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NEW [학부] Singapore Institute of Management 국제하계대학 프로그램 장학생 모집
본교와 교류협력 관계를 맺고 있는 Singapore Institute of Management(이하 'SIM ')에서 운영하는 International Summer Program 2017(이하 'ISP 2017')에 참가할 장학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ISP 2017은 SIM의 대표적인 Global Learning 프로그램 중 하나로 과거에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경험이 있는 국내 타 대학 학생들로부터 매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본교는 2017학년도에 처음 참여) 본 프로그램은 "Understanding Cross-Cultural Communication in the Global Workplace"라는 주제 하에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모여있는 싱가포르에서 이뤄진다는 점에서 글로벌 기업으로의 진출을 모색하는 학생들에게 매우 유익한 경험이 될 것 입니다.   <ISP 2017 개요>    가. 기간: 2017년 7월 3일(월)~14일(금), 2주    나. 참가비: SG$ 1,798 (약 145만원)        1) 포함내역: 수업료, 기숙사비, 조식, 이벤트 오찬, 체험 프로그램 비용 등        2) 불포함내역: 항공료, 현지 생활비    다. 장학금: 본교생의 ISP 2017 참가를 지원하기 위해 1인당 100만원 장학금 지급 예정 (총 15명)             ※ 신청인원이 15명 이상일 경우 국제교육팀에서 평가를 통해 장학생 선정 예정    라. 기타        1) 프로그램을 이수할 경우 SIM 기관장 명의 수료증 발급        2) 학생이 희망할 경우 프로그램 종료 후 SIM Global Learning Center에서 연구 인턴십 참여 가능               - 기간은 SIM과 학생 본인의 협의를 거쳐 2주~4주로 자유롭게 설정 가능               - 별도의 참가비용은 없으며 기숙사비는 본인 부담               - 종료 후 SIM 기관장 명의 인턴십 수료증 발급   <프로그램 설명회>    가. 일시: 2017년 6월 2일(금) 오후 5시    나. 장소: 동원글로벌리더십홀 지하 1층 동원글로벌리더십라운지    다. 비고: SIM 현지 교육 담당자의 화상 설명회 실시   <지원 방법>    가. 제출기한: 2017년 6월 8일(목)    나. 제출서류: 프로그램 참가 지원서 (붙임 SIM 2017 International Summer Program 참가지원서 한글파일)    다. 제출방법: isc@korea.ac.kr 이메일로 제출  
2017.05.25
125
Undergraduate
# 3798
* [학부] 2017-1학기 성적처리 일정 안내
1. 성적공시 및 정정 일정 구 분 일 정 성 적 입 력 6. 15(목) 09 : 00 ~ 6. 28(수) 08 : 30 성적공시 및 정정 6. 28(수) 10 : 00 ~ 7. 04(화) 17 : 00 성 적 확 정 7. 05(수) 11 : 00 재수강 선별 삭제 7. 07(금) 11 : 00   2. 유의사항   1) 성적공시 전 수강소감설문에 응답완료 후 성적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수강소감설문 일시중단기간: 6. 28(수) 10:00-17:00) 조회 후 이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정정기간 내에 담당교수/강사에게 확인(정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2) 성적조회 URL : 성적조회시스템 (http://sugang.korea.ac.kr/grade/)   3) 성적조회 로그인 ※ 고려대학생 - 사용자ID : 학번 / 비밀번호 : KUPID비밀번호 ※ 학점교류생 - 사용자ID : 고려대 임시 학번 비밀번호 :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4) ‘I’학점으로 공시된 성적은 정정 마감일 이후에는 ‘F’학점으로 처리되오니, 반드시 정정 기간 내에 담당교수(강사)에게 확인(정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5) 지식포탈의「수업>수강신청>수강신청 내역조회」에서 수강과목의 재수강을 확인한 후 이상이 있을 경우 6월 12일(월)까지 소속 학과(부) 행정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6) 재수강 과목은 성적확정 후 재수강 선별작업을 거쳐 일괄 삭제되므로 재수강 삭제 처리된 성적은 7월 7일(금) 12시 이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7.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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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ic
# 3796
* [학부] 2017-2학기 재입학전형 시행 안내
2017학년도 제2학기 재입학전형 「학칙」 제15조, 「학사운영규정」 제3관   1. 접수기간 : 2017년 6월 7일(수) 10:00 〜 9일(금) 16:00 (면접필수: 일정 해당 학과(부)행정실에 문의)   2. 접수대상: 본교 입학 후 한 학기 이상 재학하고 제적된 사람. ( 1), 2)번 이외의 해당자는 제적 후 최소 두 학기 이상 경과 후 가능함) 1) 휴학기간 경과로 제적된 자. 2) 미등록으로 제적된 자. 3) 징계절차에 따라 퇴학 처분을 받은 자. 4) 성적불량으로 제적된 자. 5) 자퇴자. ※ 단, 학칙에 의하여 징계(영구제적) 된 자는 제외 함.   3. 폐지학과 신청 불가 (교육과정운영위원회 결정사항) 1) 재입학전형은 폐지된 학과(부)로는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2) 재입학 신청자의 소속이 폐지된 학과(부)에 해당되는 분은 재입학원서[양식]에 있는 "소속변경동의서"에 동의한 후 변경된 학과(부)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4. 제출서류 1) 재입학원서(소정양식) 1부. 2) 재입학 서약서(소정양식) 1부. 3) 신청사유 및 학업계획서(소정양식) 1부. 4) 학적부 사본 1부. 5) 성적 증명서 1부. ※ 소정양식은 첨부 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아래한글 파일은 포털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가능)   5. 서류접수처: 해당 학과(부)행정실   6. 면접일정: 2017년 6월 12일(월) ~ 13일(화) 중 해당 학과(부)의 일정에 따름   7. 합격자 발표: 2017년 7월 20일(목) 14:00(예정)   8. 합격자 수강신청: 2017년 8월 1일(화) ~ 4일(금) "학년 일정에 따름"(수강신청 공지사항 참고)   9. 등록기간: 2017년 8월 24일(목) ~ 28일(월) 16:00   10. 참고 및 유의사항 1) 재입학은 정원의 결원이 있는 때에 지원자 별로 1회에 한하여 허가 합니다. 2)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는 재입학이 허가된 자에 한하고, 등록금 납부시 재입 학금(당해 연도 입학금의 ½금액)을 동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미완료시 재입학은 취소 되고, 재지원은 불가합니다.  3) 재입학자는 학칙 및 재입학 서약서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4) 재입학 첫 학기에는 일반휴학을 할 수 없습니다. 5) 재입학 신청자의 소속이 폐지된 학과(부)에 해당되는 분은 재입학원서[양식]에 있는 "소속변경동의서"에 동의한 후 변경된 학과(부)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2017. 6. 29.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7.05.22
149
Academic
# 3788
[학부] 2017년 여름계절학기 개별 국제인턴십 학점인정 절차 안내 (신청마감일수정: 5월 26일까지)
2017년 여름계절학기 개별 국제인턴십 학점인정 절차 안내(신청 마감일 수정: 5월 26일까지) 2017년 여름방학 동안 개별로 해외로 인턴십을 구하여 다녀오는 학생은 다음과 같은 절차에 의해 BUSS462국제경영현장실습 과목 학점 (3학점) 을 인정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및 양식 등의 확인을 위하여 경영대 국제인턴십 커뮤니티[portal.korea.ac.kr > 커뮤니티 > 2017 경영대 국제인턴십] 에 가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계절학기 등록금 납부기한에 따라 신청 마감일을 수정하였습니다. 신청자분들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1. 지원자격  3학년 또는 4학년 경영학과 소속의 학생(경영학과 이중전공자, 부전공자, 자유전공학부 경영학과 학생 등 경영학과 복수전공자 포함) 타과생, 경영학과 마지막 학기생은 지원 불가 여름계절학기 기간 내 최소 4주의 인턴십이 확정된 학생 경영대 비즈니스에티켓교육 파견직전학기(2017-1) 이수(예정) 학생 - 고려대학교 경력개발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 - 마지막 교육 예정일: 5월 29일   2. 학점인정절차 인턴십 실습 시작 전 사전허가신청 (6월 2일(금) 마감) 5월 26일(금) 마감 출국 전 파견식 진행: 안전교육 및 당부사항 안내 - (참석필수; 일정 추후 커뮤니티 또는 개별 공지) 인턴십 수행 및 과제 작성 과제제출 (기한 추후 커뮤니티 또는 개별 공지)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6월 4일 23:00 까지) - 자세한 사항은 포털 (portal.korea.ac.kr) 공지사항 확인 3. 개별 인턴십 허가 신청 시 제출 서류 (이메일 제출) 국제인턴십 프로그램 신청서(첨부양식)  기업의 인턴채용 확인서 회사 소개자료  경영학과 인턴십 협약서-기업측서명날인본 (Contact : 국제실(경영본관 304), kubs_intern@hotmail.com 또는 02-3290-5361) 4. 파견식 당일 제출 서류(Hardcopy 제출) – 미리 제출하여도 무관함 국제현장실습 학점인정 사전승인서 (커뮤니티 첨부양식) 개인정보수집이용 및 제3자제공 동의서 (커뮤니티 첨부양식) 서약서 (커뮤니티의 첨부양식) 보호자동의서 (커뮤니티의 첨부양식) 항공티켓 및 보험증서사본 5. 학점인정  BUSS462 국제경영현장실습 학점 인정을 위해서는 과제제출을 필수로 하며, 계절학기 비용과 관련해서는 추후 공지될 예정 인턴 실습 전 국제실 허가 와 근무 종료 후 일일 업무일지 및 보고서 등 과제 제출 필수     성적은 P/F가 아닌 A+~F로 입력됨. 학점사전신청 및 파견 후 과제 미제출 시 성적 “D” 으로 입력. 보고서(10장 내외) 60%, 기업담당자평가 20%, 업무일지 20% 로 성적 산출과제 제출 목록         1. 일일 업무일지 및 현장실습 일정 1부 (경영대 국제실 배포) _ 주말 제외 최소 20일 이상 작성         2. 보고서 2부         3. 체험수기 1부         4. 감사편지(손글씨)         5. 인턴십 사진 10장 (Soft Copy)          * 제출 과제는 귀국으로부터 약 2주일 안으로 작성하여 제출해야 함 (마감 기한 공지 예정)         * 현장실습일정, 보고서, 체험수기, 인턴십 사진은 USB에 담아 Softcopy 제출         * 보고서 양식 및 기타 사항 (계절학기 비용납부 등) 은 신청접수 후 커뮤니티에 공지 예정         * '2017 경영대 국제인턴십' 포탈 커뮤니티에 반드시 가입하여 공지 및 안내 수시 확인 필수           - 성적은 P/F이 아닌 A+~F로 입력됨   4. 신청 마감:  - 6월 2일 (금) 오후 4시 5월 26일(금) 까지 3번 항목의 제출 서류를 아래 이메일로 제출  이메일: kubs_intern@hotmail.com     5. 문의:  - 국제실 김애리    - 사무실: 경영본관 304호  - 전화: 02-3290-5361  - 이메일: kubs_intern@hotmail.com
2017.0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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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obal Internship
# 3729
NEW [일반대학원] 2017학년도 1학기 대학원 간담회 및 연구윤리특강 안내
2017학년도 1학기 대학원 경영학과, 국제경영학과 연구윤리특강에 대하여 안내 드립니다.   경영대학에서는 대학원생을 위한 연구윤리 특강을 매학기 시행하고 있으며, 재학생은 매학기 연구윤리 특강을 수강해야 합니다. 특강을 통해서 보다 책임 있는 연구 문화를 조성하고, 연구 과정에서 인지하고 실천해야 하는 윤리에 대하여 숙고할 수 있는 가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세부 사항은 다음의 내용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 다          음 -   ㆍ주제 : 연구윤리의 이해와 실천: 중복게재와 저자자격을 중심으로   ㆍ일시 : 2017년 6월 9일 (금) 15:30 ~ 17:30                  - 간담회 15:30 ~ 16:00                - 연구윤리특강 16:00 ~ 17:30   ㆍ장소 : 현대자동차경영관 B307호(코오롱 강의실)   ㆍ강사 : 이인재 교수 (서울교육대학교 윤리교육과 교수)   ※ 특강에 대한 출석을 확인하여, 1학기 연구지도 학점 반영 및 장학금 지급에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음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연구윤리특강은 대학원생 뿐만 아니라 학부생, MBA 원우 및 기타 관심 있는 분들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아래 참가신청 버튼을 클릭하셔서 사전 신청을 부탁 드립니다.      참가신청 *문의처 경영대학 행정실 직원 전진아 02-3290-1365 / jajeon@korea.ac.kr  
2017.05.12
529
MS/PhD
# 3776
* [학부] 2017-여름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국내인턴십) 신청안내(~5월 26일까지)
국내에 있는 기업에서 인턴십을 수행하는 학생들에게 학점을 부여하는 과목인 '국내경영현장실습'의 여름계절학기 지원방법 및 제출과제를 안내드립니다. 방학중 개설되는 국내경영현장실습 신청 대상자는 이번 여름방학동안 인턴십을 수행하는 학생에 한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1. 운영절차 경영대-회사 인턴십 협약체결 > 학점인정 사전심사 및 승인신청 서류 접수 > 수강신청 > 인턴십 수행 > 과제제출 > 성적부여 2. 교육부 대학생 현장실습 운영규정 주요 내용 1) 현장실습은 학생 전공과 관련된 실무 교육을 포함한 실무 실습과정으로 운영함 2) 1일 8시간, 1주간 40시간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에서 연속적 실시 원칙 3) 오후 10시부터 익일 오전 6시까지의 야간 현장실습을 운영할 수 없음 4) 휴게시간과 휴일이 보장되어야 하고, 실습기간 1개월 이상인 경우, 2일의 휴일을 활용할 수 있는 기준으로 운영되어야함 5) 계절제 현장실습은 최소 4주 이상 실시해야함 6) 실습지원비를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7) 학교와 무관하게 학생 개인이 섭외한 경우 인정하지 않음 8) 사회봉사 및 현장체험, 답사, 견학 등의 단기 체험활동은 인정하지 않음 9) 4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 대상으로 운영가능함 10) 실제 현장실습이 수행된 학기의 학점으로만 부여함  2. 파견 기업(이 외의 기업체와의 협약도 추가 체결이 가능하나 전공과 관련된 기관 및 업무에 한해서 학점인정이 가능함)  - 삼일회계법인  - 네이버  - BNP Paribas Seoul Branch  - Finda  - Bain & Company, Korea Inc.  - InnGLCKorea  3. 신청 자격 조건  - 학적상태 : 재학생, 휴학생 모두 신청 가능  - 학년 : 3학년 이상  - 8월 졸업예정자는 신청이 불가함  4. 인턴십 학점인정 사전심사 및 승인신청 1) 지원서류 목록 : 신청바로 가기 [클릭] - 경영현장실습 온라인 신청서(온라인 기재 후 출력) 1부. - 참여기업신청서 1부 (회사-학교와의 협약 체결이 불가능할 경우 학점인정이 불가능함) - 채용확인서 1부 (채용확인메일도 가능함) - 학점인정사전승인서 1부. 2) 접수시간 및 방법  - 접수기간 : ~2017년 5월 26일(금) 오후 5시까지 (계절학기 수강신청 및 수강료 납부 후 환불처리됨) - 제출처 : 경영대학 행정실 (경영본관 103호) 온라인접수 후 Hard copy 로 방문접수/우편접수 해야 지원완료됨) 5. 과제제출 및 성적부여 : 아래 서류를 준비하여 제출할 것 (7월 19일(수)까지) - 일일업무일지 : 일일업무일지 파일 다운로드 받은 후 출력하여 반드시 손글씨로 작성 - 결과보고서(첨부양식,사진 제외 2장 내외) - 학점인정신청서 - 근무평가표 와 협약서 각 1부(학교와 기업 담당자에게 직접 수령예정) (학생 개별마다 인턴십 수행기간이 상이하며 모든 신청학생들의 인턴십이 종료 된 후 학점인정 처리가 진행될 예정임)  6. 문의처 : 경영대학 행정실 3290-2703/pij0612@korea.ac.kr
2017.05.02
1,044
Academic
# 3761
* [학부] 2017-여름계절학기 수업 개설 안내
1.수업기간 : 6월 22일(목) ~ 7월 19일(수) (월,화,수,목 주4일수업) 2. 수 업 료: 1학점: 107,900원 / 2학점: 215,800원 / 3학점: 323,700원 3. 일 정 (수업정보공개 : 5월 15일 예정 http://sugang.korea.ac.kr ‘과목조회’)   구 분 일 시 비 고 수강신청 및 정정 5월 25일(목) 10:00 ~ 5월 29일(월) 17:00   수업료 납부 5월 31일(수) 09:00 ~ 6월 4일(일) 23:00 하나은행가상계좌 이체 폐강공지 및 수강료 환불 6월 12일(월)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신청 6월 15일(목) 9:00 ~ 16:30 폐강과목신청자에 한함 폐강과목신청자 수강료 납부 6월 16일(금) 09:00 ~ 23:00 폐강과목신청자에 한함 수강신청 취소 6월 20일(화) 10:00 ~ 7월 5일(수) 23:00 KUPID에서 취소신청 신청일에 따른 환불금액은 아래 참조 3. 수강신청 가. 대 상 : 본 대학교 재학생‧휴학생 및 타 대학교 학점교류생 나. 방 법 : 수강신청시스템(http://sugang.korea.ac.kr) 접속 다. 수강신청시스템 로그인 (1) 본교 학생 : 학번-비밀번호 log-in (2) 학점교류생 : 고려대학교임시학번-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log-in 라. 개설기준 : 교육과정 편성·운영 시행세칙 제4장 폐강에 따름 마. 취득학점 및 성적인정 (1) 학사운영 규정 제49조 제1항에 따라 총 6학점까지 취득할 수 있음. (2) 성적은 ‘계절수업’으로 별도 관리하고, 전체 성적의 평점평균에 산입함. (3) 휴학생 신분으로 계절수업(여름/겨울)을 수강한 후 곧바로 졸업(8월/익년 2월)할 수 없음. (4) 유의사항 : - 계절수업은 정규학기 이외에 꼭 필요한 학점을 이수해야 하는 학생들을 위해 방학기간을 이용해 단기간 개설하는 것으로 본인이 원해서 수강을 하게 됩니다. - 계절수업은 단기간 촉박한 수업진행으로 미리수업을 들어보고 결정할 시간이 없으므로 개인적인 사유로 인한 환불은 불가피하게 제한할 수밖에 없으니 이점 유의하여 신청하시기 바라며, 수강신청 및 정정 기간 외에는 수강정정이 절대 불가합니다. - 수업료 미납시 자동으로 수강내역이 삭제 처리되어 폐강될 수도 있으며, 수강취소기간 이후에는 수강신청을 취소하거나 변경할 수 없으므로 수강신청 및 수업료 납부에 신중을 기하기 바랍니다. - 2016학년도 1학기 이후 세종캠퍼스에서 개설한 교과목에 대한 재수강은 1회에 한하여 허용 바. 선수필수로 지정된 경우 선수과목의 성적이 확정되어야 후이수과목의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재 선이수과목을 이수중이면 후이수과목을 계절수업 수강신청기간에 수강신청할 수 없습니다. 4. 등록: 하나은행 가상계좌를 통한 계좌이체 (과목별 가상계좌로 각각 입금) 5. 폐강: 6월 12일(월) 포탈에 공지 예정 (폐강과목 신청자에 한하여 6월 15일 수강정정 가능) 6. 수강신청 취소: 수업료 납부기간 종료 후 수강신청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 취소신청 시기에 따라 아래와 같이 수업료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취소 철회 및 정정 불가) 수강신청취소 신청 기한 (10:00~23:00, 일요일 제외) 반 환 금 액 수업개시일 전 6월 21일 23:00 접수분까지 수업료전액 수업개시일부터 수업일1/3일 경과전 6월 28일 23:00 접수분까지 수업료의 3분의2 해당액 수업개시일부터 수업일1/2일 경과전 7월 5일 23:00 접수분까지 수업료의 2분의1 해당액 ※ 포탈시스템에서 수강 취소 및 환불 신청 (학적에 등록된 계좌로 환불)   7. 계절수업 강의시간 (50분 수업 10분 휴식) 교 시 시 간 교 시 시 간 1교시 9:00 - 9:50 5교시 13:00 - 13:50 2교시 10:00 - 10:50 6교시 14:00 - 14:50 3교시 11:00 - 11:50 7교시 15:00 - 15:50 4교시 12:00 - 12:50 8교시 16:00 - 16:50                                                                2017. 4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7.04.24
682
Academic
# 3745
필독 [일반대학원] 2017학년도 후기 석·박사통합과정(진입) 전형 모집안내(수정 재공지)
< 지원자격내용 및 합격자발표일 변경으로 수정 재공지> 2017학년도 후기 석·박사통합과정(진입)전형 모집안내     Ⅰ.선발계획 1. 시행 학과 학사관리 주관대학 학 과 학과간 협동과정 법과대학(1) 법   경영대학(2) 경영, 국제경영   문과대학(2) 사회, 심리   생명과학대학(5) 식품자원경제, 환경생태공, 생명공, 생명과, 바이오시스템공   정경대학(3) 정치외교, 경제, 통계   이과대학(4) 수, 물리, 화, 지구환경   공과대학(13) 화공생명공, 건축사회환경공, 건축, 기계공, 신소재공, 전기전자공, 산업경영공 메카트로닉스, 미세소자, 마이크로/나노시스템, 통신시스템기술, 도시재생, 바이오마이크로시스템기술 사범대학(2) 교육, 교과교육   정보통신대학(3) 컴퓨터·전파통신공, 뇌공 영상정보처리 정보대학(1) 컴퓨터   보건과학대학(3) 보건과, 의생명융합과, 바이오융합공   과학기술대학(9) 응용물리, 신소재화, 제어계측공, 환경공, 식품생명공, 생명정보공, 가속기과학, 컴퓨터정보학과, 전자·정보공학과   약학대학(1) 약   총 13개 대학 42개 학과 7개 학과 2. 모집 인원 모집인원은 2016학년도 박사과정 정원 중에서 미 선발 인원, 자퇴 및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등으로 발생한 여석 범위 내에서 선발        3. 지원 자격 가. 통합과정 3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는 본원 석사과정 학생 중 2학기(편입생 인정학기 포함)를      이수(또는 당해학기 이수예정)하고 교과학점 12학점 이상을 평균평점 3.5 이상 취득(또는 취득예정)한 자를 대상으로 함 나. 통합과정 4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는 본원 석사과정 학생 중 3학기(편입생 인정학기 포함)를      이수(또는 당해학기 이수예정)하고 교과학점 18학점 이상을 평균평점 3.5 이상 취득(또는 취득예정)한 자를 대상으로 함        ※ 단, 상기 ‘가’와 ‘나’의 지원자 중        ‘사회학과, 정치외교학과 및 교육학과’는 평균평점 4.0 이상,        ’생명공학과, 생명과학과, 바이오시스템공학과 및 의생명융합과학과‘는 평균평점 3.8        이상인 자만 지원 가능 다. Full-Time 석사과정인 자(학·연·산협동과정 학생 지원 가능) 라.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 마. 단, 상기 가 또는 나의 통합과정 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가 당해 학기 성적확정 후      지원 자격에 미달한 경우(이수학기, 취득 학점 및 평균평점)에는 ‘합격을 취소함’   ※ 유의사항 ① ‘교육학과’는 상기 가~라 외에도 TOEFL(IBT) 81점 이상 소지자에 한하여 지원 가능 ② 동일학과 동일전공에 한하여(석사과정이 단일전공인 학과는 예외) 지원이 가능하며,    정원외(군위탁, 외국인, 북탈민 등)로 입학한 학생은 지원이 불가함   4. 지원자 제출서류 가. 지원서 1부. (*각 대학 행정실부에서 배부) 나. 대학 및 대학원 성적(석사과정 2학기 이상 성적 포함) 증명서 각 1부. ※ 경제학과와 통계학과는 대학원 성적증명서만 제출하면 됨 다. 연구계획서 1부. (*지원자가 작성) 라. 지도교수 추천서 1부. (*별도 양식 없음) 마. 논문 및 연구실적 각 1부. 바. 공인기관 외국어 성적증명서 사본 1부. (*제출 시 원본 지참하여 대조) ※ 유의사항 ① 필수 제출서류 : ‘가’ ~ ‘라’ 단, ‘교육학과’ 지원자는 TOEFL 성적증명서를 반드시 추가로 제출할 것 ② 선택 제출서류 : ‘마’ 와 ‘바’   5. 전형방법 : 서류전형 및 구술시험 단, ‘사회학과’는 구술시험 대신 필기시험, ‘경제학과, 통계학과 및 수학과’는 서류전형만 시행함 6. 원서접수 가. 일 시 : 2017년 5월 29일(월) ~ 5월 30일(화) 09:00~17:00 나. 접 수 처 : 해당 대학 행정실 [경영대학행정실-경영관본관 3층 304호] 다. 전 형 료 : 80,000원 라. 입금계좌 : 하나은행 391-910010-71604 고려대학교 (입금자 예시 : 홍길동 경영) 마. 원서 접수 시 입금영수증 첨부   7. 전형시행일(대학 및 힉과별 시행) : 2017년 6월 8일(목) ~ 6월 9일(금) ※ 모집안내에 공고하고, 지원서 접수 시 각 대학 행정실에서 안내   8. 합격자 발표 : 2017년 7월 중<*2017학년도 후기 성적확정후> ※ 대학원 홈페이지 및 각 대학 행정실 게시판에 공지   9.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대학 행정실로 문의 바람      
2017.0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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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PhD
# 3737
* [학부] 2017-1학기 취득학점 포기제 시행 안내
취득학점 포기제도 시행 안내 2017학년도 제1학기 취득학점포기 신청을 아래와 같이 시행합니다. - 아        래 - 1. 신청대상     등록학기 7회 이상, 102(106)학점 이상 취득한 재(휴)학생     (학사편입생은 4학년인 학생. 복수전공 학생은 제외.) 2. 포기학점: 최대 6학점 가능. 졸업 이전 1회만 신청 가능. (단, 이수중인 과목은 제외) 3. 포기가능 과목     a. 2013년 2학기 이전 이수한 교과목     b. 2014년 1학기 이후 이수한 교과목 중 폐지로 인하여 재수강이 불가능한 교과목 4. 신청기간 *1, 2차 기간을 통틀어 1회만 신청 가능합니다(졸업 전 1회 허용에 해당함).  1차 : 3월 27일(월) 10:00 - 4월 14일(금) 17:00  2차 : 6월 27일(화) 10:00 - 7월 3일(월) 17:00 5. 제출방법: KUPID>학적/졸업>성적사항>취득학점포기에서 본인이 직접 선택 후 제출 6. 주의사항  a. 교양필수, 전공필수, 교직필수 과목 등 교과과정상 필수과목은 포기할 수 없다.  b. 학점 포기한 과목은 취득학점에서 제외하되 증명서에 과목명을 그대로 표기하고 성적은 “W”로 표기한다.  c. 재수강 중인 과목은 학점포기할 수 없으며 학점포기한 과목은 재수강할 수 없다.  d. 취득학점 포기신청 한 후 그 신청을 철회할 수 없다. (반드시 졸업학점을 확인 한후 신청) 2017.  3.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7.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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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ic
# 3255
필독 [경력개발센터] 2017-1학기 진로개발프로그램 일정 및 신청 안내
[2017-1학기] 경영대학(원)생을 위한  진로개발 프로그램  Career Discovery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는 경영대학(원) 학생들이 개인의 적성과 가치관에 알맞은 커리어 목표를 설정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진로개발프로그램을 마련하였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self-assessment를 돕고 전공과 관련된 다양한 career path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관련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교우들과의 만남을 통해 직무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네트워크 형성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 취업 역량 강화 주 제 강사 날 짜 시 간 장 소 신청하기 영문 Resume&Cover letter 작성법(영강) Gil Coombe 국제어학원  3월 8일(수) 18:30-20:30 LP 208 마감 기업이 원하는 자기소개서 작성법 강원준 HR컨설팅 대표 3월 9일(목) 18:30-20:30 LP 107 마감    -자기이해 세미나 주 제 강 사 날 짜 시 간 장 소 신청하기 에니어그램 워크샵(그룹 활동) :나와 세상을 이해하는 9가지 성격유형 최현주 강사 4월 14일(금) 14:00-17:00 LP 쿠쿠홀 마감   -진로 탐색과 진로 설계 주 제 강 사 날 짜 시 간 장 소 신청하기 채용트렌드와 지원전략     이우곤, HR 연구소 대표  3월14일(화) 18:30-20:30 LP 208 마감 기업 직무의 이해 이영곤, HR Insight 대표 3월22일(수) 18:30-20:30 LP 107 마감 일반기업 교우패널토크 교우 패널 5월30일(화) 19:30-21:00 HM 412 신청 금융권 교우패널토크 교우 패널 5월31일(수) 19:30-21:00 HM B307 신청 로스쿨 교우패널토크 교우 패널 6월 중(TBD) 19:30-21:00 추후공지 예정 * 교우패널토크 일정은 패널들의 일정 조율 후 확정 일정을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 금융업 선배초청 간담회(Alternative Investment 대체투자)      3월 24일(금) 19:30-21:30 1)대체투자업계 담당 분야 별 업무소개 2)선배들의 Career Path 공유 3)재학생 후배들을 위한 조언 및 질의응답 > 상세보기    ※ 문의: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 T.3290-2700 E.kubscdc@adm.korea.ac.kr  ※ 참가신청 후 부득이한 사정으로 취소할 시 최소 2일전까지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사전알림없이 불참할 경우, 향후 경력개발센터에서 지원하는 채용설명회/상담회/특강/기타 서비스의 혜택을 받기 어려운 점을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17.0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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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eer Hub
# 3224
필독 [경력개발센터] 2017-1학기 컨템퍼러리 비즈니스 에티켓 교육 일정 및 신청 안내
2017-1학기 KUBS 컨템퍼러리 비즈니스 에티켓 교육 경영대학은 학생들이 사회에 진출하기 전 기본적인 비즈니스 매너를 익히고 KUBS 위상에 걸맞는 품위를 지닌 참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2016년 1학기부터 KUBS 컨템퍼러리 비즈니스 에티켓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교육 일정 및 공지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사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 1. 참가대상: 경영대학 학생 2. 참가신청: 아래 일정별 신청링크를 통해 사전 참가신청 필요(Business Day 기준 1일전까지)                    (당일 신청 시, 강의장소에서 가능) 3. 이수확인: 교육 시작 및 종료 시 출석확인 2번 완료해야 출석 인정!                    (별도의 이수증은 발급되지 않으며, 강의 시작 후 15분 이후 지각 처리로 출석인정 불가) 4. 필수요건   - 교환학생 및 국제인턴십을 지원하는 경우, 아래 일정 중 1회 필수 이수 (지원하고자 하는 해당 프로그램의 수강시기 사전 확인)       * 교환학생: 2017-1학기 교육 이수 시, 2017-2학기 파견 가능 (2018-1학기부터는 필수 요건 아님)     * 국제인턴십: 2017-1학기 교육 이수 시, 2017년 여름 계절학기에 파견 가능   - 미수강시 각 프로그램 담당자에게 사전 연락바람   - 관련 기타 문의: 국제실 T. 02-3290-1389(교환학생) / 5361(국제인턴십)   <일정 및 신청>   일시 세부 주제 초청 강사 장소 신청 비고 2월 28일(화) 14:00-15:00 비즈니스 에티켓Ⅰ (영어강의) : 이메일 작성법, 문화적 차이 Terence Clark   고려대 국제어학원 교수님 LG-POSCO경영관 432 (구두회강의실) 마감 교환학생 파견 전 OT에서 진행하며 교환학생 사전 교육에 중점 4월 5일(수) 19:00-21:00 비즈니스 에티켓Ⅱ : 복장 및 기본 에티켓, 비즈니스 이메일 작성법, 보안/정보유출에 대한 주의   이성화 퀸즈앤컴퍼니 대표 현대자동차경영관 B306  >B206(변경) 마감 - 5월 29일(월) 19:00-21:00 비즈니스 에티켓Ⅲ (영어강의) : 복장 및 기본 에티켓, 비즈니스 이메일 작성법, 보안/정보유출에 대한 주의   Terence Clark 고려대 국제어학원 교수님 현대자동차경영관 B306 (두산강의실) 신청하기 5/26까지 - * 신청 취소를 원하시면 전화(02-3290-5360) 또는 이메일(kubscdc@adm.korea.ac.kr)로 연락 바랍니다.  
2017.0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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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eer Hub
# 3207
[경력개발센터] 제 5기 핀테크지원센터 Univ. Fintecher 대학생 기자단 모집
  금융과 IT의 결합 핀테크! 가장 촉망받는 분야로 손꼽히는 핀테크 산업, 그리고 그 중심에 있는 핀테크지원센터에서 제 5기 핀테크지원센터 Univ. Fintecher 기자단 모집을 실시합니다. ▶ 모집대상  - 핀테크에 관심있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휴학생 포함) ▶ 모집인원 - 총 10명 ▶ 제출서류 - 지원서 양식(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 재학증명서 및 휴학증명서 ▶ 모집기간 - 접수 : 2017년 05월 15일 ~ 06월 09일(24:00) - 서류통과자 : 06월 14일 (개별연락) - 면접 : 06월 23일(면접 일정 변경 가능) - 최종발표 : 06월 27일 (오리엔테이션 및 위촉장 수여식 불참할 경우, 합격 취소) ▶ 지원자격 - 핀테크에 관심있고 활발하며 능동적인 사람 - 블로그 및 SNS를 꾸준히 운영하고 있는 사람 - 영상편집, 포토샵, 인포그래픽 제작가능자, 영어가능자 우대 - 정기 회의 참석 가능한 자(서울에서 월 1회 개최) - 현재 타 기관, 기업에서 기자단으로 활동 중인 자는 제외 ▶ 지원방법 - 핀테크지원센터 홈페이지(www.fintechcenter.or.kr) 공지사항에서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 - 이메일 접수(team@fintechcenter.or.kr) ▶ 활동내용 - 2017년 7월 1일 ~ 2017년 12월 31일 - 핀테크 기업 및 금융사 핀테크 취재 및 인터뷰 - 핀테크지원센터 SNS 콘텐츠 제작 및 포스팅 - 핀테크지원센터 홍보활동 (오프라인 활동 등) - 핀테크지원센터 행사 참가 및 현장취재 - 국내외 핀테크 이슈 취재 및 기사작성 ▶ 활동혜택 - 활동비 지원 - 핀테크지원센터 기자단 위촉장 수여 - 핀테크지원센터 센터장 명의 수료증 수여 ▶ 문의 - 문의사항은 메일(team@fintechcenter.or.kr)이나 전화(02-3444-4833)로 연락바랍니다. 열정적인 대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7.0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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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eer Hub
# 3799
[경력개발센터] 제15회 SAS 분석 챔피언십 공모전
제15회 SAS 분석 챔피언십 공모전   ■ 공모 과제 : 나도 몰랐던 나의 취향을 찾다.  - 모바일 행동 기반의 개인화 비디오 컨텐츠 추천 분석   ■ 공모 대상 : 국내 거주자로서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 A. 각 팀당 3명까지 대학생과 대학원생으로 팀 구성 가능 B. 휴학생 포함 (단, 박사과정 제외) C. 대회 기 참여자 참가 가능 (수상자는 제외)   ■ 출품작 업데이트 : 접수 팀에 한해 공지   ■ 문의처 : 행사 문의는 Q&A 게시판에서만 가능합니다.   ■ 대회접수 : 5월 15일 ~ 6월 30일   ■ 오리엔테이션 / 데이터 배포 및 주제/심사요강 발표 : 7월 3일   ■ 1차 마감 : 8월 31일   ■ 1차 합격자 심사 및 발표 : 9월 8일   ■ 2차 최종 심사 및 시상 : 9월 26일   ■ 시상내역 - 대상(1팀) : 500만원 + 360만원상당의 SAS 정규 교육 쿠폰 - 금상(1팀) : 300만원 + 360만원상당의 SAS 정규 교육 쿠폰 - 은상(1팀) : 200만원 + 360만원상당의 SAS 정규 교육 쿠폰 - 동상(3팀) : 각 팀당 150만원 + 360만원상당의 SAS 정규 교육 쿠폰 - LG U+상(1팀) : 상금 500만원 + 360만원상당의 SAS 정규 교육 쿠폰 ※ 수상자 특전 : 2018년 SAS Korea 와 후원사 인턴쉽 및 신입사원 선발 시 가산점 부여   ■ 기타 - 팀 구성원이 3인을 초과할 수 없으며 개별응모 가능합니다. - 현재 직장인 / 직장인 경력자는 참가하실 수 없으며, 작성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수상을 취소하고 이에 따른 모든 혜택을 환수하며 향후 3년 간 본 대회를 참가할 수 없습니다. - 배포된 데이터는 본 대회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제출한 결과물에 대한 소유권은 SAS코리아와 후원사에 귀속되며, 제출물은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 표절 작품은 수상할 수 없으며, 시상 후에라도 표절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취소하고 이에 따른 모든 혜택을 환수하며 향후 3년간 본 대회를 참가할 수 없습니다. - 결과물의 복사본 제출은 원작자 및 표절자 모두 탈락 처리합니다. - 수상작 발표 및 진행 일정은 주최측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http://sas-analytics.co.kr
2017.0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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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eer Hub
# 3797
[경력개발센터] 제15회 대학(원)생 논문공모 안내
「제15회 대학(원)생 논문공모」안내문 □ 목적   ○ 관학 간 학문적 교류를 통해 연구자들에게 실증적 연구 기회를 부여하여 통계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유용한 연구논문을 발굴·장려코자 함 □ 응모자격   ○ 2017년 1월 현재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석·박사 과정)에 재학(휴학생 포함) 중인 자로서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     - 2017년도 석·박사 취득(예정)자도 응모자격 부여     - 참가 형태는 단독연구 및 공동연구(최대 3인까지 가능)      ※ 공동연구의 경우, 모든 연구자가 위의 참가자격 요건에 부합되어야 함 □ 논문주제   ○ 통계자료를 실증적으로 활용한 통계학의 이론이나 응용에 관한 연구   ○ 사회, 경제 분야의 조사·분석기법 등 국가통계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유용성을 지닌 논문      ※ 응모 논문은 타 학술지 및 논문집에 발표되지 않은 논문이어야 함 □ 우수논문 시상   ○ 최우수 논문(1편) : 통계청장 표창, 장학금 300만원   ○ 우   수 논문(2편) : 통계청장 표창, 장학금 각 200만원   ○ 장   려 논문(3편) : 통계청장 표창, 장학금 각 100만원 □ 논문평가기준   ○ 연구주제의 창의성 및 적절성   ○ 연구내용 전개의 논리성과 일관성   ○ 연구방법의 타당성 및 적절성   ○ 연구자료의 신뢰성   ○ 연구결과의 활용성 및 기여도 □ 추진일정   ○ 응모신청서 접수 : 2016. 12. 7. ~ 2017. 5. 31.   ○ 논문접수 : 2017. 5. 1. ~ 2017. 7. 14.   ○ 논문심사 : 2017. 7. 17. ~ 2017. 8. 18.   ○ 결과발표 및 시상 : 2017. 9. 1.(통계의 날 시상식에 포함 예정) □ 응모신청서 접수   ○ 접수마감일 : 2017. 5. 31.(수)   ○ 접수방법 : 이메일 제출 srikostat@korea.kr     ※ 통계청 자료를 활용하려는 연구의 경우 응모신청서를 검토한 후 이용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제한적으로 통계자료 제공 □ 논문접수   ○ 접수마감일 : 2017. 7. 14.(금)   ○ 접수방법 : 응모신청서 접수방법과 동일     - 논문은 통계청「논문작성 세부작성요령」에 따라 A4용지 20쪽 내외 (통계표 등 부록 제외)로 제출     - 논문 제출 시 지도교수 추천서 첨부 □ 기 타   ○ 응모신청서, 지도교수 추천서 양식과 논문작성 세부요령은 통계청 홈페이지(http://kostat.go.kr)       또는 통계개발원 홈페이지(http://sri.kostat.go.kr)에서 출력   ○ 기 수상작은 통계개발원 홈페이지(http://sri.kostat.go.kr)에서 열람 또는 각 대학 도서관에 우수논문집 비치   ○ 문의     - 통계개발원 http://sri.kostat.go.kr     - 이메일 : srikostat@korea.kr, 전화 : 042-366-7103, 7102
2017.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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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eer Hub
# 3794
[경력개발센터] 2017년 벤처캐피탈리스트 대학(원)생 단기 체험과정 안내
한국벤처캐피탈협회內 한국벤처캐피탈연수원(KVCI)에서는 오는 7월 5일(수)부터 7월 7일(금)까지 벤처캐피탈 및 창업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2017년 벤처캐피탈리스트 대학(원)생 단기 체험과정」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한국벤처캐피탈연수원은(KVCI) 국내 유일의 벤처캐피탈 교육전문 기관으로 지난 2000년 8월부터 벤처캐피탈 전문인력 양성 및 전문성 강화 교육 과정을 운영 중이며,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는 본 과정은 2002년부터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7년 벤처캐피탈리스트 대학(원)생 단기 체험과정」은 우리나라 벤처산업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해온 벤처캐피탈의 신규 인력 유입 확대 및 장기 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하며 벤처캐피탈 개요 및 필수용어 정리, 산업 동향, 투자 방법 및 투자 단계별 특징, Valuation & Pricing, 벤처캐피탈 관련 법률, 초기기업 투자 및 사후관리 사례 등 실무적인 내용 위주로 구성 되었습니다.               또한 창업을 고민하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벤처캐피탈 투자유치를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발표, 창업기업의 자금조달 방안, 창업 및 벤처캐피탈 투자유치 사례 등의 내용도 포함될 예정이오니 다음을 참고하시어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교육생 전원 한국벤처캐피탈연수원(KVCI)이 인증하는 수료증 수여 ※ 협회 온라인 채용 매칭 시스템에 VC업계로 취업을 희망하는 수료생의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록(회원사에 한하여 상시 열람) ※ 「제 23기, 24기, 25기 벤처캐피탈리스트 전문가 과정」 신청 시 교육비 우대   - 다   음 -   □ 교  육  명  :  2017년 벤처캐피탈리스트 대학(원)생 단기 체험과정   □ 교 육 기 간  :  7월 5일(수) ~ 7일(금) / 2박 3일 숙박과정   □ 교 육 장 소  :  경기도 양평 대명리조트 B1 동백홀(단체버스 이동)   □ 교 육 대 상  :  벤처캐피탈 및 창업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 및 휴학생    ※ 학생이 아닌 경우 교육 신청 불가    □ 교  육  비  :  30만원   □ 모 집 기 간  :  2017년 6월 16일(금)까지    - 6월 16일(금)까지 입금, 신한은행 100-026-893204(한국벤처캐피탈협회)   □ 신 청 방 법  :  www.kvca.or.kr 초기화면 → 팝업창 → 온라인 신청서작성    - 신청서 작성․등록 후 담당자에게 필히 확인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 재학(휴학)증명서(3개월 이내 발행)를 6월 16일(금)까지 mail 또는 fax로 꼭 송부      해주시기 바랍니다. (lsj@kvca.or.kr / F.02-2156-2110)   □ 환불기준    - 6월 21일(수)까지 납부한 교육비 전액 환불    - 6월 22일(목) ~ 23일(금) : 납부한 교육비에서 10%를 제외한 해당액 환불     - 6월 26일(월) ~ 27일(화) : 납부한 교육비에서 20%를 제외한 해당액 환불    * 위 명시된 기한 이후 환불 불가, 환불신청 시 반드시 신청서 제출   □ 담 당 자 : 정지영 부장, 이은정 연구원, 이신재 연구원                (T.02-2156-2102, 2113, 2106)
2017.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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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eer Hub
# 37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