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eginning-of-Semester Party for International Students & Faculty
    Beginning-of-Semester Party
  • "Beginning-of-Semester Party for International Students & Faculty" 개최
    Beginning-of-Semester Party

    경영대 국제실과 KUBS Global이 함께 "Beginning-of-Semester Party for International Students & Faculty"를 개최합니다. 
    경영대 재학중인 외국인 학부, 석사, 박사, MBA 및 교환 학생을 모두 초대합니다!

    1. 일시: 2017년 3월 16일 (목) 18:00
    2. 장소: LG-POSCO 경영관 6층
    안영일홀
  • Beginning-of-Semester Party for International Students & Faculty
    Beginning-of-Semester Party
    Beginning-of-Semester Party for International Students & Faculty 개최

    영대 국제실과 KUBS Global 함께 "Beginning-of-Semester Party for International Students & Faculty" 개최합니다
    경영대 재학중인 외국인 학부, 석사, 박사, MBA 교환 학생을 모두 초대합니다!

    1.
    일시: 2017 3 16 () 18:00 ~ 
    2.
    장소: LG-POSCO 경영관 6 안영일홀
  • Beginning-of-Semester Party for International Students & Faculty
    Beginning-of-Semseter Party
    영대 국제실과 KUBS Global 함께 "Beginning-of-Semester Party for International Students & Faculty" 개최합니다
    경영대 재학중인 외국인 학부, 석사, 박사, MBA 교환 학생을 모두 초대합니다!

    1.
    일시: 2017 3 16 () 18:00 ~ 
    2.
    장소: LG-POSCO 경영관 6 안영일홀 

    KUBS International Office and KUBS Global is holding "Beginning-of-Semester Party for International Students & Faculty".
    We invite all international students from undergraduate, graduate, MBA and exchange program to come!

    1. Date & Time: March 16, 2017 (Thu) ; 18:00 ~
    2. Venue: LG-POSCO Building 6th floor Ahn Young-Il Hall


     
     
  • 아시아를 대표하는 국제 프로그램
    아시아를 대표하는 국제 프로그램
    국제 프로그램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은 다양한 국제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국제경영인으로서 갖추어야할 기본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NEW 2018 동계 국제인턴십 선발 공고 및 지원서 접수 (~10/31)
2018 동계 국제인턴십 선발 공고 및 지원서 접수 2018학년도 동계 국제인턴십 지원서 접수를 10월 17일부터 10월 31일 오후 4시까지 받습니다. 관련 공지 확인을 위해 KUPID 포탈 커뮤니티 '2018 경영대 국제인턴십' 에 반.드.시. 가입바랍니다. 학생 개별적으로 해외 인턴십에 지원, 참가하여 국제경영현장실습(BUSS470,471,472) 총 3~6학점을 인정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공지를참고바랍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국제인턴십 (코드:5363)’ 에서 담당자 직접 상담이 가능하며 향후 공지사항도 전달 예정입니다. (채팅 참여자 전체 공개) 전반적인 프로그램 안내는 경영대학 홈페이지→  프로그램 → 국제프로그램 → 국제인턴십을 참고 바랍니다.   1. 선발 일정 (※ 인터뷰 이후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함)   날짜 일정 10월 10일 (수) 국제인턴십 설명회 10월 15일 (월) 1차 기업 리스트 공개 (커뮤니티 공지; 수시업데이트) 10월 17일 (수) ~ 31일 (수) 국제인턴십 지원서 및 기타 서류 제출 (온라인 지원) 11월 6일 (화) 인터뷰 (한국어, 영어) 11월 7일 (수) 인터뷰 (중국어) 11월 15일 (목) 파견희망 기업지원 11월 16일 (금) 1차 배정 결과 발표 11월 30일 (금) 최종 배정 결과 발표   2. 지원 자격 공통: 3학년 이상의 경영학과 소속 모든 학생 2018년도 2학기 혹은 겨울계절학기가 마지막 학기인 학생은 지원 불가     미주 유럽, 동남아, 일본, 홍콩 지역 중국 지역 (홍콩지역 제외) 세부 지원자격 경영학과 소속 의 모든 학생 지원 불가 대상: 마지막 학기생, 타과생 경영대생(제1전공) 우선선발 선발 평가요소 최근 두 학기 평점 공인영어성적 점수 영어 면접 한국어 면접 활동, 경력사항에 대한 가산점 최근 두 학기 평점 중국어 면접 한국어 면접 지역연구1, 지역연구2 혹은 중국경제론 기수강자 가산점 활동, 경력사항에 대한 가산점   3. 선발 방식: 서류 전형 및 면접을 합한 총점으로 선발         1) 지원서 접수     2) 한국어, 영어, 중국어 면접     3) 기업 지원 (기업 리스트는 추후 커뮤니티를 통해 공지)     4) 총점 및 각 기업의 별도 요구조건에 맞추어 최종 선발     5) 파견기간: 2018년 12월 22일 ~ 2019년 2월 28일까지의 기간 중 4~9주      *기간은 회사별로 유동적임   4. 지원 방법 - 지원 기간: 10월 17일(수) ~ 10월 31일(수)     1)서류 제출 (온라인 지원 후 국제실로 직접 출력본 제출)          * 온라인 지원:           홈페이지 상단의 돋보기 클릭->LOGIN->왼쪽 탭의 '국제인턴십 지원' 클릭! 온라인 제출 국제실 Hardcopy 제출 사진 (3*4) 첨부된 국제인턴십 지원서 온라인 작성 2부 출력 제출 국 영문 이력서 (파일로 첨부) Overall GPA 및 공인영어시험점수 기재 필수 자유양식이나, 필요한 경우 커뮤니티 다운로드 2부 출력 제출 국문 지원동기 및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및 자기소개서의 내용은 간단한 자기소개, 해당 지역의 인턴십 지원 동기 및 인턴 수행 계획 및 다짐 등을 중심으로 서술한다. 가족관계, 출신학교 등의 객관적 신상의 나열이 아니라, 해당 지역의 인턴십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 및 목표, 계획을 자신의 가치관 및 미래상에 연결시켜 1장 내로 쓴다 2부 출력 제출 국문 성적증명서 원본 1부 제출 토플, 토익, 텝스 공인 언어성적표 영어 성적은 토플, 텝스, 토익만 인정 지원 마감일을 기준으로 성적 유효기간이 만료되는 경우 인정되지 않음 공인언어성적이 없어도 지원 가능하나, 점수에 불이익이 있음 영어 이외의 공인언어성적표에도 가산점이 있으므로 원본 제시 필수 원본 국제실 제시 후 현장에서 사본 생성 후 반환함 여권사본 만료기간까지 최소 6개월 남아 있어야 하며 온라인 지원 시 스캔파일로 첨부 출력본 제출하지 않아도 됨 이력서 내 활동 및 경력 사항에 대한 증명서 사본 여러가지일 경우, PDF 파일 하나로 통합하여 첨부 1부씩 사본 제출     2)모든 파일 이름은 이름_학번_서류이름 순으로 지정 (예: 홍길동_2013120326_영문이력서)     3)온라인 지원 및 하드카피 제출 마감 일시: 10월 31일(수) 오후 4시 정각     4)외국계 기업 지원 시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음     5)기업 개별 지원 또는 배정 후, 추가 제출 서류를 요청할 수 있음      5. 지원학생 기업 배정 원칙 (공통사항)     1)기업에서 원하는 요건에 알맞은 학생 배정      2)종합성적을 기준으로 차례대로 희망 기업을 배정함 (중국지역의 경우, 중국어 면접에 응시하지 않았거나, 최소 기준 점수 이하를 받을 경우 파견 불허함)     3)종합성적 동점자의 경우 배정 기업의 우선순위는 다음과 같음        ① 4학년 / ② 학과목 성적 / ③ 관련 어학 성적   6. 유의사항  중국지역 지원 시 영어 성적 제출 불필요 (2지망 타 지역 선택 시 영어성적 제출 및 영어 인터뷰에 응해야 함) 해당 계절학기 또는 2018학년도 2학기가 졸업 전 마지막 학기인 학생은 지원 불가 기업 배정 이후 포기하는 학생들은 추후 파견 시 2순위로 밀려나거나 파견 불가능 귀국 후 과제를 제출하지 않는 학생들은 국제경영현장실습 과목에 Fail 하게 됨 인턴십 수행 도중 불량한 행실로 인해 기업, 교우회 그리고 학교에 피해를 끼치는 경우 Fail 처리 외에도 내부 징계를 받을 수 있음 기간에 따라 3학점 또는 6학점이 결정되므로, 수강신청 이후 학생의 개인사정에 의한 인턴십 기간의 변경은 불가능함 파견확정 이후 진행하는 12/6 OT(비즈니스에티켓교육) 및 12/21 파견식(양성평등교육 및 안전교육)에 필참해야함   7. 보고서 제출 및 학점 인정 절차    1) 겨울 계절학기 『국제경영현장실습 (B1) USS470,471,472』 실습 기간에 따라 3-6학점 인정 (계절학기 등록 후 파견 가능)        2) 과제 제출, 기업 담당자 평가서 등을 합산하여 P/F 처리함        3) 성적 입력은 2019년 1학기 중 예정   8. 장학금 항공료 실비 100% 지원 (이중전공/부전공 학생 등은 해당사항 없음)  장학금 신청 방법 및 정확한 지원 규모는 추후 공지 예정 가정형편에 따라 추가 지원금이 필요한 경우 체재비 장학금 신청 (12월 중)    9. 커뮤니티 가입(중요!)  모든 주요 공지사항 및 자료는 KUPID 포털 커뮤니티 [2018 경영대 국제인턴십]에 올라올 예정이므로 지원하는 학생들은 한 명도 빠짐없이 가입 후 수시로 공지 확인 필수!   CONTACT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동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본관 304호 국제실 2018 국제인턴십 담당: 김윤영 ☎ 02)3290-5363                FAX: 02)3290-5368 E-mail: kubs_intern@hotmail.com        
2018.10.17
786
Global Internship
# 4591
필독 2018 동계 국제인턴십 설명회 및 전체 선발 일정 공지
2018 동계 국제인턴십 설명회 및 전체 선발 일정 공지 경영대학에서는 오랜 역사의 하계 국제인턴십 프로그램 외에 2017년부터 동계 국제인턴십을 신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래 일정을 참고하여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2018 경영대 국제인턴십" 포털 커뮤니티 가입 및 카카오톡 오픈채팅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국제인턴십 -코드(5363)/가능시간: 9AM-6PM) 에서 담당자와 직접 상담 가능합니다. *국제 인턴십 관련 문의: kubs_intern@hotmail.com/ 02-3290-5363 (경영대학 국제실 김윤영)   동계 국제인턴십 프로그램 설명회 일정 1. 일시: 2018년 10월 10일 (수), 18:00-19:00 2. 장소: LG-POSCO 경영관 LP218 3. 대상: 2018학년도 동계 국제 인턴십 프로그램에 지원하고자 하는 경영대 3,4학년 학부생 (복수전공 및 이중전공자 포함)  - 마지막 학기생 (2019년 2월 졸업자) 지원불가  - 과거에 교내 현장실습 과목, 경영대 국내/국제경영현장실습을 이수했던 학생은 담당자와 최대 이수가능 학점 반드시 확인 4. 내용  - 2018 동계 인턴십 진행 일정 소개  - 지원요건 및 절차 소개  - Q&A Session   동계 국제인턴십 프로그램 선발 일정   10월 10일 (수) 국제인턴십 설명회 10월 15일 (월) 1차 기업리스트 공개 (포털 커뮤니티 게시판) - 파견희망기업지원시까지 수시로 업데이트 됨 10월 17일 (수) ~31일(수) 국제인턴십 지원서 및 기타 서류 제출 11월 6일 (화) 인터뷰 (한국어, 영어, 중국어) - 지원서 마감 후 자세히 재공지 예정 11월 15일 (목) 파견희망 기업 지원 11월 16일 (금) 1차 배정결과 발표 11월 30일 (금) 최종 배정결과 발표 12월 21일 (금) 17:30 파견식 *위의 일정은 선발이 진행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018학년도 국제인턴십 프로그램에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2018.09.13
1,165
Global Internship
# 4547
[교환학생] 2019학년도 1학기 해외 파견 경영대 단과대 교환학생 예비합격자 오리엔테이션_전원 참석 필수!
이전에 공지한 바와 같이 2019학년도 1학기 해외 파견 경영대 단과대 교환학생 예비합격자 오리엔테이션이 (학부 대상) 아래와 같이 진행될 예정이오니 전원 필참해주시기 바랍니다.   - 일시: 2018년 8월 30일 (목요일) 16:00~ 17:30 예정 (오후 4:00~ 5:30) - 장소: LG-POSCO 경영관 쿠쿠홀(6층) ** 16:10 부터 40분간 교환학생 inbound 학생과의 (해외대학에서 고려대 경영대로 파견) 만남의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교환학생 오리엔테이션은 합격 이후 해당 학교에 지원하는 절차 및 유의사항 등 관련 필수적인 교육이 이뤄집니다. 한 분도 빠짐 없이 참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리엔테이션 (및 향후 12월 21일 오후 5:30 경에 있을 파견식 – 스케쥴 변동이 가능하오니 정기적으로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부탁드리며 이후 다시 공지 드리겠습니다) 두 행사 모두  필참입니다. 불참 시 합격이 자동취소됩니다. 반드시 공지 확인하시고 빠짐없이 참석 바랍니다. ***피치못할 사유가 있는 분은 자유양식의 사유서를 작성하여, 교환학생 파견 담당 최정원 선생님께 이메일/전화(lim0522@korea.ac.kr)(02-3290-1389) 연락 바랍니다.  (담당자에게 기 허락 받은 특별요청자 제외. 사유가 합당할 경우 국제실에서 개별 교육 실시 가능.) *기파견자는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만, 규정이 바뀌었을 수도 있으므로 참석 권장. * 10분 이상 지각 시, 입장을 제한할 예정이니, 반드시 시간 맞춰 오시기 바랍니다.    
2018.08.14
774
Student Exchange
# 4479
[교환학생] 2019학년도 1학기 파견 교환학생 2차 지원 [8월 9일(목) 오후 2시 마감]
1차로 지원한 학생들 가운데 학교 배정이 안 됐거나(미배정), 1차로 배정된 학교를 포기하신 학생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이미 "확인"으로 서명한 학생은 지원하셔도 배정이 되지 않으니 지원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기파견자의 경우, 2차 배정이 끝난 후 이메일/전화을 통해 안내드릴 예정이니, 지금 지원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2차 지원 기간: 8/8 (수) 오후 3:30 – 8/9 (목) 오후 2:00 2차 지원 URL: https://biz.korea.ac.kr/survey/index.php/368471/lang-ko   (2차 지원 시 합격될 경우, 자동으로 확인서명을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1차 지원과 달리, 따로 확인서명 하지 않으므로 꼭 가고 싶은 학교만 신중하게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2차 지원 가능 학교 리스트 (첨부파일)         - 학교별 requirement를 확인하신 후에 지원바랍니다.        (외국어 공인인증시험 점수가 기재된 학교는 원본을 제출해야 하는 학교입니다.)         (외국어 공인인증시험 성적이 없는 경우 "Good at English" 혹은         "TOEFLiBT 100 recommended" 등으로 기재된 학교에 지원 바랍니다.)   * 2차지원은 1차 지원자 중 배정이 안된 지원자(미배정) 혹은 1차 배정 포기자 대상으로 하는 지원입니다.     해당사항이 없는 분들은 지원 불가하므로 지원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2018.08.08
615
Student Exchange
# 4468
[교환학생] 2019학년도 1학기 파견 교환학생 1차 예비합격자 명단_ 확인서명필수 [8월 8일 오전 11:00 마감]
2019학년도 1학기  파견 교환학생 1차 예비합격자 명단을 첨부파일에서 확인하시고 아래 링크에서 확인서명 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biz.korea.ac.kr/survey/index.php/196431/lang-ko   <확인서명> 1차 합격자는 아래 링크를 통해 꼭 본인이 선발된 학교의 파견 희망 여부 관련 확인 서명을 하시기 바랍니다.   기간: 8월 7일 (화) 오전 11시 ~ 8일 (수) 오전 11시 : 합격자 온라인 확인서명 실시 (서명 안 할 경우 자동 탈락)          8월 8일 (수) 오후 3:30 : 2차 TO 공지          8 월 8일 (수) 오후 3:30 ~ 9일 (목) 오후 2시: 2차 지원 (2차지원 시 결정된 파견교는 취소불가하므로 꼭 가고싶은 학교가 없다면 지원금지)          8월 9일 (목) 오후 4시:  2차 합격자 발표             ****기파견자 포함 3차지원 진행 및 합격 관련 개별 통보. <유의사항> 1. 배정된 협정교에 가지 않으실 학생도 확인서명을 하셔야만 합니다. 2. 미배정된 학생 또한 확인서명을 하셔야 2차지원 공지 시 재지원을 하실 수 있습니다. 3. 기간 내 확인서명 미작성 시 (1차에서 합격을 하셨더라도) 자동 포기로 간주됩니다. 4. 스마트폰으로 확인서명 가능합니다. 5. 확인서명에서 파견 희망 선택 후에 교환학생 파견포기 시, 추후 국제실 프로그램에 지원했을 경우 불이익이 있습니다. 6. 배정된 학교를 포기할 학생들은 합격자 서명 링크로 들어가서 합격자 포기를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7. 포기 서명을 할 경우, 다음 지원 시 불이익은 전혀 없습니다. 8. 기파견자는 2차 지원 배정 후 남는 TO에 한해 3차배정에서 희망학교에 배정하며, 이메일로 개별공지하겠습니다 (더 많은 학생들에게 기회를 주기 위한 방침이므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9. 만에 하나 본인이 배정된 학교의 필수 제출 지원서류 혹은 영어 requirement가 결격사유 없이 잘 준비되었는지 마지막으로 확인해보시고 확인서명 바랍니다. 확인서명 후 결격사유 발생하여 탈락될 경우 학생 본인 책임이며, 이로 인해 받는 불이익은 학생이 책임져야 합니다.   10. 꼭 본인이 선발된 학교를 선택하여 확인서명을 하시기 바랍니다.   <2차지원>   1차로 지원한 학생들 가운데 학교 배정이 안 됐거나 1차로 배정된 학교를 포기하고 재지원할 학생들은 [확인서명]에서 합격 포기를 반드시 해주시고 2차 지원링크에서 재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학교별 지원 가능한 최종 T/O는 1차 확인서명이 끝난 후 업데이트하여 홈페이지에 재공지할 예정입니다. 2차 지원 기간:   8 월 8일 (수) 오후 3:30 ~ 9일 (목) 오후 2시   지원방법: 교환학생 공지사항 중 [2018-2 교환학생 2차지원] 클릭하여 게시된 링크로 들어가 지원 *2차 지원 시 합격될 경우, 자동으로 확인서명을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1차 지원과는 다르게 따로 확인서명을 하지 않으며, 포기할 수 없으니, 꼭 가고 싶은 학교만 신중하게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2018.08.07
1,145
Student Exchange
# 4464
[교환학생] 2019학년도 1학기 파견 교환학생 면접 배정표
2019학년도 1학기 파견 교환학생 면접 배정표 첨부파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경영대 국제실입니다. 교환학생 면접이 8월 2일(목)~8월3일(금) 양일간 진행됩니다. 면접배정표를 확인하시고 유의사항을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1. 한국어 면접 일정 8월 2일(목) ~ 8월 3일(금) 13:00~16:30 (예상) LG-POSCO관 431호 2. 영어 면접 일정 8월 2일(목) ~ 8월 3일(금) 13:00~16:30 (예상) LG-POSCO관 430호 3. 면접 대기실 --> LG-POSCO관 428호 (한국어/영어 면접시간 중 이른면접시간의 15분 전까지 면접대기실 도착 후 국제실 조교님께 출석확인 필수) ---------------------------------------------------------------------------------------------------- [유 의 사 항] 1. 면접은 2~3인 1조로 구성되며 조별 약 15분 가량 면접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2. 복장은 단정히 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꼭 정장 착용을 할 필요는 없으나, 청바지, 짧은 치마 등 지나친 캐주얼한 차림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3. 위에서 말씀드리긴 했지만, 본인 면접 시간 최소 15분 전에는 대기실(LG-POSCO관 428호)에 도착하셔서     국제실 조교님께 출석체크를 받은 후 대기하시기 바랍니다.     여권사본(본인서명 필수), 토플원본, 증빙서류 등을 제출하지 못하신 분은 대기 중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서류 미제출 시 감점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면접이 한국어 면접과 영어면접 두 종류이니 시간을 꼭 양쪽 다 확인하시어 지각을 하거나 하는 등의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4. 지각으로 인해 면접을 불참하는 경우 0점 처리됩니다. 5. 사전에 시간 조정을 요청하신 학생들은 이미 해당사항을 적용해드렸습니다. 지원서에 기재하신 시간대로 모두 배정해 드렸기 때문에 정말 특수한 상황이 아니라면 면접시간 변경은 불가하오니, 변경 요청은 자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6. 기파견자는 이번 면접에 배정되지 않습니다. 7. 전화면접 요청자는  7월 30 - 31일 사이에 개별적으로 이메일 공지됩니다. ------------------------------------------------------------------------------------------------------ 기타 문의 사항은 국제실(02-3290-1389) 또는 담당자 (임인향) 이메일 lim0522@korea.ac.kr로 연락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8.07.24
1,268
Student Exchange
# 44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