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BS 소식

제7회 국제경영대학 상하이 컨퍼런스에 권수영 학장 참석
2018.10.24
194
제7회 국제경영대학 상하이 컨퍼런스에 권수영 학장 참석
상해교통대학에서 개최한 최고 권위의 경영대학 컨퍼런스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의 권수영 학장이 10월 22일(월)과 23일(화) 양일 개최된 제7회 국제경영대학 상하이 컨퍼런스(Internantional Business School Shanghai Conference, 이하 IBSSC)에 초청되어 참석했다.

IBSSC는 상해교통대학의 경제경영대학 설립 100주년을 기념하며 개최한 최고 권위의 경영대학 컨퍼런스로, 전 세계 유수의 경영대학원 및 경영교육기관의 학장과 글로벌 기업의 CEO, 금융경제 관련 정책당국의 관계자 250여 명이 참가해 자리를 빛냈다. 경영대학이 국제 사회에 변화를 가져오는 등 넓은 영향력을 가진다고 보아 경영대학의 학문적, 기업적, 사회적 영향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권 학장은 <The corporate impact of research in business>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며, 경영대학에서 이루어지는 많은 연구가 기업의 조직과 문화 그리고 개인의 행태를 이해하기 위한 도움을 주는데 한계가 있다고 시사했다. 따라서 경영대학에서의 연구가 기업의 기대 수준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기업과 지속적으로 교류하여 공동연구를 장려하고, 교수의 승진과 보상에 있어서 사회적 기여를 고려할 뿐만 아니라 학계 차원에서 실무와의 관련성에 좀 더 가치를 두는 편집 규정에 기반하여 이니셔티브를 가지고 연구 포럼을 개최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또한 경영대학 교수들도 경영학이라는 분야가 실무와 매우 밀접하게 연계되어 있는 만큼 실무와의 관련성에 역점을 두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즉, 학술연구가 기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기 위해서는 연구 결과가 보다 쉽게 읽힐 수 있도록 교수들이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밝혔다.
 
IBSSC에서 발표하는 권수영 학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