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채서일 ( Seoil Chaiy)

LG-POSCO 경영관 609호
Tel. (02)3290-1921
schaiy@korea.ac.kr
학력
  • 1980  경영학박사   미국 인디아나대학교
  • 1979  경영학석사   미국 인디아나대학교
  • 1976  산업공학석사 한국과학원
  • 1973  경영학사     서울대학교 상과대학 경영학과
경력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1988-현재)
  • 고려대학교 기업경영연구원 마케팅센터 소장 (2009-2012)
  • 고려대학교 기획처장 (1998-1999)
  • 매경경영연구원 원장 (1995-1998)
  • 스탠포드대학교 경영대학원 객원교수 (1993-1994)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최고경영자과정 주임교수 (1990-1992)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마케팅 주임교수 (1988-1993, 2004)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부교수 (1985-1988)
논문
연구논문
 
“Why Do Firms Enter a New Product Market? A Two-Dimensional Framework for Market-Entry Motivation and Behavior,” (with Namwoon Kim and Sungwook Min), Journal of Product Innovation Management, March 2015, vol 32, issue 2, pp 263-78
 
“Frequency of CRM Implementation Activities: a Customer-Centric View,” (with Molan Kim, Jeong Eun Park and Alan Dubinsky),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2012, vol 26, 2, pp83-93
 
“’Made in’ versus ‘Shipped from’: Country-of-delivery-origin Effects a
저서
  1. 마케팅 (5판), 옥당, 2015년
  2. Doing Business with Koreans, 옥당, 2012
  3.  고객자산관리와 마케팅프로세스의 변화(경영연구시리즈1) (공저 이성호, 박정은), B&M Books, 2007년 
  4. 원리이해와 토론을 위한 마케팅 성공 실패이야기 (공저 김 훈), B&M Books, 2007년
  5. 마케팅 (4판), B&M Books, 2006년
  6. 사회과학 조사방법론(4판), B&M Books, 2003년
  7. SPSS/PC를 이용한 통계분석(공저 김선철, 최수호, 3판), B&M Books, 2002년
  8. 체계적 설문디자인(공저 손영석), B&M Books, 2002년
  9. 마케팅(3판),
연구실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