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PhD

  • 아시아 최고의 대학을 넘어 세계 명문 경영대학으로
    아시아 최고의 대학을 넘어 세계 명문 경영대학으로
    아시아 최고의 대학을 넘어 세계 명문 경영대학으로

    우리는 우리의 도전이 세상에 미치는 영향을 잘 알고 있습니다.

    시대의 가치를 변화시키고, 학문의 질적인 변화를 이끌어가는 것!

    그래서 세상을 향한 고대경영의 도전에는 어떤 한계도 망설임도 없습니다.

    오직 부딪히고 또 부딪히는 굽힘 없는 도전정신만 있을 뿐 입니다.

필독 2018학년도 제 2학기 학위청구논문심사 주요사항 안내(Guidelines of Main Points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2018학년도 제 2학기 학위청구논문심사 주요사항 안내       1. [도서관 홈페이지에] 학위논문 Up-Load : 12월 26일(수) ~ 2019년 1월 4일(금) 가. 도서관 홈페이지의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에 학위논문 원문을 업로드 나. 도서관 학위논문 담당자의 검증완료 SMS/이메일 수신 후 논문제출 사이트에서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및 '저작물 이용 허락서'를 출력. 다. 문의처 : Tel. 3290-2782, e-mail : libweb@korea.ac.kr ※ 제출 기간 중에만 로그인이 가능하므로 기일 엄수 요망.   2. [지정 도서관에] 완제본 논문 제출 : 2019년 1월 3일(목) ~ 4일(금) 가. 양일간 지정 도서관에 완제본논문, 저작물 이용 허락서를 제출하고 '학위논문제출 확인증'에 날인 받음. 나. 완제본논문 제출 지정 도서관 1) 인문사회계열 : 중앙도서관(신관) 2층 203호 (Tel. 02-3290-1471, 1474) 2) 자연과학계열 / 보건과학계열 : 과학도서관 4층 406호 (Tel. 02-3290-4222) 3) 의학계열 : 의학도서관 1층 연속간행물실 112호 (Tel. 02-2286-1268) 4) 세종 전계열 : 학술정보원 2층 201호 수서정리실 (Tel. 044-860-1805) 다. 제출권수 1) 석사 : 하드커버 5부 (단, 법학 7부, 의학계열 3부)   2) 박사 : 하드커버 5부 (단, 법학 7부, 의학계열 3부) ※ 공통 : 심사위원 도장(싸인)이 포함된 인쇄본(복사본) 2부 이상 제출   3. [소속학과행정실에] 완제본논문 제출확인 서류 제출 : 2019년 1월 3일(목) ~ 4일(금) 가. 소속학과행정실에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검인표지면, 각1부),     학위논문제출 확인증(도서관에 책자 제출 후 도서관 날인받음),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 1부 제출 ※ 완제본논문의 속지복사본 - 속표지면 : 지도교수명, 논문제목, 제출일이 기재된 면 - 심사완료 검인면 :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날인한 면   ‘완제본논문 원본’ 은 학생 본인이 보관함.   나.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 논문은 일절 접수하지 않으며, 기한 내에 미제출시에는 금학기 논문심사 결과를 불합격으로 처리하오니 기한을 엄수하기 바랍니다.        2018. 12.          대 학 원 장 Guidelines of Main Points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2018, 2nd Semester   1. [Library Website]Up-Load the Dissertation : 12. 26(Wed.) ~ 2019. 1. 4(Fri) a. Up-Load the Dissertation(original version) in '[User Service]-[Submit Thesis]' section at Library Website b. After receiving an e-mail from the person in charge of library dissertation, students should print out 'the Proof of submitting Dissertation' and 'the Warrant of using Works'. c. A Reference : Tel. 02)3290-2782, e-mail : libweb@korea.ac.kr ※ Students can only 'log-in' during the period above. Therefore students must meet the deadline.   2. [At Designated Library] Submit Complete Binding Dissertation : 2019. 1. 3(Thu) ~ 4(Fri) a. Students should hand in 'Complete Binding Dissertation' and 'the Warrant of using Works' to designated library during      that period(two days) then get a signature at 'the Proof of submitting Dissertation'. b. Designated Library for submitting Complete Binding Dissertation 1) Social and Human Science : Central Library(new building) Room 203, 2nd floor (Tel. 02-3290-1471, 1474) 2) Natural Science / Health Science : Science Library Room 406, 4th floor (Tel. 02-3290-4222) 3) Medicine : Medical Library Room 112, 1st floor, Serials Room Copy Center (Tel. 02-2286-1268) 4) Sejong Campus : Sejong Acquisitions & Technical Processing, 2rd floor(201) (Tel. 044-860-1805) c. The number of submitting copies 1) Master : 5 copies of Hard Cover - 7 copies of Hard Cover for Law, 3 copies of Hard Cover for Medicine 2) Ph. D : 5 copies of Hard Cover - 7 copies of Hard Cover for Law 3 copies of Hard Cover for Medicine   3. [At the Department Office] Submit a copy of inner page of Complete Binding Dissertation : 2019. 1. 3(Thu) ~ 4(Fri) a. Submit a copy of inner page(the Inner page + the signature page of completion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the Proof of submitting Dissertation and Confirmation of Thesis Plagiarism Check. ※ A copy of inner page of Complete Binding Dissertation - Inner page : The page which included the name of tutor professor, the subject of dissertation and the date that students submitted the dissertation. - the Signature page of completion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 The page which included the signatures of the chief of committee and committee members.   'Students keep the Complete Binding of Dissertation(Original Version)'   b. Certificates and Complete Binding of Dissertation which are submitted     after the deadline cannot be admitted. If the students don't hand in dissertations during the period,     Graduate school will handle this as a fail of dissertation examination of this semester.     Therefore it's very important to meet the deadline.   2018. 12.   The Dean of Graduate School  
2018.12.12
147
MS/PhD
# 4675
NEW [일반대학원]2018학년도 후기 학석사연계과정 모집 안내
2018학년도 후기 학·석사연계과정 모집안내   1. 학·석사연계과정 학·석사연계과정은 학부와 대학원을 연계하여 학사학위과정을 7학기, 석사학위과정을 3학기에 이수함으로써 5년에 학사학위와 석사학위를 취득하는 과정임 2. 시행 학과 및 학과별 지원 자격 학사관리주관 학 과 모집인원 지 원 자 격 기 타 평점평균 취득학점 등록학기 경영대학(2) 경 영 서울캠퍼스 석사학위과정 입학정원 10% 범위 내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국제경영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문과대학(12) 철 학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사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사 회 4.0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독어독문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불어불문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중일어문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노어노문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서어서문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국어국문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영어영문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한 국 사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언 어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생명과학대학 (5) 식품자원경제 4.0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환경생태공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생 명 공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생 명 과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바이오시스템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정경대학(4) 정치외교 3.75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경 제 3.80 이상 63학점 이상 5학기 이상   통 계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행 정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미디어학부(1) 미 디 어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이과대학(3) 수 학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화 학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지구환경과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 학·석사연계과정 지원자(건축학과 제외)는 ‘합격 학기 다음 학기부터 최소 2학기     이상의 잔여학기‘가 있어야 지원할 수 있음  ※ 중일어문학과의 중국문학 및 중국어학 전공 지원자는 신 HSK 6급 이상 취득자  ※ 도시재생협동과정은 지원자가 건축학과 학생인 경우에는 건축학과의 기준에 따름       3. 지원자 제출서류 가. 입학지원서 1부. 나. 성적증명서 1부. 다. 연구계획서 1부.   4. 전형방법 서류전형 및 구술시험(학과별 시행)   5. 원서접수 가. 일 시 : 2018년 11월 26일(월) ~ 11월 28일(수) 09:00~17:00 나. 접 수 처 : 경영대학 대학원행정실(경영본관304호) 경영학과/국제경영학과 다. 전 형 료 : 80,000원 라. 입금계좌 : 하나은행 391-910010-71604 고려대학교 (입금자 예시 : 홍길동국문) 마. 입학지원서 접수 시 입금 영수증 첨부   6. 전형시행일 및 합격자 발표 가. 전 형 시 행 : 2018년 12월 13일(목) ~ 12월 14일(금)   ※ 지원서 접수 시 대학 행정실에서 안내 나. 합격자 발표 : 2019년 1월 21일(목) <* 예 정>   ※ 대학원 홈페이지 및 행정실 공지   7. 특 전 가. 수업연한 단축(조기졸업) : 학부 1학기, 대학원 1학기   ※ 학·석사연계과정 합격자의 ‘학부 조기졸업 평균평점은 4.0임’ 나. 장학금 혜택     : 학부 조기졸업(평균평점 4.0)과 동시에 석사과정으로 진입할 경우      “첫 학기 수업료 및 입학금 전액 면제”   ※ 교육학과 : 우수자는 대학원 첫 학기 BK장학금 추가 수여 다. 석·박사통합과정(진입) 전형 시 우선 추천    : 공과대학의 경우 대학원 석사과정 진학 후 석·박사통합과정(진입) 전형 지원 시 우선 추천   8. 대학원 교과목 이수 및 진입조건 가. 대학원 교과목 이수 1) 학·석사연계과정 합격자는 합격 다음 첫 학기(예: 4학기 차에 지원하여 합격한    경우 5학기 차 진입)부터 대학원 교과목 3학점(최소)을 추가 이수하여 학부    졸업 시까지 총 6학점의 학점을 취득해야 한다.       단, 취득한 대학원 교과목 학점은 석사과정 졸업이수 학점으로만 인정한다.   ※  대학원 교과목은 지도교수와 면담 후 소속 학과 행정실에서 수강 신청함  2) 공과대학은 7학기 차(건축학과 9학기)에 대학원 전공과목 총 6학점을 이수해야 함   나. 진입조건 1) 학부 졸업요건을 충족한 학생으로서 각 학과에서 추가로 요구한 진입요건을    충족한 학생에 한하여(성적평균 3.5 이상) 대학원 석사과정으로 진입이 가능함 2) 단, 석사과정으로 진입하고자 하는 때에는 석사과정 진입 직전학기(학부과정    최종학기) 시작 20일 이내에 ‘석사과정 진입추천서‘를 소속대학 행정실로 제출    해야 함 ※ 지도교수(석사)의 추천서를 받지 못한 경우에는 석사과정 진입이 불가하며,    학부 조기졸업 신청자는 7학기 초에 소속대학 학과 행정실로 반드시    조기졸업 신청서를 제출해야 함   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해당 대학 행정실로 문의 바람         2018. 10.           고 려 대 학 교 대 학 원      
2018.11.07
506
MS/PhD
# 4614
필독 [일반대학원]2019학년도 전기 대학원 석박사통합과정(진입) 모집 안내
2019학년도 전기 석·박사통합과정(진입)전형 모집안내     Ⅰ.선발계획 1. 시행 학과   학사관리주관 학 과 학과간 협동과정 법학전문대학원 법   경영대학 경영, 국제경영   문과대학 사회, 심리   생명과학대학 식품자원경제, 환경생태공, 생명공, 생명과, 바이오시스템공   정경대학 정치외교, 경제, 통계   이과대학 수, 물리, 화, 지구환경   공과대학 화공생명공, 건축사회환경공, 건축, 기계공, 신소재공, 전기전자공, 산업경영공 메카트로닉스, 미세소자공학, 마이크로/나노시스템, 도시재생, 바이오마이크로시스템기술 의과대학 의   사범대학 교육   정보통신대학 컴퓨터·전파통신공, 뇌공 영상정보처리 정보대학 컴퓨터   보건과학대학 보건과, 의생명융합과, 바이오의공   과학기술대학 응용물리, 신소재화학, 제어계측공, 환경공, 식품생명공, 생명정보공, 가속기과, 컴퓨터정보, 전자·정보공   약학대학 약   총 14개 대학(원) 42개 학과 6개 협동과정 2. 모집 인원     모집인원은 2017학년도 및 2018학년도 박사과정 정원 중에서 미 선발 인원, 자퇴 및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등으로 발생한 여석 범위 내에서 선발  3. 지원 자격 가. 통합과정 3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는 본원 석사과정 학생 중 2학기(편입생 인정학기 포함)를      이수(또는 당해학기 이수예정)하고 교과학점 12학점 이상을 평균평점 3.5 이상 취득(또는 당해학기 취득예정)한 자를 대상으로 함 나. 통합과정 4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는 본원 석사과정 학생 중 3학기(편입생 인정학기 포함)를      이수(또는 당해학기 이수예정)하고 교과학점 18학점 이상을 평균평점 3.5 이상 취득(또는 당해학기 취득예정)한 자를 대상으로 함    ※ 단, 석사과정 수료 또는 수료예정자는 지원이 불가능하며, 상기 ‘가’와 ‘나’의 지원자 중 ‘사회학과, 정치외교학과, 교육학과’는 평균평점 4.0 이상,       ’생명공학과, 생명과학과, 바이오시스템공학과, 의생명융합과학과‘는 평균평점 3.8이상인 자만 지원 가능 다. Full-Time 석사과정인 자(학·연·산협동과정 학생 지원 가능) 라.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 마. 단, 상기 가 또는 나의 통합과정 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가 당해 학기 성적확정 후 지원 자격에      미달한 경우(이수학기, 취득 학점 및 평균평점)에는 ‘합격을 취소함’ ※ 유의사항 ① ‘교육학과’는 상기 가~라 외에도 TOEFL(IBT) 81점 이상 소지자에 한하여 지원 가능 ② 동일학과 동일전공에 한하여(석사과정이 단일전공인 학과는 예외) 지원이 가능하며, 정원외(외국인, 군위탁, 북탈민 등)로 입학한 학생은 지원이 불가함     4. 지원자 제출서류 가. 지원서 1부. 나. 대학 및 대학원 성적(석사과정 2학기 이상 성적 포함) 증명서 각 1부. ※ 경제학과와 통계학과는 대학원 성적증명서만 제출하면 됨 다. 연구계획서 1부. 라. 지도교수 추천서 1부. 마. 논문 및 연구실적 각 1부. 바. 공인기관 외국어 성적증명서 사본 1부. (*제출 시 원본 지참하여 대조) ※ 유의사항 ① 필수 제출서류 : ‘가’ ~ ‘라’ 단, ‘교육학과’ 지원자는 TOEFL 성적증명서를 반드시 추가로 제출할 것 ② 선택 제출서류 : ‘마’ 와 ‘바’       5. 전형방법 : 서류전형 및 구술시험 단, 사회학과는 구술시험 대신 필기시험, 경제학과, 통계학과, 수학과는 서류전형만 시행 6. 원서접수 가. 일 시 : 2018년 11월 26일(월) ~ 11월 28일(수) 09:00~17:00 나. 접 수 처 : 경영대학 대학원행정실(경영본관304호) 경영학과,국제경학과 다. 전 형 료 : 80,000원 라. 입금계좌 : 하나은행 391-910010-71604 고려대학교 (입금자 예시 : 홍길동경영) 마. 원서 접수 시 입금영수증 첨부   7. 전형시행일(대학 및 힉과별 시행) : 2018년 12월 13일(목) ~ 12월 14일(금) ※ 모집안내에 공고하고, 지원서 접수 시 각 대학 행정실에서 안내   8. 합격자 발표 : 2019년 1월 31일(목) <예 정> ※ 대학원 홈페이지 및 각 대학 행정실 게시판에 공지   9.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대학 행정실로 문의 바람      
2018.11.07
632
MS/PhD
# 4613
필독 2018학년도 제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2018 Fall Semester Graduate School Notices on Examination of Degree Dissertations)
2018학년도 제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1. 주요일정 및 관련 사항   - 학위청구논문 심사를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서류제출기간에 관련서류를 경영학과행정실(경영본관 304호)에 제출   - 인터넷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학위청구등록금 및 심사료 고지가 불가하오니 반드시 인터넷신청을 해야 함 가. 학위청구논문 신청 자격 요건    구분 석사 박사 석·박사통합 수료요건 전공과목 24학점 연구지도 8학점 지도교수지정과목 전공과목 36학점 연구지도 8학점 지도교수지정과목 전공과목 54학점 연구지도 16학점(12학점) 지도교수지정과목   취득예정도 가능함     논문제출자격요건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은 요건을 충족하여 합격해야 함 인권과 성평등 교육 수강한자 (2017년 1학기 입학자부터)   SCI급 국제저명학술지나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비자연계의 경우 등재후보지도 가능) 게재 증명서(혹은 acceptance letter) 1부(2009년 9월 입학자부터) 학과내규 충족 논문 제출연한 입학년도로부터 6년 이내 입학년도로부터 10년 이내 입학년도로부터 12년 이내      ※ 인권과 성평등 교육 수강 방법 : 블랙보드 접속 > 코스검색→[법정의무] > [대학원생]코스ID 클릭 후 등록 >       ‘인권과 성평등 교육' 코스에서 해당 교육 수강 가능      [문의] 블랙보드 시스템 이러닝지원팀 02-3290-1585 나.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 신청기간 :  2018년 10월 22일(월) ~ 10월 25일(목) 16:00 다. 신청방법 : 포탈로그인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라.  등록금 납부기간 (학위청구등록금)  :  11월  1일(목) ~  2일(금) 16:00   1) 수업료의 7% 또는 (정규등록기간 2%  선납자) 수업료의 5% 추가 납부   2) 학위청구논문 수료연구등록금은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신청을 한 학생만 납부할 수 있음   3) 정규학기 재학생의 경우 별도의 추가등록이 필요 없음(*수료생은 필히 학위청구등록하여야 함) 마. 심사료 납부기간 : 11월 1일(목)   ~ 2일(금) 16:00       1) 인터넷심사신청 기간에 신청 후 심사료 납부기간에 심사료고지서를 출력하여 가상계좌에 납부함.    2) 고지서출력(심사료 납부계좌 확인) : 포털 >학적/졸업>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심사료고지서출력       학위청구논문심사신청에서 신청대상자가 아니라고 뜨는 경우 인터넷브라우저 모두 종료(창을 완전히 닫은 뒤)한 뒤 다시 로그인 해야 함 소속대학 은행명 계좌번호 경영대학 하나 가상계좌 2. 논문심사신청서류 제출   가. 제출기간   :  10월 24일(수) ~ 25일(목)   나. 제출서류  :  아래의 논문 및 서류를 경영학과행정실에 제출     ① 심사위원 추천서 및 심사위원 명단은 지도교수님이 작성     ② 심사신청서에 담당자 확인은 경영학과행정실에서 확인하며, 학과주임날인은 학과행정실에서 일괄적으로 처리함.     ③ 심사용 논문 1부는 지도교수님께 직접 전달, 나머지는 경영학과행정실에서 심사위원께 전달함     ④ 논문심사신청서는 인터넷 신청후 출력     ⑤ 심사신청서 및 첨부화일  경영학과행정실에 제출( 첨부화일 작성예시참조)     * 포탈에서 신청한 심사신청서의 문자 출력에 이상이 있을 시, 크롬 브라우저가 아닌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다시 시도해주세요. 구 분 석 사 박 사 비 고 심사용 논문 - 지도교수 각 1부 - 경영학과행정실 2부 - 지도교수 각 1부 - 경영학과행정실 4부 가제본논문 학 위 청 구 논 문 양 식 심사신청서 인터넷 신청 후 출력   제출승인서   - 추천요지는 지도교수가 작성 - 지도교수,학과주임날인 별도양식 심사위원 추천서 -추천은 지도교수가 함 -지도교수, 학과주임 날인 별도양식 외부심사위원 주소록 인적사항, 은행명(계좌) 등을 정확히 기입 심사료지급 관련 심사결과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논문심사페이지에 직접 입력 * 자세한  내용은 논문심사 입력 매뉴얼 참조 2018학년도 2학기 변경 첨 부 물   SCI급 국제저명학술지나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비자연계의 경우 등재후보지도 가능) 게재 증명서(혹은 acceptance letter) 1부(2009년 9월 입학자부터)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소정양식) 심사료 일 반 150,000원 500,000원 가상계좌 납부 (의대,세종 제외) 학연산 200,000원 600,000원 3. 논문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 등 입력  :  12. 7(금)까지      최종 논문심사 완료 후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를 논문심사페이지에 입력함       * 자세한 내용은 논문심사입력 매뉴얼 참조 4. (도서관홈페이지)논문업로드 : 2018. 12. 26.(수) ~ 2019. 1. 4(금)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http://library.korea.ac.kr>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                                                                                           5. (도서관)완제본논문 사본, (경영학과행정실) 학위논문제출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검인표지면) 및      학위청구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제출  :  2019. 1. 3(목) 〜 4(금)   6. 유의사항   가. 완제본논문 작성요령        :  지식기반포탈시스템(Kupid)의 「지식관리>기획지식>규정>학칙」 및 대학원홈페이 지의「학사안내 >학칙 및 제규정 >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4장 제2절 '학위논문 심사' 참조(판형은 4・6배판임)   나.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 및 심사료는 어떠한 경우에도 반환이 불가능함.   다. 논문제목 변경      1)  완제본논문과 ‘논문심사신청서’의 논문제목이 일치하여야 하며, 변경 시 '논문심사신청서'의 제목을 포털에서 수정해야함           (단, 최종심사전까지만 제목 수정이 가능함)        2)  변경방법 : 포탈 로그인>학적/졸업>논문심사>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논문제목 변경 후 저장  라. 완제본 논문제출       ①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korea.ac.kr)의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에 논문을 Up-load 하고, "학위논문제출 확인증"을 출력하여             지정된 도서관에 "완제본논문"을 제출 후 확인증에 날인 받음.       ② 경영학과행정실에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 검인표지면)','학위청구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를             제출.(해당 서류 미제출시 논문 불합격 처리됨)   5) 제출기한 엄수        :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논문은 접수하지 않으며, 2019. 1. 4(금)까지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학위청구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합격으로 처리함.   6) 학위청구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작성 요령은 고려대학교 도서관-연구지원서비스 - 표절관리 Tirnitin (https://library.korea.ac.kr/link/html/useTurnitin)과 붙임의 표절검사확인(Turnitin) 매뉴얼(학생용)을 참고.    2018. 10 대학원장   2018 Fall Semester Graduate School Notices on Examination of Degree Dissertations     A. Important Dates and Related Notices    - Apply for examination of degree dissertations online and submit the required documents to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within the document submission period - Degree candidates must apply online to receive notifications regarding degree dissertation tuition and examination fees   1) Eligibility Requirements to Submit Dissertation for Examination Classification Master’s Doctoral Integrated Master’s-Doctoral Requirement for Completion Major Courses: 24 credits Research Courses: 8 credits Advisor Designated Courses Major Courses: 36 credits Research Courses: 8 credits Advisor Designated Courses Major Courses: 54 credits Research Courses: 16 (12) credits Advisor Designated Courses Those expecting to earn the above are also eligible.( within the current semester) Requirement for Dissertation Submission Fulfillment of the requirements for and passing of the Foreign Language and Comprehensive Examinations Completion of the Human Rights & Gender Equality course (applicable to those who enrolled from the spring 2017 semester onward)   One copy of Certificate of Publication (or acceptance letter) from SCI-level renowned international journals or Korea Citation Index (KCI) Korean journals (KCI candidate journals are accepted for non-science & engineering fields): applicable to those who enrolled from September 2009 onward Satisfaction of department bylaws Deadline for Dissertation Submission Within 6 years from the year of admission Within 10 years from the year of admission Within 12 years from the year of admission       ※ Registration for the Human Rights & Gender Equality course: Step 1. Proceed through Blackboard > Course Search > Statutory Duty > (Graduate Students) Course ID > Register Step 2. Take the Human Rights & Gender Equality course Contact: Blackboard System E-learning Support Team 02-3290-1585 should you experience difficulties     2) Online Application Period for Examination of Degree Dissertations : October 22 (Mon.) ~ October 25 (Thu.) 4:00 PM 3) Application Method: Portal Login > Registration and Graduation > Evaluation for Thesis > Evaluation of Thesis (Masters and Doctoral) 4) Degree Dissertation Tuition Payment Period: November 1 (Thur.) – November 2 (Fri.) 16:00   1. Pay an additional 7% or 5% (applicable to those who have pre-paid 2% during the regular registration period) of the tuition fee    2. Only those who have completed the online application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should pay the degree dissertation completion tuition fee.    3. Additional registration is not necessary for those enrolled in the regular semester (additional registration is required for those who have completed the program). 5) Examination Fees Period: November 1 (Thur.) – November 2 (Fri.) 16:00   6) Examination Fees 1 After applying, print out your bill and pay the examination fee at KEB Hana Bank        during the payment period. 2 Printing the bill (remember to check the payment account): Proceed through Portal > School Register/Graduation > Apply for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 Print out the examination fee bill If the error message “not valid candidate” appears after clicking Apply for the Degree Dissertation Examination, close all Internet browsers and re-log in. 3 Departments of the College of Medicine and at Sejong campus must pay through the designated      account instead of the virtual account number, and the name of the depositor should be the name      of the student followed by the last three digits of their student number.      B. Submission Documents    1) Submission Period:  October 24 (Wed.) ~ October 25 (Thu.) 4:00 PM    2) Submission Documents: Submit the dissertation and following documents to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  Recommendation from an examination committee member and the list of examination committee       members must be written by the academic advisor. Confirmation from the person in charge of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request form must be verified at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One copy of the dissertation for examination needs to be delivered directly to the academic advisor. The remaining copies will be delivered to the committee members by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The request form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printed from the portal and all the attached documents must be submitted to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After receiving the application form and supporting documents from the applicant, the department administration office delivers the dissertation and screening guideline to the chair and members of the examination committee.   Category Master’s Program Doctoral Program Notes Dissertation for Examination 1. One copy for academic advisor 2. Two copies for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1. One copy for academic advisor 2. Four copies for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Temporarily-bound dissertation Documents for Examination of Degree Dissertations Request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and Approval for Submission of Dissertation Print out after applying online     Request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Print out after applying online   Approval for Submission of Dissertation   1. Recommendation from academic advisor 2. Signature and seal from academic advisor, a professor from the same department, and the head of the department Separate form Recommendation from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Committee 1. Recommendation from academic advisor 2. Signature and seal from academic advisor and the head of the department Separate form Point of Contact of the external member of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committee Accurately record the personal information, name of bank (account number), and other pertinent information Related to examination fee payment Examination Results The Chair and members of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Committee shall directly enter the result on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page. * Refer to the Manual for Entering Dissertation Examination Results for more details. Amended Fall 2018  Supplements   A certificate of publication (a copy) or Acceptance letter of publication from one of the journals listed in the Science Citation Index (SCI) or in publications of the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as well as expanded publications (excluding science majors) (applicable to students admitted beginning fall semester, 2009)   Confirmation of Compliance with Research Ethics for Degree Dissertation (Prescribed Form) Examination Fee General 150,000 KRW 500,000 KRW Payment  through virtual account (with the exceptions of the College of Medicine and Sejong Campus) Academy-Research-Industry 200,000 KRW 600,000 KRW    C. Entering Dissertation Examination Results & Evaluation Summary: by December 7 (Fri.) After completing the final dissertation evaluation, the chair and members of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Committee enter the result and evaluation summary on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page.   * Refer to the Manual for Entering Dissertation Examination Results for more details.   D. (Library Homepage) Online Uploading of the Dissertation: December 26 (Wed.) ~ January 4 (Fri.), 2019                                                                           On the library homepage (http://library.korea.ac.kr), go to User Service > Submit Thesis > http://library.korea.ac.kr >User Service
2018.10.10
1,431
MS/PhD
# 45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