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BS 소식

스타트업 연구원 2주년 기념행사 열려
2018.09.07
337
스타트업 연구원 2주년 기념행사 열려
 
 
고려대 경영대학 스타트업 연구원(원장=김희천)이 개원 2주년을 맞았다. 9월 5일(수) 오후 12시 경영 본관 2층 스타트업 연구원 내 ‘더 스테이지’에서 기념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김희천 원장을 비롯해 36명의 경영대 교수가 참석했다. 김희천 원장은 스타트업 연구원의 △창설 목표 △운영 시스템 △지원 규모 △성공 기업 사례 등을 차례로 발표하며 행사를 열었다.

김 원장은 “스타트업 연구원에는 고려대 학생뿐만 아니라 다른 학교 학생도 다수 참석하고 있다”라며 “한국에서 스타트업 경험이 있는 젊은 친구들의 네트워크로서 고려대학교 스타트업 연구원이 역할을 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교수들께서도 창업에 관심이 있는 제자가 있으면 우리에게 연락할 수 있게 적극 도와주면 좋겠다”라고 강조했다.

스타트업 연구원 산하의 승명호 앙트프러너십 에듀케이션 센터 창업교육을 담당하는 유시진 교수는 성공 기업 사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이어갔다. △탈잉 △히든트랙 △디앤아이파비스 △소브스 △분바른선비 △드리머리 △스튜디오링크 등을 예시로 소개했다.

유 교수는 “지금까지 총 17개의 기업이 스타트업 연구원을 거쳐 성공적인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처음에는 구체화 가능 여부가 확실치 않았던 사업 아이템들이 성공하는 것도 많이 봤다”라며 “앞으로도 교수들이 학생들에게 스타트업을 장려하고 좋은 멘토링을 해줬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경영대학 스타트업 연구원은 ‘기업가정신과 혁신의 플랫폼’을 목표로 2016년 9월 6일 개원했다. 다양한 배경을 가진 미래기업가들이 한 곳에 모여 공유와 협업을 통해 혁신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 일진창업지원센터와 승명호 앙트프러너십 에듀케이션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정기 렉처시리즈(Lecture Series), 렉처온디맨드(Lecture on Demand) 등의 체계적인 교육을 지원하며, 츄츄데이(데모데이) 등을 통한 네트워킹 플랫폼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시즌마다 개최되는 창업경진대회인 ‘스타트업 익스프레스’를 통해 총 38개의 스타트업이 이곳에 입주하거나, 이곳을 거쳐 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