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eginning-of-Semester Party for International Students & Faculty
    Beginning-of-Semester Party
  • "Beginning-of-Semester Party for International Students & Faculty" 개최
    Beginning-of-Semester Party

    경영대 국제실과 KUBS Global이 함께 "Beginning-of-Semester Party for International Students & Faculty"를 개최합니다. 
    경영대 재학중인 외국인 학부, 석사, 박사, MBA 및 교환 학생을 모두 초대합니다!

    1. 일시: 2017년 3월 16일 (목) 18:00
    2. 장소: LG-POSCO 경영관 6층
    안영일홀
  • Beginning-of-Semester Party for International Students & Faculty
    Beginning-of-Semester Party
    Beginning-of-Semester Party for International Students & Faculty 개최

    영대 국제실과 KUBS Global 함께 "Beginning-of-Semester Party for International Students & Faculty" 개최합니다
    경영대 재학중인 외국인 학부, 석사, 박사, MBA 교환 학생을 모두 초대합니다!

    1.
    일시: 2017 3 16 () 18:00 ~ 
    2.
    장소: LG-POSCO 경영관 6 안영일홀
  • Beginning-of-Semester Party for International Students & Faculty
    Beginning-of-Semseter Party
    영대 국제실과 KUBS Global 함께 "Beginning-of-Semester Party for International Students & Faculty" 개최합니다
    경영대 재학중인 외국인 학부, 석사, 박사, MBA 교환 학생을 모두 초대합니다!

    1.
    일시: 2017 3 16 () 18:00 ~ 
    2.
    장소: LG-POSCO 경영관 6 안영일홀 

    KUBS International Office and KUBS Global is holding "Beginning-of-Semester Party for International Students & Faculty".
    We invite all international students from undergraduate, graduate, MBA and exchange program to come!

    1. Date & Time: March 16, 2017 (Thu) ; 18:00 ~
    2. Venue: LG-POSCO Building 6th floor Ahn Young-Il Hall


     
     
  • 아시아를 대표하는 국제 프로그램
    아시아를 대표하는 국제 프로그램
    국제 프로그램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은 다양한 국제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국제경영인으로서 갖추어야할 기본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교환학생] 2018학년도 2학기 파견 교환학생 면접배정표_업데이트
2018학년도 2학기 파견 교환학생 면접배정표_업데이트 첨부파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경영대 국제실입니다. 교환학생 면접이 1월 30일(화)~1월31일(수) 양일간 진행됩니다. 면접배정표를 확인하시고 유의사항을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1. 한국어 면접 일정 1월 30일(화) ~ 1월 31일(수) 13:00~14:30 (예상) LG-POSCO관 430호 2. 영어 면접 일정 1월 30일(화) ~ 1월 31일(수) 13:00~14:30 (예상) LG-POSCO관 431호 3. 면접 대기실 --> LG-POSCO관 428호 (한국어/영어 면접시간 중 이른면접시간의 15분 전까지 면접대기실 도착 후 국제실 조교님께 출석확인 필수) ---------------------------------------------------------------------------------------------------- [유 의 사 항] 1. 면접은 2~3인 1조로 구성되며 조별 약 15분 가량 면접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2. 복장은 단정히 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꼭 정장 착용을 할 필요는 없으나, 청바지, 짧은 치마 등 지나친 캐주얼한 차림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3. 위에서 말씀드리긴 했지만, 본인 면접 시간 최소 15분 전에는 대기실(LG-POSCO관 428호)에 도착하셔서     국제실 조교님께 출석체크를 받은 후 대기하시기 바랍니다.     여권사본(본인서명 필수), 토플원본, 증빙서류 등을 제출하지 못하신 분은 대기 중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서류 미제출 시 감점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면접이 한국어 면접과 영어면접 두 종류이니 시간을 꼭 양쪽 다 확인하시어     지각을 하거나 하는 등의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4. 지각으로 인해 면접을 불참하는 경우 0점 처리됩니다. 5. 사전에 시간 조정을 요청하신 학생들은 이미 해당사항을 적용해드렸습니다. 지원서에 기재하신 시간대로 모두 배정해 드렸기 때문에 정말 특수한 상황이 아니라면 면접시간 변경은 불가하오니, 변경 요청은 자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6. 기파견자는 이번 면접에 배정되지 않습니다. 7. 전화면접 요청자는 1월 23일 (화), 개별 이메일 통지를 기다리세요. ------------------------------------------------------------------------------------------------------ 기타 문의 사항은 국제실(02-3290-1389)로 연락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8.01.19
241
Student Exchange
# 4150
NEW [교환학생] 2018학년도 2학기 파견 교환학생 온라인지원 1월2일(화)10:00-1월 8일(월), 1월 15일(월) 11:50마감. 서류제출 1월 8일(월), 1월15일(월) 16시마감
지원시 유의사항 → 온라인지원 및 서류 제출 → 성적표 발급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1/3). 제출 서류 리스트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1/4). 온라인 지원 일정: 학부: 1월 2일(화) 10:00am 부터 (주말 포함) 1월 15일(월) 11:50am까지 - 학부생들의 원활한 성적증명서 발급과 성적입력을 위하여 온라인 지원과 서류 제출 기간을 1월 15일까지 연장하였습니다. MS/MBA:  1월 2일(화) 10:00am 부터 (주말 포함) 1월 8일(월) 11:50am까지 ***온라인 지원서 마감시간 이후 (11:51am부터) 작성 중 자동 종료됩니다. 시간 엄수 바랍니다.   온라인 지원 메뉴: (학부, 일반대학원, E/K/FMBA) biz.korea.ac.kr > 프로그램 > 국제프로그램 > 교환학생 >  Outbound(from KUBS) > 교환학생 지원하기 (for GMBA students only(Winter only): biz.korea.ac.kr > 프로그램 > 국제프로그램 > 교환학생 >  Outbound(from KUBS) > GMBA Exchange Application 서류제출: 학부: 1월 15일(월) 16:00 (4pm) 까지 국제실로 (경영본관 304호) 직접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학부생들의 원활한 성적증명서 발급과 성적입력을 위하여 온라인 지원과 서류 제출 기간을 1월 15일까지 연장하였습니다. MS/MBA: 1월 8일 (월) 16:00 (4pm) 까지 국제실로 (경영본관 304호) 직접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서류제출 관련 공지사항을 꼼꼼히 확인하고 지원을 하시기 바랍니다.  1. "교환학생 온라인 지원서" 와 "교환학생 지원요건동의서" (온라인지원화면 출력본) 2부 2. 여권사본 1부 (여권 영문성명, 영문재학증명서 영문성명, 영문성적증명서 영문성명 모두 일치할 것!)    **여권만료기간이 최소 2019년 6월 이후일 것! (교환학기 종료시점에서 6개월 이상 유효한 여권)         (기간 미달 시, 미리 연장 혹은 재발급 요청하여 제출요망! 재발급신청서 제출 가능,          면접당일까지 여권 갱신 완료된 사본 제출할 것!) 3. 영문재학증명서 1부 (중앙광장 원스탑센터에서 출력 후 압인 찍힌 원본만 인정) 4. 영문성적증명서 대외용 2부 (중앙광장 원스탑센터에서 출력후 압인 찍힌 원본만 인정) 5. TOEFL iBT / IELTS 공인성적표 원본 1부 (해당 학생에 한함)    (원본 없을 시 우선 인터넷 점수화면 캡처본 제출 후 면접날까지 원본제출. 최소 2018년 8월까지 유효해야 함. 학교에 따라 (e.g. 미국) 파견시작일까지 유효해야 하는 경우도 있음) 6. 영문학업계획서 4부 (A4용지 2장. 추후 업로드 되는 해당양식 참고. 이하 항목 필수)     A. Statement of Purpose     B. Study Plan & Future Plans     C. Leadership & Social Skills 7. 영문이력서 4부 (A4용지 1장. 추후 업로드 되는 해당양식 참고) 8. 교내외 활동증빙서류 각 1부 (원본제출 혹은 국제실 와서 원본대조필 받아서 제출) 9. 개인정보수집이용 및 제 3자 제공 동의서 1부 파견교 리스트: 1월 3일(수) 오전 10시까지 최종 리스트를 공지할 예정입니다.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원시 유의사항 (필독!!!)> 온라인 지원 및 서류제출: 1. 온라인 지원서 및 동의서는 한번 제출하면 수정 불가 하므로 임시저장기능을 이용 → 내용 및 제출 서류 업로드 확인  → '제출하기' 클릭 → 서약서 (지원서두번째 페이지) 서명 ('제출하기' 클릭 후에 출력 가능) → 온라인 지원서 출력본, 서약서, 기타 서류 등 국제실로 제출  2.  모든 첨부서류는 doc문서 또는 pdf파일 (특히“기타제출서류”가 여러 개일 경우 여러 장짜리 한 개의 pdf 파일로 취합) 업로드 및 제출 → 영문성적증명서 및 영문재학(휴학)증명서 원본은 중앙광장 원스탑(온라인으로 발급받은 경우, 원스탑센터 출력본으로 다시 제출해야 함)에서 발급 후 스캔하여 업로드 → 여권은 사진 및 인적사항이 나오는 페이지를 스캔하여 업로드(서명란에 반드시 서명한 후 제출) ***서약서 (지원서 두번째 페이지)는 제외 3. 활동증명서 원본을 회수해야 해야 한다면 사본 1set 준비 → 국제실에서 "원본대조필"을 확인  → 사본 제출 4. 서류제출 마감날까지 토플 성적표 원본이 없는 경우  → (지원할 학교에 필수제출사항이 아니지만 선발에 토플점수 반영되고 싶은 경우) 사본만 제출 가능 (토플 성적표 사본: 온라인 점수 확인 화면 캡쳐본) → (지원하는 학교에서 토플점수를 요구할 경우) 서류제출 마감날까지 사본 제출 후 면접당일날까지 토플 성적표 원본을 반드시 제출 5. 토플성적표 및 여권상의 이름이 다를경우, → 성적표에 포스트잇을 붙여서 (ex: “여권표기: HONG GIL DONG, 토플성적표 표기: Gil-dong Hong”) 서류 제출 시 부착하여 제출 → (토플 성적표 자체의 이름 정정은 불가함. 스펠링이 다를 경우 특히 꼭 알려주셔야 합니다. 해당/띄어쓰기가 다를 경우와 대문자/소문자 구분 등은 괜찮지만 그래도 메모 부탁 드립니다.)(추후 파견교에 토플원본을 보낼 때, 국제실에서 확인서를 작성해드립니다.) 6. 각종 영문증명서의 영문 이름은 여권에 기재된 이름과 동일해야 함 → 변경이 필요한 경우,경영대 국제실 교환학생 선생님께(3290-1389 혹은 직접방문) 변경 신청 후 One-Stop 서비스센터(중앙광장 지하에 위치)에서 증명서 발급 → 띄어쓰기, 대소문자, 하이픈("-") 주의 (Ex. 여권에서는 모든 글자가 대문자이기 때문에 이름이 전부 대문자일 필요는 없으나 대문자/소문자를 섞어 쓰지않도록 유의) GiL dong Hong (x), giLong Hong (X), GilDong Hong (X) Gil Dong Hong (O), Gildong Hong (O), Hong, Gildong (O) 7. 이미 온라인 지원서를 제출한 뒤에 서류상 이름에 오류를 발견했다면, 여권 이름을 기준으로 학교 서류 이름을 통일 한 후 면접 당일 날 성적표, 재학증명서를 다시 제출 8. 유효하지 않은 어학 및 토플 성적표는 인정되지 않음 → 해외 대학에서 어학 및 토플성적표 검토 시까지 유효한 (학교에 따라 파견시작일까지 무조건 유효 해야함) 성적표만 제출 가능 → 외국대학에서 심사하고 비자발급하는 등등의 프로세스가 진행 완료될때까지 토플성적표가 유효 해야함. → 학교에 따라 파견시작일까지 유효해야 하는 학교도 있음. → 유효기간에 관해서는 해당 학교 사이트에서 확인 필수. 9. 성적표 발급 → 2017학년도 2학기를 수강하신 학생분들은 2017학년도 2학기 성적 확정이 끝난 후 성적표를 발급하여 온라인 지원서 입력 및 서류제출을 하셔야 합니다. 10. Deadline이 임박하면 지원자가 몰려 온라인지원이 지연될 수 있으니 미리 여유롭게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지원서 작성: 1. 최근 2학기 평점 계산: 자동계산시스템 → 계산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2017학년도 1학기 총 평점 x 학점 수) + (2017학년도 2학기 총 평점x 학점 수)}/ 총 이수 학점    ex) 2017-1학기 16학점이수 평점평균3.5 and 2017-2학기 18학점이수평점평균 3.8          계산법 : {(3.5x 16학점) + (3.8 x 18학점)} / (16+18)학점 = 3.66           -> 소수점 둘째 자리까지 나오도록 반올림됨 2.  3~4학년만 지원 가능한 학교들은 파견 시점 기준이므로 파견 직전학기에 2학년 2학기, 3학년 2학기로 진입하여 해당학기 수료가 가능한 학생들 또한 지원 가능 → 단, 지원시점에서 4학년 기준이라고 명시된 학교일 경우 지원시점에서 4학년 1학기 이상 이어야만 지원 가능 3. 지원 시 꼭 5지망까지 다 작성하실 필요가 없으므로 본인이 꼭 파견되기를 희망하는 학교들만 선택하여 지원 8. 이메일: gmail 계정 사용 → 지원서 상에 hanmail.net 사용할 경우 자주 스팸 처리 됨 →  naver.com 이메일계정은 25명 이상에게 보내는 이메일 수신이 불가하여 교환교에서 공지사항을 보냈을 때 수신을 못해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 포탈(korea.ac.kr) 이메일 역시, 국가에 따라 접속 오류가 나거나 spam으로 막히는 경우가 있음 → hotmail.com도 가끔 스팸메일이 특정 학교로 가면 계정 자체를 막아버리기 때문에 안전하지 못한 경우가 많음   9. 휴대폰  번호: 정확히 입력 → 학기 중에 휴대폰번호 변경 시 즉시 국제실에 안내 기파견자: 1. 기파견자들의 경우, 온라인 지원서 및 해당 첨부 서류들 또한 제출 필수 → 서류전형 및 기존의 면접 점수로 배정될 예정 → 성적증명서, 재학증명서, 토플성적표는 반드시 원본 제출  → 파견교 배정은 3차지원 때 개별 연락을 통해 진행.   지원서 제출 여부 확인: 1. 지원 페이지에 들어가면 본인의 지원서 제출 여부 확인이 가능 → 따라서 지원확인여부 전화 문의는 자제 바랍니다.     E/F/KMBA:   [E/F/KMBA에 한함] MBA지원자들도 온라인지원서 및 서류 접수일은 동일합니다. 단, 학교 행사 관련된 해외연수로 마감당일까지 지원서 원본제출이 어려운 분들은 이메일로 사전 허락을 꼭 받으셔야만 가능하며, 예외는 없습니다. 허락을 받으셨을 경우 지정된 날짜/시간까지 국제실(경영본관 304호)에 제출바랍니다. 온라인 지원 마감은 1월 8일 오전11:50까지 입니다. 면접 배정 공지: 경영대학 홈페이지→국제프로그램→Outbound (from KUBS)→공지사항 1. 학부: 1월 19일(금) 오후 4시      MS/MBA: 1월 15일 (월) 오후 4시 → 한국어/영어 면접: 1월 30일 & 1월 31일 13:00pm~16:30pm   2. 전화면접 신청 (해외 인턴십, 해외 봉사활동 파견 혹은 학교 공식행사 참여 학생만 해당) → 온라인 지원 제출 전 전화면접 가능 여부 확인 (choi3225@korea.ac.kr 로 이메일 송부) 3. 전화면접 배정 공지: → 1월 23일 (화), 개별 이메일로 공지 ***개인 사정으로 면접 불참 시 선발대상에서 제외. 
2018.01.02
1,507
Student Exchange
# 4120
! 2017학년도 동계 국제인턴십 추가선발 공고 및 지원서 접수(~12/10)
2017학년도 동계 국제인턴십 추가선발 공고 및 지원서 접수 2017학년도 동계국제인턴십 추가인원 선발을 위한 지원서 접수를 12월 10일(일요일)까지 받습니다.  LINC+ 에서 항공료를 전액 실비 지원하며 해외인턴십을 이수하고 학점인정(3학점~6학점)을 받을 수 있는 현장실습 기회입니다. 추가지원자가 지원 가능한 기업은 아래사항 및 커뮤니티(포탈 (http://portal.korea.ac.kr  > 커뮤티니 > 검색 "2017 경영대학 국제인턴십" > 가입) 기업별 공지사항 LA지역 추가기업 게시글 및 첨부파일을 참조바랍니다.  [선발일정]    날짜 일정 비고 12월 10일 (일) 자기소개서 및 지원동기/영문이력서 제출; 선착순으로 면접 및 선발기회 제공  이메일 제출 12월 11일(월)~12일(화) 선발및 결과발표 이메일 및 전화 12월 14일(목) 수강신청 국제실에서 수강신청 진행 12월 15일(금) 계절학기 수강료납부 고려대학교 수강신청 가상계좌로 납부  * 위의 일정은 선발이 진행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지원 가능한 기업 수]  1개 기업까지 지원 가능  지원가능 기업(미국 LA 지역 한인운영기업체): 자세한 사항은 커뮤니티의 기업별 공지사항 내 게시글 참고     지원가능기업 비고 Moon Collection (1명) : Business Admin. 패션업계  KCC Transport Systems (2명) : 수출/수입/물류팀 Sally H. Kim & Associates (1명) : Accounting Firm 지원업무  [파견 기간] 겨울방학 중 4~8주 (기간은 회사별로 유동적임)   [지원 방법] 이메일(kubs_intern@hotmail.com)로 학번/이름/지원기업 본문 기재 및 자기소개서/영문이력서 첨부제출 [문의사항] 담당자 김애리​ 경영대학 국제실 국제인턴십 Tel: 02) 3290-5361 Email: kubs_intern@hotmail.com
2017.12.07
1,397
Global Internship
# 4097
[교환학생] 2018학년도 2학기 교환학생 선발 공고_수정/자료 업데이트 171228
2018학년도 2학기 교환학생 선발 공고 12월 7일 (목) 제출 서류 수량이 수정되었습니다. 12월 8일 (금) 2018-2 List of Schools and Language Requirements 자료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12월 28일 (목) 2018-2 List of Schools and Language Requirements 자료와 온라인 지원/서류제출 일정(학부)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일정 세부사항 설명회   일시: 12월 8일 (금) 14:00-15:00  장소: 현대자동차관 지하 307호  내용:     *경영대 해외 교환학생 프로그램 안내     *협정교별 파견 가능인원 공지     *선발 일정 및 지원자격 안내     *학업계획서 및 영문이력서 등 필요제출서류 설명     *Q&A  ※개별적으로 해당학교 인터넷 홈페이지 검색하여 관심있는 학교 정보 습득  ※biz.korea.ac.kr > 국제프로그램 > Outbound(from KUBS) > 교환학생 > 체험수기를 참고하여 협정교 별 정보 습득 온라인 지원 일시: 학부: 1월 2일 (화) 오전 10:00 ~ 1월 15일 (월) 오전 11:50 (시간엄수) - 학부생들의 원활한 성적증명서 발급을 위하여 온라인 지원과 서류 제출 기간을 1월 15일까지 연장하였습니다. MBA: 1월 2일 (화) 오전 10:00 ~ 1월 8일 (월) 오전 11:50 (시간엄수)  *"경영대 홈페이지 교환학생 지원하기"에서 지원 서류제출 일시: 학부: 1월 2일 (화) 오전 10:00 ~ 1월 15일 (월) 오전 11:50 (시간엄수) MBA:1월 2일 (화) 오전 10:00~1월 8일 (월) 16:00 마감 (시간엄수) 면접   일시: 1월 30일 (화) ~1월 31일 (수) 예비합격자 오리엔테이션 ( 학부생 대상. 참석 필수) 2월 27일 (화) 오후 예정 [유의사항] 1. 대상: 경영대 학생 (복수전공/자유전공 포함) (이중전공/부전공자 신청불가)     *경영대 단과대 해외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관심있는 학생     **2018학년도 2학기 교환학생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 2. 지원자격          가. 계절학기와 휴학학기 제외, 최근 두 학기 평점 3.0 이상인 학생              (단, 복수전공자는 경영학 과목 12학점 이상 이수하고 이 과목들의 평점이 3.0 이상이면 한 학기 성적으로 지원가능)          나. 한 학기 이상의 성적을 소지하고, 평균평점 3.0 이상이며, 파견될 학기가 마지막학기가 아닌 대학원생          다. 본교 두 학기 이상의 성적을 소지한 경영대학 편입생               (캠퍼스간 소속변경인 학생도 안암캠퍼스에서 두 학기 이상 성적 소지)          라. 위 조건을 갖춘 재학생, 휴학생, 복수전공자 지원가능.  이중전공, 부전공자 지원불가.              (복수전공자/자유전공자를 제외하고 학번이 20XX120XXX인 학생만 가능)          마. 1학기 (두 모듈 이상) 이상의 성적을 소지한 MBA 원우 (평균평점 3.0이상)          바.  KMBA원우의 경우 4학기에 파견이 가능하나 최소 1학기 추가로 등록 필수 (자세한 내용은 KMBA 담당자에게 문의)  ※토플점수는 추후 공지될 파견교리스트에서 점수가 명시된 학교만 필수제출. 그 외 학교는 토플점수 없이도 지원 가능하나 교환학생 선발 시 토플해당점수는 기본점수 부여.  -------------------------------------------------------------------------- [제출서류] 1. "교환학생 온라인 지원서" 와 "교환학생 지원요건동의서" (온라인지원화면 출력본) 2부 2. 여권사본 1부 (여권 영문성명, 영문재학증명서 영문성명, 영문성적증명서 영문성명 모두 일치할 것!)    **여권만료기간이 최소 2019년 6월 이후일 것! (교환학기 종료시점에서 6개월 이상 유효한 여권)         (기간 미달 시, 미리 연장 혹은 재발급 요청하여 제출요망! 재발급신청서 제출 가능,          면접당일까지 여권 갱신 완료된 사본 제출할 것!) 3. 영문재학증명서 1부 (중앙광장 원스탑센터에서 출력 후 압인 찍힌 원본만 인정) 4. 영문성적증명서 대외용 2부 (중앙광장 원스탑센터에서 출력후 압인 찍힌 원본만 인정) 5. TOEFL iBT / IELTS 공인성적표 원본 1부 (해당 학생에 한함)    (원본 없을 시 우선 인터넷 점수화면 캡처본 제출 후 면접날까지 원본제출. 최소 2018년 8월까지 유효해야 함. 학교에 따라 (e.g. 미국) 파견시작일까지 유효해야 하는 경우도 있음) 6. 영문학업계획서 4부 (A4용지 2장. 추후 업로드 되는 해당양식 참고. 이하 항목 필수)     A. Statement of Purpose     B. Study Plan & Future Plans     C. Leadership & Social Skills 7. 영문이력서 4부 (A4용지 1장. 추후 업로드 되는 해당양식 참고) 8. 교내외 활동증빙서류 각 1부 (원본제출 혹은 국제실 와서 원본대조필 받아서 제출) 9. 개인정보수집이용 및 제 3자 제공 동의서 1부   -------------------------------------------------------------------------------------------------------- [선발방식] 1. 서류전형 (40%)     1) 최근 두 학기 평점 (계절학기, 휴학학기 제외, 증명용 성적) (25%)     2) 어학성적 (TOEFL / IELTS) (15%) 2. 면접 (60%): 면접 시 학업계획서 및 이력서가 평가에 반영됨     1) 한국어 인성면접 (30%)     2) 영어면접 (30%)   --------------------------------------------------------------------------------------------------------- [지원가능한 학교 수] 1. 총 5지망까지 지원가능 2. 영미권 학교는 3개까지만 지원가능 3. 영미권 기파견자는 영미권 재지원 불가     (영미권: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영국) 4. 영미권 외 지역 기파견자들은 동일국가지원불가   -------------------------------------------------------------------------------------------------------- [파견기간] 1. 한 학기 기준 파견 2. 영미권을 제외한 학교들에 한해 희망자 연장 가능     (추천서 or 해당학교 담당자 확인서 제출자에 한함. 총 연장 1년까지 가능) 3. 영미권학교(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영국)은 한 학기만 파견 가능   ------------------------------------------------------------------------------------------------------ [기파견자 선발 기준] 1. 기파견자는 선발 시 최초 지원자 1, 2차 배정 후 선발 2. 기존의 중도포기자(합격서명 후 파견취소자)는 파견불가능.     ※합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만 가장 마지막순위로 배정 3. 기파견자 또한 서류 지원 필수   -------------------------------------------------------------------------------------------------------- [기타 유의사항]   1. 지원시점 기준 직전학기의 견책, 정학 등의 징계 또는 학사경고 기록이 있는 학생 감점 2. 허위사실 기재, 증빙자료 위조, 증빙자료 제출거부 시 선발 탈락 3. 본교 국제처 시행 교환/방문학생 프로그램과 중복 지원 불가.     (본교프로그램 완전히 포기완료한 경우에만 지원 가능) 4. 경영대 신입생특별장학금 수혜자는 교환학생 파견 시 직전학기 성적에 따라 장학금 지급 ex) 1학기 재학, 2학기 교환학생, 3학기 재학 시 3학기때 지급되는 장학금은 1학기성적 적용     자세한 내용은 학부 행정실 문의 ------------------------------------------------------------------------------------------------ [예비합격자 발표] • 2월 12일 (월) 오전 11시:  1차 예비합격자 발표 예정 (일자 및 시간 변동 가능)     2월 12일 (월) 오전 11시 ~ 13일 (화) 오전 11시 : 합격자 온라인 확인서명 실시 (서명 안 할 경우 자동 탈락)     2월 13일 (화) 오후 3:30 : 2차 TO 공지      2월 13일(화) 오후 3:30~ 14일 (수) 오후 2시: 2차 지원 (2차지원 시 결정된 파견교는 취소불가하므로 꼭 가고싶은 학교가 없다면 지원금지)     2월 14일 (수) 오후 4시: 2차 합격자 발표       ****기파견자 포함 3차지원 진행 및 합격 관련 개별 통보. • 2월 27일 (화) 오후  최종 예비합격자 대상 오리엔테이션 예정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      *불참시 교환학생 합격 선발자 자격 자동박탈 (학부 대상. 일반대학원 및 MBA는 별도의 오리엔테이션/파견식 없음)
2017.12.01
2,221
Student Exchange
# 4088
[교환학생] 2018학년도 1학기 파견 경영대 단과대 교환학생 파견식 12월 22일(금) 오후 3:00 필참
경영대학 교환학생 프로그램 2018학년도 1학기 파견자로 선발된 경영대 교환학생들을 위한 파견식 (출국 전 파견교육)이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파견식에서는 출국 전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할 서류를 작성하게 되며, 미리 오리엔테이션 등에서 알려드렸다시피 파견식 불참 시 파견 불가능하므로 전원 필참입니다. 부득이하게 파견식 참석이 불가능한 경우 사유서 (자유양식) 및 개별교육 가능 일자 및 시간 (한 개 이상)을 choi3225@korea.ac.kr 로 보내주시면 개별일정을 잡아 국제실에서 파견교육을 진행해 드리겠습니다.   기파견자의 경우 필참은 아니지만 신규파견학생들과 동일하게 제출서류(① 유학생 보험증 사본 ② 외국대학 파견 교환학생 보호자 동의서, ③ 외국대학 파견 교환학생 서약서, ④ 외국대학 파견 교환학생 출국신고서, ⑤ KUBS Notice of Arrival Spring 2018 ⑥ 파견 전 사전확인용 외국대학 과목검토 요청서 (이메일검토확인) 를 전부 제출해야 하므로 참석을 권장합니다.     ◆ 파견식 일시 및 장소    - 2017년 12월 22일 (금)  3:00 pm - 4:00pm   [LG-POSCO 6층 안영일홀]   ◆ 제출서류    1) (필수) 유학생 보험증 사본         --> 해당 파견교에서 보험을 들었을 경우 추가신청 필요 없음. (애매할 시 각 파견교 담당자에게 문의!!)               학교 보험이 없는 경우, 유학생보험(여행자보험 불가) 가입 후 사본 제출 필수!!!               미리 가입하여 보험증서사본 제출 요망 (파견식 당일 제출이 불가능한 부득이한 경우, 1월 15일까지 제출 요망)               해당 파견교에 가서 보험을 들어야 하는 경우, 해당교에 도착 후 사본(스캔본)을 이메일로               국제실 담당자에게 즉시 제출 요망. 1월 15일 이후에라도 상관 없으니 최대한 빨리 제출!!!)    2) (필수) 외국대학 파견 교환학생 보호자 동의서         --> 학생 편의를 위하여 미리 파일 업로드 하였으니 출력하여 부모님께 확인받아 파견식날 제출!               출력이 여의치 않을 경우 파견식 날짜 전에 국제실에 미리 방문해 출력본 수취 후 부모님 서명 받아 파견식날 제출 가능.     3) (필수) 외국대학 파견 교환학생 서약서        --> 본인이 직접 출력 혹은 파견식 당일 양식 수취하여 자필작성 후 파견식 당일 제출              (출석확인 용도로도 활용되오니 꼭 제출 바랍니다.)    4) (필수) 외국대학 파견 교환학생 출국신고서        --> 본인이 직접 출력 혹은 파견식 당일 양식 수취하여 자필작성 후 파견식 당일 제출    5) (필수) KUBS Notice of Arrival Spring 2018         --> 파견교 도착 후 14일 이내에 파견교 담당자에게 직접 서명과 확인을 받은 후 스캔하여 choi3225@korea.ac.kr 로 제출     6) (선택) 파견 전 사전확인용 외국대학 과목검토 요청서  (해당 양식을 참고하여 이메일로 제출)         --> 이메일로 검토받을 것 (이메일 검토 방법은 포털 커뮤니티 게시글 참고 혹은 이메일/국제실방문하여  문의)         --> 해당 양식은 포털 커뮤니티에도 첨부되어 있음.         --> 해당 교환학교 수강신청 확정 전까지만 이메일로 완료하면 됨.                문의 방법은 본 첨부 양식과 상관 없이 포털 커뮤니티 학점인정 검토 문의 게시글 참조.                  *** 외국대학 파견 교환학생 서약서, 외국대학 파견 교환학생 출국신고서, KUBS Notice of Arrival Spring 2018는 당일 출력본으로 제공 가능합니다.  
2017.11.14
870
Student Exchange
# 4065
[학부] 2017학년도 겨울계절학기 개별 국제경영현장실습(국제인턴십) 학점인정 절차 안내
2017학년도 겨울계절학기 개별 국제인턴십 학점인정 절차 안내 경영대 재학생은 2017-겨울학기 해외에서 수행하는 인턴십에 대해 계절학기 최대 6학점 까지 BUSS470~2 국제경영현장실습 과목 학점을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및 필수서류제출 목록 등의 확인을 위하여 경영대 국제인턴십 커뮤니티[portal.korea.ac.kr > 커뮤니티 > 2017 경영대 국제인턴십] 에 가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경영대학 LINC+ 선정으로 인해 개별인턴십 지원 학생들도 수강신청 이후 항공권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학교에서 항공권 결재해야 하며, 예외적으로 지원 불가능 할 수도 있음). 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지원자격  2017-2학기 기준 4학기 이상 이수한 경영학과 소속의 학생 (경영학과 이중전공자, 부전공자, 자유전공학부 경영학과 학생 등 경영학과 복수전공자포함) 단, 담당부서의 승인을 통해 예외인정가능 타과생은 지원 불가 (졸업 전 마지막 학기생 지원 불가) 겨울계절학기 기간 내 최소 4주의 인턴십 확정 및 파견 예정인 학생 고려대학교 내 인턴십 및 현장실습 과목은 현 국제경영현장실습 과목을 포함하여 총 12학점까지 이수 가능   2. 2017년 겨울학기 국제경영현장실습 학점인정절차  11월 24일 금요일 (오후 4시) 전까지 국제인턴십 사전허가신청 나머지 절차는 국제인턴십 프로그램 선발확정된 학생들과 동일하게 진행 현장실습 담당부서에서 일괄적으로 수강신청 진행 수강신청 확인 후 공식 납부기한까지 학비 납부 출국 전 사전교육 및 파견식 진행: 에티켓 교육, 파견식(안전교육 및 당부사항 안내) 11월 24일 금요일 오후 6:30, LP301 비즈니스에티켓 교육 12월 22일 금요일 오후 파견식 (일정추후 커뮤니티 또는 이메일 공지) 인턴십 수행 및 과제 작성 과제제출 (기한 추후 커뮤니티 또는 개별 공지) 3. 개별 인턴십 허가 신청 시 제출 서류 (이메일 제출 후 국제실-경영본관 304호 방문 제출) 국제인턴십 프로그램 신청서(첨부양식)  학생용 현장실습참여 신청서 (첨부양식, 별지 4호서식) 학생용 자기소개서 (첨부양식, 별지 5호서식) 학생용 실습생동의서 (첨부양식, [동의서] 서식) 및 통장사본 실습기관용 현장실습참여신청서(첨부양식, 별지 2호서식) 실습기관용 현장실습운영계획서(첨부양식, 별지 3호서식) 산재(상해)보험 확인서(별도로 미가입인 경우 서류제출시 학교에 통보) 경영학과 인턴십 협약서 - 기업 및 학생 측 서명날인본 (양식첨부; Contact : 국제실 (경영본관 304), kubs_intern@hotmail.com 또는 02-3290-5362) 4. 파견식 당일 제출 서류(Hardcopy 제출) – 미리 제출하여도 무관함 국제현장실습 학점인정 사전승인서 (커뮤니티 첨부양식) 개인정보수집이용 및 제3자제공 동의서 (커뮤니티 첨부양식) 서약서 (커뮤니티의 첨부양식) 보호자동의서 (커뮤니티의 첨부양식) 5. 학점인정  교과목명 (인턴십 수행 기간에 비례하여 아래 교과목으로 최대 6학점까지 인정) BUSS470 국제경영현장실습 I (3학점) BUSS471 국제경영현장실습 II (3학점) BUSS472 국제경영현장실습 III(6학점) 현장실습시간에 따른 학점인정(위 세 과목의 중 한 개 이상 혼합으로 인정) 취득학점 전일제 근무 반일제 근무 3학점 4주 이상 ~ 8주 미만 160시간 이상 ~ 320시간 미만 6학점 8주 이상 ~ 12주 미만 320시간 이상 ~ 480시간 미만 9학점 12주 이상 ~ 16주 미만 480시간 이상 ~ 640시간 미만 12학점 16주 이상 ~ 20주 미만 640시간 이상 ~ 800시간 미만   학점 인정을 위해서는 학비 납부 및 과제제출 필수 인턴 실습 전 국제실 허가 와 근무 종료 후 일일 업무일지 및 보고서 등 과제 제출 필수     성적은 P/F 로 다녀온 후 3~4월에 입력됨. 학점사전신청 및 파견 후 과제 미제출 시 성적 “F” 으로 입력 성적평가기준: 보고서(10장 내외) 60%, 기업담당자평가 20%, 업무일지 20% 로 성적 산출   과제 제출 목록         1. 일일 업무일지 및 현장실습 일정 1부 (경영대 국제실 배포) _ 주말 제외 최소 20일 이상 작성(6학점 경우 40일; 2번째 달부터는 주간업무일지로제출)         2. 보고서 2부 (기파견학생의 보고서는 국제실에서 열람 가능)          3. 체험수기 1부 (커뮤니티 양식)          4. 감사편지(손글씨)         5. 인턴십 사진 10장 (Soft Copy)          * 제출 과제는 학기 내 성적처리기간에 따라 제출해야 함 (마감 기한 공지 예정)         * 현장실습일정, 보고서, 체험수기, 인턴십 사진은 USB에 담아 Softcopy 제출         * 보고서 양식 및 기타 사항은 신청접수 후 커뮤니티에 공지 예정         * '2017 경영대 국제인턴십' 포탈 커뮤니티에 반드시 가입하여 공지 및 안내 수시 확인 필수          - 성적은 P/F로 입력     4. 신청 기간:  - 인턴십 확정 이후 되도록 빠른 신청 부탁드립니다.  - 인턴십 확정 이후 11월 24일, 오후 4시까지 3번 항목의 제출 서류를 아래 이메일로 제출  후 Hard copy 국제실 방문접수/우편접수 이메일: kubs_intern@hotmail.com     5. 문의:  - 국제실 김애리    - 사무실: 경영본관 304호,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서울시 성북구 안암로 145 (02841)  - 전화: 02-3290-5362  - 이메일: kubs_intern@hotmail.com    
2017.11.13
669
Global Internship
# 4064
* [학부] 2017 동계 국제인턴십 선발 공고 및 지원서 접수
2017 동계 국제인턴십 선발 공고 및 지원서 접수   2017학년도 동계 국제인턴십 지원서 접수를 9월 29 일부터 10월 13일 오후 4시까지 받습니다. 관련 공지 확인을 위해 KUPID 포탈 커뮤니티 '2017 경영대 국제인턴십' 에 반.드.시. 가입바랍니다. 학생 개별적으로 해외 인턴십에 지원, 참가하여 국제경영현장실습(BUSS470,471,472) 총 3~6학점을 인정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공지를 참고바랍니다. 전반적인 프로그램 안내는 경영대학 홈페이지→  프로그램 → 국제프로그램 → 국제인턴십을 참고 바랍니다: http://biz.korea.ac.kr/ko/international/global-internship [선발 및 지원서 접수 안내] 1. 선발 일정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함)   날짜 일정 비고 9월 27일(수) 국제인턴십 설명회 오후 6:00 ~ 7:00, 현대자동차경영관 B307 9월 29일(금) 1차 기업 리스트 공개(수시업데이트) 포털 커뮤니티 공지사항 게시판 9월 29일(금) ~ 10월 13일(금) 4:00PM 국제인턴십 지원서 및 기타 서류 제출  온라인지원과 원본서류방문제출 11월 6일(월) ~ 11월 7일(화) 인터뷰 (한국어, 영어, 중국어) 추후 자세히 공지할 예정 11월 15일(수) 최종 기업 리스트 공개 포털 커뮤니티 공지사항 게시판 11월 15일(수) 파견희망 기업지원 이메일 지원 11월 20일(월) 1차 배정 결과 발표 포털 커뮤니티 및 이메일 공지 11월 30일(목) 최종 배정 결과 발표 포털 커뮤니티 및 이메일 공지 * 위의 일정은 선발이 진행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변경 시 포털 커뮤니티 공지를 통해 변경사항 업데이트가 이루어집니다.   2. 지원 자격   공통: 3학년(2017 겨울 계절학기 기준) 이상의 경영학과 소속 모든 학생 2017년도 2학기 혹은 겨울계절학기가 마지막 학기인 학생은 지원 불가 이중전공, 부전공 신청 가능 (경영대본전공 및 복수전공 우선선발)       미주,유럽,동남아,일본,홍콩지역 중국지역(홍콩지역 제외) 세부 지원자격 ►​경영학과소속 모든학생 (본전공, 복수전공 우선선발) ►​경영학과소속 모든학생 (본전공, 복수전공 우선선발) 선발 평가요소 ►​최근 두 학기 평점 ►​공인영어성적 점수 ►​영어 면접 ►​한국어 면접 ►​파견을 희망하는 지역의 지역연구 과목 기수강자 가산점 ►​활동, 경력사항에 대한 가산점 ►​최근 두 학기 평점 ►​중국어 면접 ※중국어 면접 면제자: 신HSK5급이상 혹은 중어중문학과 이중전공자 ►​한국어 면접 ►​지역연구1, 지역연구2 혹은 중국경제론 기수강자 가산점 ►​활동, 경력사항에 대한 가산점 4. 선발 방식: 서류 전형 및 면접을 합한 총점으로 선발     1) 지원서 접수  -  9/29-10/13     2) 한국어, 영어, 중국어 면접 – 11/6-11/7     3) 파견 원하는 기업 순위별 지원 (기업 리스트는 추후 커뮤니티를 통해 공지) – 11/15     4) 총점 및 각 기업의 별도 요구조건에 맞추어 최종 선발 11/30     5) 파견기간: 2017년 12월 22일 ~ 2월 28일까지의 기간 중 4~9주 (기간은 회사별로 유동적임) 5. 지원 방법 ►​ 지원 기간:  9월 29일(금) ~ 10월 13일(금)  4:00PM   서류 제출 (온라인 지원 후 국제실로 직접 제출)  사진 (3*4) 첨부된 국제인턴십 지원서 (온라인 작성 및 원본 출력) 2부 출력 국문 그리고 영문/중문 이력서 각 2부 (파일로 첨부 ►​국문이력서 2부 ►지원하는 지역에 따라 영문 and/or 중문 이력서 각 2부 ►​Overall GPA 및 공인영어시험점수 기재 필수 ►​“2017 경영대 국제인턴십” 포털 커뮤니티의 “양식자료실 > 이력서참고양식” 참고 국문 지원동기 및 자기소개서 2부 (파일로 첨부) ►​지원동기 및 자기소개서의 내용은 간단한 자기소개, 해당 지역의 인턴십 지원 동기 및 인턴 수행 계획 및 다짐 등을 중심으로 서술한다. 가족관계, 출신학교 등의 객관적 신상의 나열이 아니라, 해당 지역의 동계 인턴십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 및 목표, 계획을 자신의 가치관 및 미래상에 연결시켜 1장 내로 쓴다. 국문 성적증명서 원본 1부 (스캔파일로 첨부), 사본1부 유효한 토플, 토익, 텝스, HSK의 공인 언어성적표 원본 1부 (온라인에는 스캔파일로 첨부), 사본1부 ►​영어는 토플, 토익, 텝스만 인정되며 영어와 중국어 외 언어는 사본으로 제출 가능 ​​​►​지원 마감일을 기준으로 성적 유효기간이 만료되는 경우 인정되지 않음 ►​공인 언어 성적이 없어도 지원 가능하나, 점수에 불이익이 있음 여권사본 1부 ►​만료기간까지 최소 6개월 남아 있어야 하며 온라인 지원 시 스캔파일로 첨부 이력서 내 활동 및 경력 사항에 대한 증명서 사본 2부 씩  모든 파일 이름은 이름_학번_서류이름 순으로 지정 (예: 홍길동_2013120326_영문이력서) 위 모든 서류는 온라인 지원서 작성 후 2부씩 출력하여 국제실로 하드카피로 제출 온라인 지원 및 하드카피 제출 마감 일시: 10월 13일(금) 오후 4시 정각 외국계 기업 지원 시 아래와 같은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으며, 추후 외국계 기업 지원 공지가 나면  kubs_intern@hotmail.com로 소프트카피를 제출►​영문 Cover Letter & ​영문 성적증명서 기업 개별 지원 또는 배정 후, 추가 제출 서류를 요청할 수 있음 ►​기업에서 요구하는 양식에 따라 추가 제출 (예: 지원동기, 자기소개서 등)   6. 유의사항 중국지역 지원 시 영어 성적 제출 불필요(타 지역 지원할 예정인 경우, 영어성적 제출 및 영어 인터뷰에 응해야 함) 신 HSK 5급 이상의 증명을 제출하거나 이중전공자 중 중어중문학과 출신의 학생들은 중국어 인터뷰 면제 해당 계절학기 또는 2017학년도 2학기가 졸업 전 마지막 학기인 학생은 지원 불가 국제경영현장실습 3학점 또는 6학점 신청- 파견기간에 따라 학점이 결정되기 때문에 인턴십 확정 이후 기간의 변경이 불가함 기업 배정 이후 포기하는 학생들은 추후 파견 시 2순위로 밀려나거나 파견 불가능 귀국 후 과제를 제출하지 않는 학생들은 국제경영현장실습 과목에 F학점을 받게 됨 인턴십 수행 도중 불량한 행실로 인해 기업, 교우회 그리고 학교에 피해를 끼치는 경우 F를 받을 수 있음 재신청자의 경우 차선으로 선발을 진행 선발 이후 12월 중 진행되는 OT, 비즈니스에티켓교육 및 파견식 참여 필수 [지원 가능한 기업수] 11월 15일 (수)에 최종 기업 리스트 확인 후 공지된 양식에 따라 이메일 지원. 지원 수 제한 없음. 가고 싶은 기업 순위별로 목록화하여 제출. (기업 리스트는 포털 커뮤니티를 통해 추후 공지)   [파견 기간]  2017년 12월 22일부터 2018년 2월 28일까지의 기간 중 4~9주 (기간은 회사별로 유동적임)   [지원 방법] 온라인 지원 후 국제실 서류 직접 제출 https://biz.korea.ac.kr/ko/international/global-internship/apply-intern     Contact 경영대학 국제실 김애리 경영본관 304호 (9 AM ~ 5:30 PM, lunch: 12~1PM ) Tel: 02) 3290-5362 Email: kubs_intern@hotmail.com   ​     
2017.09.27
1,451
Global Internship
# 4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