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KUBS

Executive MBA 김광선 원우 인터뷰
2019.09.10
233
Executive MBA 김광선 원우 인터뷰
 
 
 
Q. 원우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최근에 사회적 이슈가 되고있는 미세먼지 관련한 환경 장비 제조업을 하고 있는 ㈜유성엔비텍의 대표 김광선입니다. 2003년에 회사를 창업하여 지금까지 회사를 경영하고 있으며 현재 Executive MBA 16기 원우 회장을 맡고 있습니다.
 
Q. MBA 진학을 결심하신 계기는 무엇인가요.
 
회사를 운영하면서 이공계 출신인 저에게는 늘 회사의 경영에 대한 목마름이 있었습니다. MBA를 통해서 경영 이론에 대한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아울러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가진 사람들과의 만남과 교류를 생각하며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Q. 국내외 다양한 MBA 프로그램 중 고려대학교의 MBA를 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MBA를 준비하면서 주변 지인들의 추천을 참고했고 이를 통해 고려대 E-MBA만의 특별한 문화가 있다는 것을 들었습니다. 아울러 모듈제 방식의 강의 진행과 고려대학교만의 인적 네트워크에 대한 이야기도 빼 놓을 수 없는 선택 기준이 되었습니다. 입학 후에 알게 된 내용인데, 졸업생들까지도 케어하는 프로그램이 있는 것을 보고 더욱 선택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Q. MBA를 다니며 가장 도움이 됐던 것은 무엇인가요.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가진 원우들과의 만남을 통해서 그들이 가진 값진 경험과 전문성을 공유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입학 후 첫번째 모듈인 전략 경영을 통해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회사의 중요한 방향 설정을 할 수 있었고 수준 높은 마케팅 강의도 고객과의 교감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두 번에 걸친 해외 IRP를 통한 외국대학 수강도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Q. MBA 진학을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E-MBA는 사회생활 중반 이후의 비전과 미래를 설계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자신이 일해온 분야를 뛰어넘어 각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원우들과의 교류를 통해 좀 더 폭 넓게 자신을 바라보며 다양한 시각을 가질 수 있는 과정입니다. 그리고 다방면에서 넘치는 에너지도 얻을 수 있습니다. 망설이지 않고 도전한다면 무엇이든 자신이 생각했던 것 이상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FT랭킹이 증명하는 국내 최고의 E-MBA, 최고의 교수진, 가족같이 끈끈한 원우 및 선후배 관계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가진 고려대학교 E-MBA 과정을 통하여 미래를 준비해 간다면 더 많은 기회와 만날 수 있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