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환학생] 2018학년도 2학기 파견 교환학생 온라인지원 1월2일(화)10:00-1월 8일(월), 1월 15일(월) 11:50마감. 서류제출 1월 8일(월), 1월15일(월) 16시마감
2018.01.02
3138
4120
지원시 유의사항 → 온라인지원 및 서류 제출 → 성적표 발급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1/3).
제출 서류 리스트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1/4).


온라인 지원 일정:
학부: 1월 2일(화) 10:00am 부터 (주말 포함) 1월 15일(월) 11:50am까지

- 학부생들의 원활한 성적증명서 발급과 성적입력을 위하여 온라인 지원과 서류 제출 기간을 1월 15일까지 연장하였습니다.
MS/MBA:  1월 2일(화) 10:00am 부터 (주말 포함) 1월 8일(월) 11:50am까지
***온라인 지원서 마감시간 이후 (11:51am부터) 작성 중 자동 종료됩니다. 시간 엄수 바랍니다.
 
온라인 지원 메뉴:
(학부, 일반대학원, E/K/FMBA) biz.korea.ac.kr > 프로그램 > 국제프로그램 > 교환학생 >  Outbound(from KUBS) > 교환학생 지원하기
(for GMBA students only(Winter only): biz.korea.ac.kr > 프로그램 > 국제프로그램 > 교환학생 >  Outbound(from KUBS) > GMBA Exchange Application

서류제출:
학부: 1월 15일(월) 16:00 (4pm) 까지 국제실로 (경영본관 304호) 직접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학부생들의 원활한 성적증명서 발급과 성적입력을 위하여 온라인 지원과 서류 제출 기간을 1월 15일까지 연장하였습니다.
MS/MBA: 1월 8일 (월) 16:00 (4pm) 까지 국제실로 (경영본관 304호) 직접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서류제출 관련 공지사항을 꼼꼼히 확인하고 지원을 하시기 바랍니다. 


1. "교환학생 온라인 지원서" 와 "교환학생 지원요건동의서" (온라인지원화면 출력본) 2
2. 여권사본 1 (여권 영문성명, 영문재학증명서 영문성명, 영문성적증명서 영문성명 모두 일치할 !)
   **여권만료기간이 최소 2019 6 이후일 ! (교환학기 종료시점에서 6개월 이상 유효한 여권)
        (기간 미달 , 미리 연장 혹은 재발급 요청하여 제출요망! 재발급신청서 제출 가능,
         면접당일까지 여권 갱신 완료된 사본 제출할 !)
3. 영문재학증명서 1 (중앙광장 원스탑센터에서 출력 후 압인 찍힌 원본만 인정)
4.
영문성적증명서 대외용 2부 (중앙광장 원스탑센터에서 출력후 압인 찍힌 원본만 인정)
5. TOEFL iBT / IELTS
공인성적표 원본 1 (해당 학생에 한함)
   (
원본 없을 우선 인터넷 점수화면 캡처본 제출 면접날까지 원본제출. 최소 2018 8월까지 유효해야 . 학교에 따라 (e.g. 미국) 파견시작일까지 유효해야 하는 경우도 있음)
6.
영문학업계획서 4부 (A4용지 2. 추후 업로드 되는 해당양식 참고. 이하 항목 필수)
    A. Statement of Purpose
    B. Study Plan & Future Plans
    C. Leadership & Social Skills
7.
영문이력서 4부 (A4용지 1. 추후 업로드 되는 해당양식 참고)
8.
교내외 활동증빙서류 1 (원본제출 혹은 국제실 와서 원본대조필 받아서 제출)
9.
개인정보수집이용 3 제공 
동의서 1부

파견교 리스트:
1월 3일(수) 오전 10시까지 최종 리스트를 공지할 예정입니다.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원시 유의사항 (필독!!!)>

온라인 지원 및 서류제출:

1. 온라인 지원서 및 동의서는 한번 제출하면 수정 불가 하므로 임시저장기능을 이용
→ 내용 및 제출 서류 업로드 확인 
→ '제출하기' 클릭
→ 서약서 (지원서두번째 페이지) 서명 ('제출하기' 클릭 후에 출력 가능)
→ 온라인 지원서 출력본, 서약서, 기타 서류 등 국제실로 제출 

2.  모든 첨부서류는 doc문서 또는 pdf파일 (특히“기타제출서류”가 여러 개일 경우 여러 장짜리 한 개의 pdf 파일로 취합) 업로드 및 제출
→ 영문성적증명서 및 영문재학(휴학)증명서 원본은 중앙광장 원스탑(온라인으로 발급받은 경우, 원스탑센터 출력본으로 다시 제출해야 함)에서 발급 후 스캔하여 업로드
→ 여권은 사진 및 인적사항이 나오는 페이지를 스캔하여 업로드(서명란에 반드시 서명한 후 제출)
***서약서 (지원서 두번째 페이지)는 제외

3. 활동증명서 원본을 회수해야 해야 한다면 사본 1set 준비
→ 국제실에서 "원본대조필"을 확인 
→ 사본 제출

4. 서류제출 마감날까지 토플 성적표 원본이 없는 경우 
→ (지원할 학교에 필수제출사항이 아니지만 선발에 토플점수 반영되고 싶은 경우) 사본만 제출 가능 (토플 성적표 사본: 온라인 점수 확인 화면 캡쳐본)
→ (지원하는 학교에서 토플점수를 요구할 경우) 서류제출 마감날까지 사본 제출 후 면접당일날까지 토플 성적표 원본을 반드시 제출


5. 토플성적표 및 여권상의 이름이 다를경우,
성적표에 포스트잇을 붙여서 (ex: “여권표기: HONG GIL DONG, 토플성적표 표기: Gil-dong Hong”) 서류 제출 시 부착하여 제출
(토플 성적표 자체의 이름 정정은 불가함. 스펠링이 다를 경우 특히 꼭 알려주셔야 합니다. 해당/띄어쓰기가 다를 경우와 대문자/소문자 구분 등은 괜찮지만 그래도 메모 부탁 드립니다.)(추후 파견교에 토플원본을 보낼 때, 국제실에서 확인서를 작성해드립니다.)

6. 각종 영문증명서의 영문 이름은 여권에 기재된 이름과 동일해야 함
→ 변경이 필요한 경우,경영대 국제실 교환학생 선생님께(3290-1389 혹은 직접방문) 변경 신청 후 One-Stop 서비스센터(중앙광장 지하에 위치)에서 증명서 발급
→ 띄어쓰기, 대소문자, 하이픈("-") 주의
(Ex. 여권에서는 모든 글자가 대문자이기 때문에 이름이 전부 대문자일 필요는 없으나 대문자/소문자를 섞어 쓰지않도록 유의)
GiL dong Hong (x), giLong Hong (X), GilDong Hong (X)
Gil Dong Hong (O), Gildong Hong (O), Hong, Gildong (O)

7. 이미 온라인 지원서를 제출한 뒤에 서류상 이름에 오류를 발견했다면, 여권 이름을 기준으로 학교 서류 이름을 통일 한 후 면접 당일 날 성적표, 재학증명서를 다시 제출

8. 유효하지 않은 어학 및 토플 성적표는 인정되지 않음
→ 해외 대학에서 어학 및 토플성적표 검토 시까지 유효한 (학교에 따라 파견시작일까지 무조건 유효 해야함) 성적표만 제출 가능
→ 외국대학에서 심사하고 비자발급하는 등등의 프로세스가 진행 완료될때까지 토플성적표가 유효 해야함.
→ 학교에 따라 파견시작일까지 유효해야 하는 학교도 있음.
→ 유효기간에 관해서는 해당 학교 사이트에서 확인 필수.

9. 성적표 발급

2017학년도 2학기를 수강하신 학생분들은 2017학년도 2학기 성적 확정이 끝난 후 성적표를 발급하여 온라인 지원서 입력 및 서류제출을 하셔야 합니다.

10. Deadline이 임박하면 지원자가 몰려 온라인지원이 지연될 수 있으니 미리 여유롭게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지원서 작성:

1. 최근 2학기 평점 계산: 자동계산시스템
→ 계산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2017학년도 1학기 총 평점 x 학점 수) + (2017학년도 2학기 총 평점x 학점 수)}/ 총 이수 학점
   ex) 2017-1학기 16학점이수 평점평균3.5 and 2017-2학기 18학점이수평점평균 3.8
         계산법 : {(3.5x 16학점) + (3.8 x 18학점)} / (16+18)학점 = 3.66 
         -> 소수점 둘째 자리까지 나오도록 반올림됨

2.  3~4학년만 지원 가능한 학교들은 파견 시점 기준이므로 파견 직전학기에 2학년 2학기, 3학년 2학기로 진입하여 해당학기 수료가 가능한 학생들 또한 지원 가능
→ 단, 지원시점에서 4학년 기준이라고 명시된 학교일 경우 지원시점에서 4학년 1학기 이상 이어야만 지원 가능

3. 지원 시 꼭 5지망까지 다 작성하실 필요가 없으므로 본인이 꼭 파견되기를 희망하는 학교들만 선택하여 지원

8. 이메일: gmail 계정 사용
→ 지원서 상에 hanmail.net 사용할 경우 자주 스팸 처리 됨
→  naver.com 이메일계정은 25명 이상에게 보내는 이메일 수신이 불가하여 교환교에서 공지사항을 보냈을 때 수신을 못해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 포탈(korea.ac.kr) 이메일 역시, 국가에 따라 접속 오류가 나거나 spam으로 막히는 경우가 있음
→ hotmail.com도 가끔 스팸메일이 특정 학교로 가면 계정 자체를 막아버리기 때문에 안전하지 못한 경우가 많음
 
9. 휴대폰  번호: 정확히 입력
→ 학기 중에 휴대폰번호 변경 시 즉시 국제실에 안내

기파견자:

1. 기파견자들의 경우, 온라인 지원서 및 해당 첨부 서류들 또한 제출 필수
→ 서류전형 및 기존의 면접 점수로 배정될 예정
→ 성적증명서, 재학증명서, 토플성적표는 반드시 원본 제출 
→ 파견교 배정은 3차지원 때 개별 연락을 통해 진행.
 
지원서 제출 여부 확인:

1. 지원 페이지에 들어가면 본인의 지원서 제출 여부 확인이 가능
 따라서 지원확인여부 전화 문의는 자제 바랍니다.  
 
E/F/KMBA:
 
[E/F/KMBA에 한함] MBA지원자들도 온라인지원서 및 서류 접수일은 동일합니다. 단, 학교 행사 관련된 해외연수로 마감당일까지 지원서 원본제출이 어려운 분들은 이메일로 사전 허락을 꼭 받으셔야만 가능하며, 예외는 없습니다. 허락을 받으셨을 경우 지정된 날짜/시간까지 국제실(경영본관 304호)에 제출바랍니다. 온라인 지원 마감은 1월 8일 오전11:50까지 입니다.



면접 배정 공지: 경영대학 홈페이지→국제프로그램→Outbound (from KUBS)→공지사항

1. 학부: 1월 19일(금) 오후 4시
     MS/MBA: 1월 15일 (월) 오후 4시

→ 한국어/영어 면접: 1월 30일 & 1월 31일 13:00pm~16:30pm
 
2. 전화면접 신청 (해외 인턴십, 해외 봉사활동 파견 혹은 학교 공식행사 참여 학생만 해당)
→ 온라인 지원 제출 전 전화면접 가능 여부 확인 (choi3225@korea.ac.kr 로 이메일 송부)

3. 전화면접 배정 공지:
→ 1월 23일 (화), 개별 이메일로 공지

***개인 사정으로 면접 불참 시 선발대상에서 제외. 
4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