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BS 소식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2018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개최
2019.08.20
340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2018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개최
 
 

2018학년도 후기 경영전문대학원(원장=김재욱) 학위수여식이 8월 16일(금) 오후 3시 LG-POSCO 경영관 수펙스홀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재욱 경영전문대학원장과 유원상 MBA 부원장을 비롯한 경영전문대학원 교수진이 참석했다. 경영전문대학원 졸업생들은 졸업가운과 석사모를 갖추고 행사장을 가득 매웠다. 올해 후기 졸업생들은 △Global MBA △Global MIM △Korea MBA 등 총 3개 전공 60명이다.
 

사회자의 개식사와 국민의례 후, 유원상 MBA 부원장의 학사보고가 이어졌다. 유원상 부원장은 “고려대 MBA는 한경비즈니스가 선정한 국내 최고의 MBA”라며 1963년에 국내 최초로 개교한 고려대 경영전문대학원의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야기했다.
 

김재욱 원장은 졸업식사에서 “60명의 졸업생 모두를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무엇보다 여러분이 지난 1년간의 치열한 과정을 마친 것에 대해 자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어 “세계적인 경제 상황이 좋지 않지만 이곳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 위기를 헤쳐 나가고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여러분들은 KUBS의 가장 중요한 자산”이라며 “KUBS는 여러분이 미래에도 언제든지 돌아와 여러분의 경험을 공유해주길 늘 기다릴 것”이라고 진심을 담은 졸업식사를 마쳤다.
 
 

졸업식사가 끝난 후에는 상장과 학위기 수여가 이뤄졌다. 총장상은 △아니카 니먼(Annika Niemann) Global MBA 원우에게 주어졌으며 원장상은 △추정훈(Jung-Hoon James Choo) Global MBA 원우에게, 공로상은 △Global MBA 학생회 김효영, 박민희, 박상민, 유준우, 알렉산더(Alexander Charles Wirtz) 원우와 △Global MIM 학생회 줄리아(Julia Johanna Schmit) 원우에게 돌아갔다.

학위수여식은 교가 제창과 세레모니를 끝으로 마무리됐다. 참석한 학위수여자 전원이 교가를 다 같이 제창하며 학교를 향한 애정을 아낌없이 드러냈다. 또한 자리에서 일어나 구호에 맞춰 함께 석사모를 던지며 서로를 축하하고 경영전문대학원에서의 마지막을 기념했다. 한편 금년 학위수여식의 전공별 학위수여자는 △Global MBA 41명 △Global MIM 12명 △Korea MBA 7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