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경력개발센터] 대한지방행정공제회 하계 대학생 인턴 추천채용 안내
[대한지방행정공제회 하계 대학생 체험형 인턴 추천채용 안내] 대한지방행정공제회에서 하계 대학생 체험형 인턴을 아래와 같이 추천채용하고자 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은 참고하여 지원 바랍니다. 1. 추천채용인원: 1명 2. 모집분야 및 지원자격   - 서울 소재(본교) 4년제 대학교 재학생   - 상경계열 전공자   (단, 취업자 및 취업이 결정된 자, 국내 거주중인 해외 국적의 학생, 현재 사업자 등록 중인 학생은 신청이 제한됩니다.) 3. 담당업무    - 세계 경제 및 금융, 부동산 시장 정보조사   - 행사 및 홍보 지원, 사무보조 업무 등 4. 근무조건 및 처우   - 근로형태 : 기간제 근로자 ( 계약기간 만료 후 고용관계 소멸)      ※ 정규직 전환에 대한 혜택은 없음   - 급여수준 : 1,900,000원/월(세전, 중식비 포함), 4대보험 가입   - 근무시간 : 주 5일, 1일 8시간 근무(09:00~18:00)   - 근무지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140 대한지방행정공제회관    5. 채용절차 및 일정   - 접수기간 : 2019. 06. 18(화) ~ 2019. 06. 21(금) 17:00   - 접수방법 : 방문(경영본관 304호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 및 E-mail 접수(jsy916@korea.ac.kr)   - 제출서류 :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첨부양식), 성적증명서    - 합격자 발표 : 2019. 06. 25(화) /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연락   - 합격자 제출서류 : 학과장 추천서 1부, 재학증명서, 주민등록초본 (추가필요서류는 채용기관에서 추후 안내 예정)  6. 참고사항   - 제출서류 미비 시 채용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으며, 제출서류 내용이 사실과 상이하거나 허위일 경우 지원자격 박탈, 채용을 취소할 수 있음.   - 합격자는 합격자 발표 직후 추가서류(별도 안내)를 별도 지정일까지 제출하여야 함. 7. 문의사항   - 접수 및 선발 관련사항: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 (02-3290-1698)   - 인턴 전반에 관한 사항: 대한지방행정공제회 인사총무팀(02-3781-0838). 끝.  
2019.0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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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eer Hub
# 5007
[경력개발센터] LS전선 학사 산학장학생 모집
[LS전선 학사 산학장학생 모집] LS전선에서 아래와 같은 다양한 분야(이공계 및 상경계)에서 학부 산학장학생을 모집하고 있사오니, 관심 있는 학생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학부 산학장학생 : 학기중에 장학금 지원 및 다양한 직무교육을 받은 후 졸업과 동시에 입사를 보장받는 제도(3학년 2학기부터 or 4학년 1학기부터 지원) 1. 주요포지션   - 엔지니어링 : 해외 및 국내 전력(지중 및 해저) 프로젝트 진행시 영업과 협력하여 수주입찰을 위한 엔지니어링을 실시하는 업무   - 개발생산 : 케이블 생산 및 제품 개발업무 (양산 및 신제품 개발, 제품은 전력 및 통신케이블)   - 생산관리 : 국내사업장의 생산Plan수립 및 장기적으로는 해외법인의 생산관리 Control Tower역할 수행   - 사업전략 : 전사적인(국내,해외 포함) 사업전략을 수립하고, 장기적으로는 경영관리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포지션    - 재경관리 : 전사의 재무관리 및 장기적으로 해외법인을 지원하는 역할 수행   - 마케팅 :  Global시장분석, 해외경쟁사 분석 등 B2B기반의 마케팅 실시 2. 지원자격   - 4년제 정규대학 3학년 이상 재학 중인자   -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남성의 경우 병역을 필하였거나 면제된 자     3. 접수기간 및 접수방법   - 접수기간 : 2019년 6월 11일(화) ~ 6월 26일(수) 24:00   - 접수방법 : http://lscns.recruiter.co.kr 온라인지원 전형절차 4. 지원내역   - 산학장학금 100만원 / 월   - LS Global Challenge 입사 전 해외연수 실시   - Gift card, 콘도 지원 등 복리후생 적용   - 자기계발 비용 지원(300원 한도)  * 총 지원금액 2,400만원 상당
2019.06.14
331
Career Hub
# 5001
[경력개발센터] 2019 경영대학 교우멘토링 세미나 일정 안내
2019 경영대학 교우멘토링 프로그램 연간 일정 본 공지는 2019 경영대학 교우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 대상 공지입니다. 각 분야별 세미나 일정은 아래 표와 같으며, 확인 후 각 주제의 신청링크를 통해 참석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각 세미나는 교우멘토링 프로그램을 신청한 학생들에게 우선 참여권이 있지만, 공석이 생길 경우 교우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는 경영대학 학생들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이에 참여를 원하는 경우 반드시 일정표를 참고하시어 사전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경우 세미나 참석확정여부는 6/21(금)에 SMS로 안내 드리겠습니다.   대구분 분야 별 세미나 주제 일시 멘토 소속 신청 취업 [1차] 일반기업 교우 패널토크 6월 27일(목) 19:00 현대자동차, 마이리얼트립, Google, 이노션(前 LG CNS) 신청 [2차] 공공기관 및 공기업 교우 패널토크 7월 4일(목) 19:30 한국은행, 예금보험공사, 금융감독원, 예술의전당, 전국은행연합회, 한국수출입은행 신청 [3차] 금융기업 교우 패널토크 9월 17일(화) 19:30 Societe Generale 은행, NH투자증권, S&P Global Raings, 신영증권, 모간스탠리, 신한금융투자, IMM Closed [4차] 컨설팅기업 교우 패널토크 10월 31일(목) 19:30 Nemo Partners, Oliver Wyman Closed 진학 [1차] 로스쿨 준비하기 6월 25일(화) 19:00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법무법인 세종 신청 [2차] 로스쿨 졸업 후의 진로 9월 24일(화) 19:30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법무법인 세종 Closed 고시 행정고시 [1차] 행정고시 준비하기 7월 2일(화) 19:00 국무총리실, 국무조정실, 산업통상자원부 소속 신청 [2회 세미나] 행정부서 재직 교우 패널토크 10월 1일(화) 19:30 국무총리실, 국무조정실, 산업통상자원부 소속 Closed CPA [1차] 공인회계사시험 준비하기 7월 9일(화) 19:00 삼정회계법인, 안진회계법인, 현대회계법인 신청 [2차] 회계법인, 그리고 그 이후의 진로 11월 5일(화) 19:30 삼정회계법인, 안진회계법인, 현대회계법인 Closed *Closed라고 표기된 세미나의 참여신청은 8월경에 진행할 예정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9.0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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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992
필독 2019학년도 제 1학기 학위청구논문심사 주요사항 안내(Guidelines of Main Points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2019학년도 제 1학기 학위청구논문심사 주요사항 안내       1. [도서관 홈페이지에] 학위논문 Up-Load : 6월 24일(월) ~ 7월 5일(금) 가. 도서관 홈페이지의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에 학위논문 원문을 업로드 나. 도서관 학위논문 담당자의 검증완료 SMS/이메일 수신 후 논문제출 사이트에서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및 '저작물 이용 허락서'를 출력. 다. 문의처 : Tel. 3290-2782, e-mail : libweb@korea.ac.kr ※ 제출 기간 중에만 로그인이 가능하므로 기일 엄수 요망.   2. [지정 도서관에] 완제본 논문 제출 : 7월 4일(목) ~ 5일(금) 가. 양일간 지정 도서관에 완제본논문, 저작물 이용 허락서를 제출하고 '학위논문제출 확인증'에 날인 받음. 나. 완제본논문 제출 지정 도서관 1) 인문사회계열 : 중앙도서관(신관) 2층 203호 (Tel. 02-3290-1472) 2) 자연과학계열 / 보건과학계열 : 과학도서관 4층 406호 (Tel. 02-3290-4222) 3) 의학계열 : 제1의학관 3층 제6실습실(생리학,약리학) 3501호 (Tel. 02-2286-1268) 4) 세종 전계열 : 학술정보원 2층 201호 수서정리실 (Tel. 044-860-1805) 다. 제출권수 : 석사, 박사, 석·박사통합과정 - 하드커버 5부 (단, 법학 7부, 의학계열 3부) ※ 공통 : 심사위원 도장(싸인)이 포함된 인쇄본(복사본)으로 제출 요망   3. [소속학과행정실에] 완제본논문 제출확인 서류 제출 : 7월 4일(목) ~ 5일(금) 가. 소속학과행정실에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검인표지면, 각1부),     학위논문제출 확인증(도서관에 책자 제출 후 도서관 날인받음),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 1부 제출 ※ 완제본논문의 속지복사본 - 속표지면 : 지도교수명, 논문제목, 제출일이 기재된 면 - 심사완료 검인면 :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날인한 면   ‘완제본논문 원본’ 은 학생 본인이 보관함.   나.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 논문은 일절 접수하지 않으며, 기한 내에 미제출시에는 금학기 논문심사 결과를 불합격으로 처리하오니 기한을 엄수하기 바랍니다.       2019. 6.         대 학 원 장 Guidelines of Main Points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2019, 1st Semester   1. [Library Website]Up-Load the Dissertation : 6. 24(Mon.) ~ 7. 5(Fri) a. Up-Load the Dissertation(original version) in '[User Service]-[Submit Thesis]' section at Library Website b. After receiving an e-mail from the person in charge of library dissertation, students should print out 'the Proof of submitting Dissertation' and 'the Warrant of using Works'. c. A Reference : Tel. 02)3290-2782, e-mail : libweb@korea.ac.kr ※ Students can only 'log-in' during the period above. Therefore students must meet the deadline.   2. [At Designated Library] Submit Complete Binding Dissertation : 7. 4(Thu) ~ 5(Fri) a. Students should hand in 'Complete Binding Dissertation' and 'the Warrant of using Works' to designated library during that period(two days) then get a signature at 'the Proof of submitting Dissertation'. b. Designated Library for submitting Complete Binding Dissertation 1) Social and Human Science : Central Library(new building) Room 203, 2nd floor (Tel. 02-3290-1472) 2) Natural Science / Health Science : Science Library Room 406, 4th floor (Tel. 02-3290-4222) 3) Medicine : Medical Hall 1 Room 3501, 3rd floor (Tel. 02-2286-1268) 4) Sejong Campus : Sejong Acquisitions & Technical Processing, 2rd floor(201) (Tel. 044-860-1805) c. The number of submitting copies : Master and Ph. D - 5 copies of Hard Cover - 7 copies of Hard Cover for Law, 3 copies of Hard Cover for Medicine   3. [At the Department Office] Submit a copy of inner page of Complete Binding Dissertation : 7. 4(Thu) ~ 5(Fri) a. Submit a copy of inner page(the Inner page + the signature page of completion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the Proof of submitting Dissertation and Confirmation of Thesis Plagiarism Check. ※ A copy of inner page of Complete Binding Dissertation - Inner page : The page which included the name of tutor professor, the subject of dissertation and the date that students submitted the dissertation. - the Signature page of completion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 The page which included the signatures of the chief of committee and committee members.   'Students keep the Complete Binding of Dissertation(Original Version)'   b. Certificates and Complete Binding of Dissertation which are submitted after the deadline cannot be admitted. If the students don't hand in dissertations during the period, Graduate school will handle this as a fail of dissertation examination of this semester. Therefore it's very important to meet the deadline.   2019. 6.   The Dean of Graduate School  
2019.06.11
156
MS/PhD
# 4987
[학부] 2019-1학기 기말고사 시간표 안내 Final Exam Timetable [경영대 전공과목]
2019학년도 1학기 경영대학 전공과목 기말고사 시간표 안내입니다.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말고사 기간 : 6월 17일(월) ~ 6월 21일(금)                 (교수님에 따라 시험기간 외 시험이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수업시간의 안내를 우선적으로 참고하여주세요.)  * 공지되지 않은 교과목의 시험일정은 휴강이거나 정상 수업을 진행하는 경우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담당 교수님께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시험시간 및 장소가 기존 수업시간/장소와 다른 경우가 있으니 반드시 사전에 일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란에 시험기간 중 휴강/수업 여부가 명시되지 않은 경우, 행정실로 별도로 안내가 되지 않은 사항이오니, 담당 교수님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추가 변동사항 발생시 경영대학 홈페이지(본 게시물 첨부를 업데이트)에 공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문의 : 경영대 행정실 (02-3290-2703/sunghyoyeon@korea.ac.kr) The Business School would like to inform you that timetable for Spring 2019 final exam. Please find the attached timetable to check your exam schedule.   Exam Period: June 17 (Mon) – June 21 (Fri)         (Exams may be conducted beyond the above period, depending on the professor’s schedule)   *  If a course is not listed on the table, please refer to your professor.  *  Please ensure to check the timetable; the time and venue of your exam may not be the same with those of your regular class.  *  If you cannot find information on the remarks column on the attached table, please contact your professor directly to check if the class will be held or not. *  Any changes will be notified on this notice, please check again prior to your exam. (indicated by yellow highlights) *  Inquiries: Department Office of Business Administration, Hyo-Yeon Sung (02-3290-2703 /sunghyoyeon@korea.ac.kr )
2019.06.10
567
Academic
# 4982
[학부] 2019-1학기 수강소감설문 실시 안내
2019학년도 1학기 수강소감설문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학부생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다    음     -     1. 기간 : 2019. 6. 4(화) 10:00 ~ 2019. 7. 8(월) 17:00 (성적공시기간까지)        (※  단 위 기간 중 성적공시 시작일인  7. 1(월) 10:00 ~ 17:00 동안 수강소감설문을 일시중지하고, 7. 1(월)17:00 이후 다시 실시함).        2. 방법 : KUPID(http://portal.korea.ac.kr)>학적/졸업>성적사항>수강소감평가를 클릭, 수강과목별로 수강소감                   설문에 응답한 후 금학기 성적조회를 하시기 바랍니다.     3. 전체 문항 구성은 객관식과 주관식으로 되어 있으며, 수강소감설문 결과처리는 모두 익명(출석부 순서가 아님)으로         처리됩니다. 교원/강사는 2019년 7월 16일(화) 10시부터 열람할 수 있습니다. 수강소감결과는 수업개선을           위한  소중한 자료로 활용되고 있으니 진지하고 성의 있게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수강소감 실시 전 팝업창의 당부사항을 숙지 후 수강소감을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당부사항 내용: 학생 여러분, 수강소감설문은 여러분의 선생님께 드리는 글과 같은 것 입니다. 고대생의 품위에 걸맞게 예의를 지키면        서 작성해 주세요. 여러분의 성실한 답변이 우리 고대 발전에 귀중한 밑거름이 됩니다. 여러분이 우리 고대의 희망이라는 사실 잘 아시        죠?^^ ”     5. 포탈시스템은 모바일 환경을 지원하지 않으므로, 수강소감설문 응답은 반드시 PC환경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6. 수강소감설문 응답 중 아래와 같은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전산처(☎ 02-3290-4200/isdevelp@        korea.ac.kr)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IE(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alert 창이 뜨지 않아, 저장할 수 없음.       - 6개의 선택지 중 일부 항목만 보임   2019.  5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9.06.05
238
Academic
# 4976
NEW 2019 사회적가치 연구공모전 모집공고
2019 사회적가치 연구공모전 모집공고   KUBS Institute for Business Research and Education SK SUPEX Council SV Committee 1. 참가자격: 4인 1팀, 전원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재학생 (이중전공, 복수전공 포함)   2. 참가유형 1) 연구형: 사회적가치와 관련된 연구 2) 사례분석형: 소셜벤처 및 기업의 사회적가치 창조 케이스 3) 창업형: 소셜벤처 사업계획서 - 최종보고서 분량: A4 기준 본문 20페이지, font 11, 1.5줄 간격   3. 선발 인원: 10팀 (총 40명)   4. 시상 및 지원사항 (1) 선발시 장학금 지원 (팀당 300만원) (2) 최종 보고서 제출 후 우수팀 선발시 해외 사회적가치 관련 행사 참가 기회 부여   구분 수상팀 수상내역 기업경영연구원장상 1팀 University of Washington CSR Conference 참가 지원   SK 사회적가치상 1팀 Global Social Venture Competition (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 참관  (2020년 4월) 지원 5. 진행 일정   기 간 내 용 비 고 2019년 6월 5일(수) 09:00 ~6월 11일(화) 23:59 마감 신청서 작성하여 서류 접수 – 지원서 접수 (첨부파일 참조) 2019년 6월 12일(수) ~6월 14일(금) 서류 심사   2019년 6월 14일(금) 서류심사 결과발표 – 팀 개별 안내 2019년 6월 17일(월) ~6월 21일(금) 지도교수 매칭 – 팀 개별 안내 2019년 6월 24일(월) ~ 10월 31일 (목) 연구 수행 – 지도교수 지도 하에 팀별 계획한 유형의 연구 수행 2019년 10월 31일(목) 23:59 연구결과 보고서 제출 – A4 20 페이지 (본문), font 11, 1.5 줄간격 2019년 11월 1일(금) ~ 11월 8일(금) 심사 및 수상팀 선발 – 발표 및 시상 – 참가신청서, 연구주제 요약서: 필수 제출 (첨부 파일 확인 요망) – 자료 제출처: 이메일( ykhj4222@korea.ac.kr)   6. 심사기준: 연구주제의 독창성과 사회적가치 적합성, 시의적절성, 중요성 등   7. 문의 및 참가접수 (1) 전화: 02-3290-1623 (2) 메일:  ykhj4222@korea.ac.kr (* 참가접수 서류는 이메일로만 제출 가능)
2019.06.05
919
Academic
# 4974
* [학부] 2019년 8월 졸업예정자 영문성명 신청 및 정정 안내
- 2019년 8월 졸업예정자의 영문학위기 발급을 위해 영문성명 신규 신청(미 입력자) 및 정정을 안내하오니,  영문성명을 등록 또는 수정할 학생은 아래와 같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student who expected to graduate in August, 2019, should submit his/her name in English for Graduation Certificate will be issued in English together with in Korean one.)  - 아 래 -   ※ 영문성명 미입력자는 영문 졸업증서를 교부하지 않습니다. (The expected graduates whose name in English is not found on their university records, will be issued the graduation certificate in Korean only.) ※ 졸업증서는 재발급 또는 추가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Graduation Certificate is issued once and only on Graduation day.)   1. 신청대상자 : 학부 재학생(수료생) 중 2019년 8월 졸업 예정자 (Students who expected to graduate in August, 2019)   2. 신규 및 정정 신청방법 :기재사항정정신청서 작성하여 이메일(csm0117@korea.ac.kr)로 신청   (1) 여권 소지자 (Passport Holder) 여권과 스펠링을 동일하게 표기. (Name must be spelled the same as indicated in your passport.)   (2) 여권 미소지자(No passport) 1) ‘성,(콤마) 이름’ 형식으로 쓰고, 성은 대문자로 모두 기재. (Last name in Capital letters, First Names in order) 2) 이름 첫 글자는 대문자로 시작하며, 자유롭게 표기 (First letter of first names should be written in capital letter) 예) HONG, Gildong / HONG, GIL DONG / HONG, GILDONG 등.   3. Consider carefully how your name should be written in English. For example, Suck (석) and Bum (범) have negative connotations in English whereas Beom and Seok do not. Also consider that certain spelling may have gender connotation, e.g., Sue(수) is a female name in English whereas Soo is not an English name (and thus no problem). Likewise, 주 should be rendered as Joo but not Jew.   4. 신청기간 : ∼ 2019. 07. 31(수)까지 (Submission should be made by no later than July 31, 2019)     ♣ 졸업 후 원활한 연락을 위해 포털 인적사항의 주소 및 핸드폰번호, 이메일주소 등의 업데이트 부탁드립니다.     2019. 6.   학사지원본부 교육지원팀
2019.0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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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ic
# 4969
필독 [학부] 2019-여름계절학기 경영영어 수강신청 안내(~6.13)
2019-여름계절학기 경영영어 수강신청 안내   수강신청 안내 1. 신청대상 : 2008~2019학번 경영대학 학생 중 경영영어 1, 2 미이수자 ※경영영어 이수는 졸업에 반드시 필요하며, 미이수시 교과목 미이수로 졸업 및 수료 불가 ※편입생, 자유전공, 복수전공 학생은 해당사항 없음. ○ 경영영어 이수 또는 면제 여부확인 : 포털 > 학적/졸업 > 졸업요건취득현황 에서 가능 ○ 경영영어는 신입생영어능력평가고사 결과에 따라 수강레벨이 결정됨 -미응시, 초급 : 경영영어 1, 2 모두 이수  *경영영어 1을 이수하고 2를 이수해야 함 -중급 : 경영영어 1면제, 경영영어 2이수 -고급 : 경영영어 1, 2 모두 면제 2. 수강신청기간 : 2019년 6월 3일(월) 10:00~ 2019년 6월 13일(목)17:00      ※ 취소는 6월 17일(월) 오후 3시까지 이메일 접수로만 가능 3. 강의기간 : 2019년 6월 24일(월)~ 2019년 7월 18일(목) / 총 8회 수업 4. 강의시간 : 아래 시간 중 택1하여 신청 1) 월수 오전 09:00-11:45 2) 월수 오후 13:00-15:45 3) 화목 오전 09:00-11:45 4) 화목 오후 13:00-15:45 ※ 신청인원 미달 및 강의실 사정에 따라 신청한 반이 개설안될 수 도 있음. 이 경우 개별연락할 예정이며, 응답이 없는 경우 임의배정함. ※ 강의실 및 강사는 반배정 완료시 공지 예정(2019년 6월 19일(수)예정) 5. 수강신청방법 : 아래의 링크에 접속하여 내용을 작성한 후 <제출하기> 클릭 https://biz.korea.ac.kr/survey/index.php/657793/lang-ko 6. 문의처 : 경영대학 행정실 02-3290-1301/psy0514@korea.ac.kr   유의사항 1. 국제어학원 담당교수의 강의일정 및 강의실사정, 신청인원에 따라 1지망 강의시간에 배정되지 않은 경우가 있으니 미리 양해바랍니다. 2. 개강일 이후 개인의 사정으로 인한 취소는 불가합니다.  개강이후 취소는 패널티 부과대상이 됩니다. 수강취소는 6월 17일(월) 오후 3시까지 이메일로만 신청가능하며, 학번, 성명, 수강신청과목, 강의시간, 취소사유를 기재하여 psy0514@korea.ac.kr로 제출바랍니다. 취소처리완료 회신 메일을 받으셔야 합니다. 회신이 없을 경우 행정실로 문의바랍니다. 3. Fail처리된 학생들은 수강 종료 후 패널티 10만원을 납부해야 합니다. 기존에 Fail한 학생도 패널티를 납부해야 이수가 완료됩니다. 미납시 경영영어를 이수했다하더라도 납부전까지 결과가 보류됩니다. Fail된 과목은 재수강해야 합니다.   -납부계좌 : KEB하나은행 391-904544-21137 -납부금액 : 100,000원 * 본인명의,학번로 납부후 행정실로 연락 ex. 홍길동2018120001    4. 결석 1회이상시 Fail처리 (계절학기 수업기준)  
2019.0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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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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