로 짚어 본 인터넷 마케팅, 청아출판사 (1999)
  • 한국의 마케팅 사례 Ⅲ, 청아출판사 (1999)
  • 인터넷 마케팅: 글로벌 정보화시대의 새로운 경쟁법, 영진출판사 (1997)
  • 한국의 마케팅 사례II, 박영사 (1996)
  • 한국의 마케팅 사례: 마케팅 전략과 광고, 박영사 (1993)
 
역서
  • 자기노출: 친밀한 관계 형성의 중요한 요소, Self-Disclosure, 고려대학교 출판부 (2009)
  • 광고 핸드북, Advertising Resource Handbook, 박영사 (1992)
연구실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