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BS 소식

2019학년도 2학기 교환학생 인바운드·아웃바운드 오리엔테이션
2019.08.30
282
2019학년도 2학기 교환학생 인바운드·아웃바운드 오리엔테이션
 
 

2019학년도 2학기 교환학생 인바운드·아웃바운도 오리엔테이션이 8월 29일(목) LG-POSCO경영관 안영일홀과 쿠쿠홀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엔 중국, 호주, 미국, 스페인 등 20개국 56개교 교환학생 115명, 2020학년도 1학기 파견 경영대 SEP교환학생 예비합격자 50여명과 KUBS Buddy 등이 참석했다. 본격적인 오리엔테이션에 앞서 본교 학생들은 내년도 1학기에 파견될 교환학교에서 온 학생들과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본교 학생들은 파견학교에 대해, 외국 학생들은 본교에 대해 재학생들로부터 실질적인 정보를 주고받으며 즐겁고 유익한 대화가 이어졌다. 
 

아웃바운드 오리엔테이션의 경우 파견을 위해 필요한 부가 서류 작성 및 제출, 수강신청, 비자발급 등 파견 전 준비사항과 교환학생 학점인정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또한 Martin Hemmert 교수는 인바운드 오리엔테이션 환영사에서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라는 한국 최고의 경영대학에 온 것을 환영한다”며 “여러분들은 이 곳에서 전통적이고 지루한 수업이 아닌, 최적의 환경에서 높은 수준의 학생들과 함께하는 유익한 수업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후 외국인 교환학생들은 KUBS Buddy를 소개받아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KUBS Buddy는 본교에 파견된 교환학생의 한국 생활 적응을 위한 경영대학 국제실 산하 단체로, 외국인에게 고려대 경영대학을 알리기 위한 홍보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