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BS 소식

오픈갤러리 기부자 초청 감사행사 열려
2018.12.04
197
오픈갤러리 기부자 초청 감사행사 열려
 

11월 27일(화)에 ‘오픈갤러리’의 그림렌탈서비스 기부자 초청 감사 행사가 스타트업 연구원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 스테이션의 창업가 후배들에게 영감을 주고자 그림렌탈서비스를 스타트업 스테이션에 후원하고 있는 서학석(경영79) 황금가지 대표와 박의규(경영01) 오픈갤러리 대표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열렸다. 

박의규 대표는 “학교에서 창업을 돕는 유익한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은 창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참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우연한 기회에 김희천 교수님과 말씀을 나누다 이런 좋은 기회를 얻었는데, 이렇게 후배들을 만날 수 있게 된 것에 감사한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후원자인 서학석 대표 또한 “좋은 기회로 젊은 학생분들을 만나 뵙게 돼 반갑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될 일이 있다면 성심껏 도울 테니 기회가 있으면 자주 초청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스타트업 연구원 김희천 원장은 “창업한 지 5년째면 매우 바쁜 시기임에도 좋은 뜻으로 후배들을 위해 경험 등을 공유한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다”라며 “자랑스러운 교우인 박의규 대표와 서학석 대표의 고마운 뜻에 감사드린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행사는 기부자와 학생들의 기념촬영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한편, 경영대학 교우인 박의규(경영01) 대표가 창업해 5년째를 맞은 ‘오픈갤러리’는 국내 인기 작가들의 하나뿐인 원화 작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렌탈해주고 3개월마다 교체해 주는 그림 렌탈 서비스다. 오픈갤러리는 문화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문화예술의 불모지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내고 있다. 오픈갤러리는 렌탈서비스 이외에도 전시기획이나 미술강의, 국내 유수 큐레이터들의 큐레이팅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