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BS 소식

Global MBA & Global MIM, Welcome to KUBS!
2019.08.27
344
Global MBA & Global MIM, Welcome to KUBS!
 


2019 Global MBA, Global MIM (이하 G-MBA, G-MIM) 신입생 Welcoming Ceremony와 오리엔테이션이 8월 23일(금) LG-POSCO경영관 SUPEX HALL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엔 김재욱 경영대전문대학원장, 신호정 G-MBA주임교수, 김광현 G-MIM  임교수를 포함한 60여명의 신입생들이 자리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교내에서 이뤄진 23일의 On-campus 오리엔테이션과 24일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Off-campus 오리엔테이션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다.

 


먼저 김재욱 원장의 신입생 환영사로 행사가 시작됐다. 김재욱 학장은 “우리 KUBS는 한국 최초로 MBA과정을 설립했을 만큼 역사가 매우 깊은 학교다”라며 “여러분들의 경험이 비단 학교 내의 과정으로 한정되지 않고 학교 밖에서도 많은 경험을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 과정을 끝내면 세계적인 경영 분야 리더로서의 자질을 갖추게 될 것이니 모두 행운을 빈다”고 신입생들을 환영했다.
 
이후 이어진 On-campus 오리엔테이션은 G-MBA, G-MIM 각각 현대자동차경영관 403호, 412호에서 진행됐다. G-MBA 오리엔테이션은 신호정 주임교수가, G-MIM 오리엔테이션은 김광현 주임교수가 신입생들을 맞이했다. 각 오리엔테이션은 △과정소개 △학사 일정 △성적 △졸업 요건 등을 주임교수가 안내하고 질의응답을 하며 이뤄졌다.

 


 
이후 1박 2일간의 Off-Campus 오리엔테이션을 위해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로 향했다. 이동 중 신입생들은 서울의 대표 장소를 방문하고 기념품을 구매하는 등의 조별 미션을 수행하며 한국 문화를 몸소 체험했다. 함께 저녁 식사를 마친 후에는 고려대학교 문화인 사발식을 진행하며 친목을 쌓고 소속감을 다졌다. 이어서 24일에는 전일의 조별 미션을 발표한 우수 조에게 소정의 기념품이 주어졌다. 이틀간의 오리엔테이션을 마무리하며 김광현 G-MIM 주임교수는 “서로 다른 문화와 언어를 가진 여러분이 고려대학교 학생이라는 이름으로 함께 응원하는 모습이 장관이었다”며 “여러분 모두 서로 의지하고 최선을 다해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기를 바란다”고 신입생들을 격려했다.
 
G-MBA, G-MIM 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홈페이지(https://biz.korea.ac.kr)를 참조하거나 경영전문대학원(02-3290-5365)에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