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김상용
김상용 (Sang Yong Kim)

Tel. 3290-1956(연구실)
Fax. 922-7220(과사무실)
sangkim@korea.ac.kr
Office Hour : 현대자동차경영관 HM517호
직 위 : 교수(professor) 
전 공 : 경영학(마케팅) 
학력
  • 경영학 박사 Ph.D. in Business Administration (1995년 9월), Duke University. 
  • 경영학 석사 M.S. in Industrial Administration (1990년 5월), Carnegie Mellon Univ. 
  • 문 학 사 B.A. in History (1987년 8월),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서양사학과.
경력
  • 행정 경력 
    •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AMP) 주임교수 (2016년 3월 1일 - 2018년 2월 28일)
    • 고려대학교 대외협력처장 (2014년 2월 1일 - 2015년 2월 28일) 
    • 펼치기
논문
  • Journal articles (학술 논문)
    • "High-Low와 EDLP: 유통의 관점에서", 김상용 (1997), 마케팅연구, 12 (2), 29-42, 한국마케팅학회.
    • "분석학적 모형론의 지평확장: 마케팅의 유통구조 연구", 김상용 (1997), 경영과학연구, 21, 55-66, 강원대학교 경영연구소.
    • "두 종류의 촉진(브랜드 프로모션과 점포 프로모션)과 유통구성원의 최적결정", 김상용 (1998), 유통연구, 3 (1), 7-29, 한국유통학회.
    • "Manufacturer Allowances and Retailer Pass-Through Rates in a Competitive Environment," Sang Yong Kim and Richard Staelin (1999), Marke
저서
 
  • "비즈니스 애널리틱스를 위한 마케팅조사," 공저, 도서출판 창명, 2017. 2.
  • "경영학키워드 101," 토트출판사, 2016. 3.
  • "마케팅 에피소드: 21세기 초 한국사례를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2015. 7.
  • "마케팅 키워드 101: 키워드로 마스터하는 마케팅MBA," 토트출판사, 2013. 3.
  • "고객지향적 유통관리," 제3판, 공저, 학현사, 2015. 2.
  • "고객지향적 유통관리," 제2판, 공저, 학현사, 2010. 3.
  • "고객지향적 유통관리," 공저, 학현사, 2006. 8.
  • 펼치기
연구실 소개
 
제목 내용
연구실 주소  
연구실 커뮤니트 주소  
연구실 구서원 2017년 3월 현재 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