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학부] 2017-2학기 취득학점 포기제 시행 안내
[학부] 2017-2학기 취득학점 포기제 시행 안내 2017학년도 제2학기 취득학점포기 신청을 아래와 같이 시행합니다.                                     - 아        래 - 1. 신청대상     등록학기 7회 이상, 102(106)학점 이상 취득한 재(휴)학생     (학사편입생은 4학년인 학생. 복수전공 학생은 제외) 2. 포기학점 : 최대 6학점 가능. 졸업 이전 1회만 신청 가능 (단, 이수중인 과목은 제외) 3. 포기가능 과목     a. 2013년 2학기 이전 이수한 교과목     b. 2014년 1학기 이후 이수한 교과목 중 폐지로 인하여 재수강이 불가능한 교과목 4. 신청기간 *1, 2차 기간을 통틀어 1회만 신청 가능합니다(졸업 전 1회 허용에 해당함)  1차 : 9월 27일(월) 10:00 - 10월 16일(월) 17:00  2차 : 12월 27일(수) 10:00 - 2018년 1월 5일(금) 17:00 *취득학점 포기 신청후, 성적표에 반영될 때까지 최소 일주일 이상 소요되므로 대학원 진학 등 신속한 처리가 필요한 학생들은 반드시 신청기간 첫날에 신청바람 5. 제출방법: KUPID>학적/졸업>성적사항>취득학점포기에서 본인이 직접 선택 후 제출 6. 주의사항  a. 교양필수, 전공필수, 교직필수 과목 등 교과과정상 필수과목은 포기할 수 없다.  b. 학점 포기한 과목은 취득학점에서 제외하되 증명서에 과목명을 그대로 표기하고 성적은 “W”로 표기한다.  c. 재수강 중인 과목은 학점포기할 수 없으며 학점포기한 과목은 재수강할 수 없다.  d. 취득학점 포기신청 한 후 그 신청을 철회할 수 없다. (반드시 졸업학점을 확인 한후 신청) 2017.  9.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7.09.27
898
Academic
# 3972
* 2018학년도 제1학기 학생설계전공전형 시행 안내
2018학년도 제1학기 학생설계전공전형   「학칙」 제4장 제35조(학생설계전공), 「학사운영규정」 제3관(학생설계전공), 「학생설계전공 운영 지침」   재학기간 중 제1전공을 이수하면서 학생설계전공 지도교수 지도 아래 학생이 3개 이상 학과의 전공과목을 포함하여 설계한 교과목(전공에 한함)의 최소 이수학점(36학점) 이상을 이수한 자에게 제2전공을 인정하여 졸업 시 2개의 학위를 수여하는 제도.   전형일정 및 안내     1. 신청기간 학생은 아래 신청절차의 ① 및 ②의 절차를 통하여 구비서류를 갖추어 학생 소속 학과(부) 행정실로 2017. 10. 31.(화) 17:00까지 제출 및 신청함(기개설되어 있는 학생설계전공 신청 절차 동일함. 단, 구비서류중 회의록은 제외). ① 학생은 학생설계전공지도교수의 지도 아래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구비서류를 작성한다. ② 구비된 서류를 학생설계전공위원회에서 심의한 후 심의결과를 학생 소속 학과(부)행정실로 제출한다. ※ 학생설계전공 지도교수 배정 및 신청은 우선 학생 소속 학과(부)장의 상담을 통하여 이루어집니다.     2. 합격발표 2017. 12. 22.(금), 14:00 포탈시스템-학사일정 공지   3. 지원자 유의사항           1) ‘04학번부터는 제2전공 의무화에 따라 제1전공의 심화전공, 이중전공, 융합전공, 학생설계전공 중 하나를 반드시 이수하여야 함(학사편입학은 의무사항 아님).           2)  제2전공 기 합격자 중 재 지원을 위하여 합격되었던 전공을 포기하고 재신청 할 경우 신청의 기회는 1회에 한하며, 만약 불합격할 경우  제1전공의 심화전공을 이수하여야 함.  3) 제1전공의 심화전공은 기존의 단일 전공제와 유사함.  4) 당해 학기 실시되는 제2전공 전형의 합격자는 지원자격 조건을 해당 학기까지 반드시 유지하고, 소정의 절차(정규학기등록, 이수학점인정, 이수과목지정, 수강신청 등)를 거친 후 합격한 다음 학기부터 제2전공을 이수할 수 있는 자격을 갖게 됨.   2017. 9. 19. 학 사 지 원 본 부 교 육 지 원 팀
2017.09.21
28
Academic
# 3987
! [경력개발센터] 해외취업 희망 학생들을 위한 ‘KOTRA LA K-MOVE 채용상담회 및 화상면접’
KOTRA에서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LA K-MOVE 채용상담회’를 개최합니다. 본 취업 상담회에는 미국 LA 소재의 38개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며 참가기업은 추가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해외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경영대학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 여러분께서는 아래의 공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KOTRA] 해외취업 희망 학생 대상 ‘LA K-MOVE 채용상담회’ 및 화상면접  ■ 일정: '17.10.18(수) 08:00~10:00 ※美 현지기준 '17.10.17(화) 16:00~18:00 ■ 장소: KOTRA 본사 회의실(서초구 염곡동 소재) ■ 참가규모: LBBS, Kim&Lee 등 美남가주 소재 구인기업 38개사  (업체별 세부 모집내용은 www.jobkoreausa.com/kotra 참고, 참가기업 업데이트 예정)   ■ 진행방법: 서류심사에 통과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지 구인기업과 韓-美 화상면접 시행 ■ 지원 프로세스    1) 분야별 지원을 희망하는 경우 : 접수처 kmove.la@gmail.com으로 지원서 접수        - 학생은 분야별(회계/법률/패션) 이력서 양식(첨부문서)을 영문으로 작성하여 이메일로 지원하며,         - 해당분야 복수기업들이 접수된 이력서를 심사, 면접대상을 확정        - 확정된 학생들에게 인터뷰 대상기업 및 일정 안내    2) 업체별로 지원을 희망하는 경우 : 접수처 www.jobkoreausa.com/kotra로 지원서 접수        - 학생은 웹사이트를 통해 업체별로 지원하며, 해당업체 HR담당자가 접수된 이력서를 심사해 면접대상을 확정        - 확정된 학생들에게 인터뷰 일정 안내    # 첨부 1) LA K-MOVE 채용상담회 참가기업 리스트 2) LA K-MOVE 채용상담회 홍보 포스터 3) 분야별 이력서 양식(회계/법률/패션 각 1부)  
2017.09.21
56
Career Hub
# 3986
NEW [학부] 2017 동계 국제인턴십 설명회 및 전체 일정
2017 동계 국제인턴십 설명회 및 전체 일정 1. 일시: 2017년 9월 27일 (수), 18:00~19:00 2. 장소: 현대자동차경영관 B307호 3. 대상: 2017학년도 동계 국제 인턴십 프로그램에 지원하는 3, 4학년 경영대 학부생         (복수전공 및 부전공자 포함) - 마지막 학기생 (=2017년 겨울에 졸업하는 학생) 지원 불가 - 과거에 현장실습 또는 인턴십 과목을 10학점 이상 이수한 학생은 참여 불가 4. 내용 1) 2017 동계 인턴십 진행 일정 소개 2) 지원 요건 및 절차 소개 3) Q&A Session 5. 전체 일정   날짜 일정 비고 9월 27일(수) 국제인턴십 설명회 오후 6:00~7:00, 현대자동차경영관B307호 9월 29일(금) 1차 기업 리스트 공개 포털 커뮤니티 공지사항 게시판 (최종기업지원시까지 수시로 업데이트) 9월 29일(금)~ 10월 13일(금) 국제인턴십 지원서 및 기타 서류 제출 온라인지원과 원본서류방문제출 11월 6일(월)~ 11월 7일(화) 인터뷰 (한국어, 영어, 중국어) 추후 자세히 공지할 예정 11월 15일 (수) 파견희망 기업지원 이메일 지원 11월 20일 (월) 1차 배정 결과 발표 포털 커뮤니티 및 이메일 공지 11월 30일 (금) 최종 배정 결과 발표 포털 커뮤니티 및 이메일 공지 * 위의 일정은 선발이 진행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변경 시 포털 커뮤니티 공지를 통해 변경사항 업데이트가 이루어집니다.       2017학년도 국제인턴십 프로그램에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2017 경영대 국제인턴십" 포털 커뮤니티 가입 및 옐로아이디 "kubs국제실" 추가 부탁드립니다. *국제인턴십 관련 문의: kubs_intern@hotmail.com / 02-3290-5361 (경영대학 국제실 김애리)
2017.09.14
725
Global Internship
# 3968
[수당학술정보관]2017-2학기 데이터베이스 이용 교육 안내
수당학술정보관에서는 현재 구독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의 효율적인 검색과 활용을 위해 2017학년도 2학기 이용 교육을 다음과 같이 시행하여 안내드립니다.   <교육내용> 1) Datastream   일시: 9월 28일(목) 오전 9시 30분 ~ 오전 10시 30분   장소: 현대자동차경영관 B307호(코오롱강의실) 2) SDC Platinum  일시: 9월 28일(목) 오전 10시 30분 ~ 오전 11시 30분  장소: 현대자동차경영관 B307호(코오롱강의실) 3) Bloomberg  일시: 9월 29일(금) 오후 2시 ~ 오후 3시  장소: LG-POSCO경영관 207호(이양섭강의실) 4) KS-LINE  일시: 9월 29일(금) 오후 3시 ~ 오후 4시  장소: LG-POSCO경영관 207호(이양섭강의실) 5) KIS-VALUE  일시: 9월 29일(금) 오후 4시 ~ 오후 5시  장소: LG-POSCO경영관 207호(이양섭강의실)   * 이용교육 신청 페이지에 관하여 현재  메일 공지한 상태이며, 이메일 신청도 가능합니다. * 해당 이용 교육은 경영대학 구성원을 대상으로 데이터베이스 제공업체에서 직접 교육합니다. 아울러, 중앙도서관에서 중앙도서관에서 인용색인 DB인 SCOPUS(11/3(금), 오후 2시)와 논문관리 프로그램인 Mendeley(11/3(금), 오전 10시 30분)에 관한 이용교육을 실시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라며, 자세한 안내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koreajw@korea.ac.kr 혹은 02)3290-1307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017.09.11
334
MS/PhD
# 3962
필독 [일반대학원]2017학년도 후기 대학원 종합시험 시행공고(Notice of Comprehensive Exam for the Fall Semester of 2017)
2017학년도 후기 대학원 종합시험 시행 공고       1. 응시구분(종합시험 대체, 면제 제도는 폐지됨)     가. 필기시험 : 석사과정은 전공과목 3과목 이상, 박사 및 석ㆍ박사통합과정은 전공과목                              4과목 이상을 원칙으로 함.     나. 구술시험 : 전공, 학위논문 등 학과에서 지정한 내용으로 시행함            ※  각 학과별 종합시험 실시 방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학과내규(전공내규포함)를 참조하거나 학과주임 교수에게 문의할 것.      ** 경영학과, 국제경영학과는 종합시험신청을  'KUPID 포털 인터넷 신청'에서 필기시험 과목을 신청함           ( 학과내규 및 전공내규에 필기시험을 구술시험으로 하는 경우에도 인터넷 신청에 과목을 입력해야 함)    **  신청하는 과목이 5과목을 초과할 경우 기타로 하여 초과하는 과목을 입력하기 바랍니다.                       2. 응시 신청 자격     가. 석사과정 : 18학점 이상 취득하고,평균평점 3.0이상인 자     나. 박사과정 : 27학점 이상 취득하고,평균평점 3.0이상인 자     다. 석ㆍ박사 통합과정 : 45학점이상 취득하고,평균평점 3.0이상            ※ 취득학점은 전공 교과목 학점임(연구지도, 선수 및 지도교수지정과목 제외)            ※ 외국어시험 합격여부, 휴학여부에 상관없이 종합시험 응시 가능함.          ※ 지도교수지정(선수)과목 미이수자에 대해 종합시험 응시를 제한하는 학과는 반드시 지도교수지정(선수)과목                이수여부를 확인한 후 응시할 것.   3. 응시 신청     가. 기 간 : 9월 18일(월) ~ 19일(화)     나. 장 소 : 인터넷 신청/학과사무실     다. 신청방법 : 'KUPID 포털 인터넷 신청' 혹은 ‘종합시험 (필기/구술) 응시신청서’ 신청서 제출          ※ 인터넷으로 신청할 경우 필히 신청내역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KUPID > 각종시험 신청/확인 > 종합시험 신청 > 종합시험 신청과목               - 본인이 신청한 과목이 빠짐없이 신청되었는지 확인해야함.            ※ 응시신청서의 기재사항을 빠짐없이 기재하여 지도교수와 학과주임의 확인을 받아 제출해야함.        ** 경영학과, 국제경영학과는 종합시험신청을  'KUPID 포털 인터넷 신청'에서  필기시험 과목을 신청함              ( 학과내규 및 전공내규에 필기시험을 구술시험으로 하는 경우에도 인터넷신청에 과목을 입력해야 함)     **  신청하는 과목이 5과목을 초과할 경우 기타로 하여 초과하는 과목을 입력하기 바랍니다.                4. 필기시험 기간 및 장소     9월 25일(월) ~ 9월 29일(금) 중 각 학과별로 지정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실시함.       (학과별 일정 조정 가능)     * 정확한 장소 및 시간은 학과 행정실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경영,국제경영학과는 9월 30일(토)09시부터 시행함.   5. 합격자 발표     10월 23(월) 오후 2시(예정), 각 학과별 공고 / 개인포탈 게시     2017. 9.   대 학 원 장           Notice of Comprehensive Exam for the Fall Semester of 2017     1. Types of Exam (Substitutes for or Exemptions from Comprehensive Exam is abolished) A. Written Test : Three and more subjects for those who are in the Master’s degree program, and four and more subjects for the Doctoral degree program as well as the Integrated Master and Ph.D. degree program B. Oral Test : The test will be conducted in accordance with internal regulations of each department considering major and dissertation ※ More details on exams of each department need to be referred to revised plan for comprehensive exam, or be asked to the head of the department. ** Students at Business / International Business have to application for your Written test at "KUPID Portal Online Application".    (Although you may replace your written test to oral test based on Department Regulation or Major Regulation, You have to write your test subject at "KUPID Portal Online Application".) ** If you have more than 5 courses to apply, please add them as 'other items'.   2. Exam Qualification A. Master’s degree program: Those who acquired 18 or more credits, and received 3.0 or higher GPA B. Doctoral degree program: Those who acquired 27 or more credits, and received 3.0 or higher GPA C. Integrated Master and Ph.D. degree program: Those who acquired 45 or more credits, and received 3.0 or higher GPA ※ Only major subjects are counted as necessary credits. (Research Guidance, prerequisite or advisor designated courses are not counted) ※ Regardless of language exam result or leave of absence, students can take the comprehensive exam. ※ Department can limit students from taking comprehensive exam when those students should finish prerequisite or advisor designated courses. Students studying in the department need to check the requirements before applying for the comprehensive exam.   3. Application Form Issue and Submission A. Period: September 18(Mon.) ~19(Tue.) B. Place: Online application or academic affairs office of each department(Anam)/ academic affairs office of each department of each college(Sejong) D. Online application: KUPID > Registration&Graduation > Application/Verification for exams > Application for Comprehensive Exam C. Students concerned shall fill out the application form for comprehensive exam(written/oral) and submit it. ※ Applicants need to fill in all blanks in the form, and should get signature from advisor and the head of the department before submission. ** Students at Business / International Business have to application for your Written test at "KUPID Portal Online Application".    (Although you may replace your written test to oral test based on Department Regulation or Major Regulation, You have to write your test subject at "KUPID Portal Online Application".) ** If you have more than 5 courses to apply, please add them as 'other items'.     4. Time and Place of Written Test        The test will be conducted between September 25(Mon.) ~29(Fri.). The exact time and place will be designated by each department.        Please inquire at Administrative Office about Exact time or Place for your examination.     * Department of Business/ International Business test date : September 30(Sat.) 9 Am-    5. Announcement of Successful Applicants     Applicants who pass the comprehensive exam will be announced at PM 2:00 on October 23 (Mon.). The list will be posted     on the bulletin board of the academic affairs office.     September, 2017   Dean of the Graduate School, Korea University  
2017.09.08
584
MS/PhD
# 3958
필독 [일반대학원]2017학년도 2학기 대학원 학위논문제출자격 외국어시험 면제신청 인터넷 접수안내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 4장 제 38조에 의거하여 학위논문제출자격 외국어 시험 면제신청 접수를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필히 접수기간 내에 면제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접수대상 : 석사, 박사 및 석·박사통합과정(2017학년도 2학기 입학예정자는 입학 확정 후에 면제 신청가능)   2. 접수기간 : 2017년 8월 7일(월) ~ 10월 11일(수) 17:00   3. 신청방법 : 인터넷(KUPID 포탈) 신청                    ▷ KUPID 로그인 - 학적/졸업 - 각종시험 신청/확인 - 외국어시험 면제신청   4. 신청요령      가. 포탈 로그인 후 인터넷 신청 화면에서 공인외국어성적표 스캔본을 첨부파일로 업로드    나. 공인외국어성적표 인정기간은 접수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 유효한 성적이어야 함.         (단, 입학 시 제출한 성적(원본)은 2년이 지났어도 인정됨.)     다. 2014학년도 이전 입학자 중 입학 시 공인영어성적표(원본)을 제출한 학생은 인터넷 신청 후 소속대학행정실에서 원본대조         확인을 받아 대학원행정실로 제출(원본 대조 확인이 된 사본을 제출하지 않을 시, 면제신청이 완료되지 않습니다.)     라. 2014학년도 입학자(입시서류로 공인외국어성적 원본을 제출한 자)부터는 인터넷 신청만 하면 됨.         (성적표 첨부란에 '입학서류첨부파일'을 첨부할 것.)    마. IELTS, TestDaf, ZMP, 학위기는 인터넷 접수 후 반드시 대학원 행정실로 성적표(원본)를 제출할 것.         (원본을 제출하지 않을 시, 면제신청이 완료되지 않습니다.)    바. 한국어정규과정 수료생은 성적표를 첨부하여 신청(외국어교육센터 홈페이지: http://langtopia.korea.ac.kr)   사. 인터넷 신청 입력요령은 첨부파일 '면제신청 입력 예시'를 참고할 것.    5. 기타사항    가. 외국어교육센터에서 실시하는 외국어시험 대체어학강좌(한국어 포함) 수강 후 B학점 이상 취득한 자는 별도의 면제신청이          필요 없음. (포털에서 합격여부를 확인: KUPID - 학적/졸업 - 각종시험 신청/확인 - 합격내역조회)    나. 교내 졸업자격영어시험에서 합격한 자는 별도의 면제신청이 필요 없음.         (포털에서 합격여부를 확인: KUPID - 학적/졸업 - 각종시험 신청/확인 - 합격내역조회)    다. 2015학년도 3월 입학자부터는 불어와 러시아어(노어)의 합격기준 변동있으니 면제기준표 확인    라. 2017년도 2학기 면제신청 확정일: 10월 23일(월)        (확인: KUPID - 학적/졸업 - 각종시험 신청/확인 - 합격내역조회)
2017.08.23
573
MS/PhD
# 3931
필독 [학부] 2017-2학기 군 복무 중 학점인정제도 시행 안내
1. 시행 목적         군 복무로 인한 학업단절 극복과, 생산적 군 복무여건 조성을 통해 복무의욕을 증대시킴으로써          군 전투력 향상과 국가적 차원의 인재 육성에 기여        2. 국방부의 시행 관련 세부사항: 붙임1 참조        3. 본교 시행사항(세부사항: 붙임2 참조)         가. 대상 강좌: 본교에서 개설한 MOOC 강좌(추후 확대 예정)         나. 2017학년도 2학기 대상 강좌(2개 강좌)             민법(법학전문대학원 명순구 교수 강의), 정보적 사고(정보대학 김현철 교수 강의)         다. 2017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1) 수강신청 일자: 2018. 8.16(수) - 9.11(월)            2) 국방부 홈페이지를 통한 수강신청(http://narasarang.or.kr)            3) 수강 및 성적 처리 관련 국방부 메뉴얼: 붙임3 참조         라. 성적은 "P/F" 로 평가, 재수강 가능         마. 수강료 기준: 본교 계절학기 수업료(국방부에서 일괄 수령 후 본교 계좌로 입금 예정)         바. 성적표에는 학점 인정 형태로 처리("군복무 중 인정과목"으로 표기)         사. 학점 인정 상한: 학기당 6학점, 연 12학점 이내 인정             4. 관련 규정은 개정 진행중이고, 수강, 성적, 예산 처리 등 세부사항은 유관부서와 협의하여 시행하고자 합니다.   붙임: 1. 군 복무 중 학점인정제도 안내 1부.       2. 본교 시행(안) 1부.        3. 군 e-learning 관련 대학관리자 메뉴얼 1부. 끝.
2017.08.09
765
Academic
# 3895
! [학부] 2017년 9월 신입학생 대상 영어능력평가고사 안내
국제어학원 외국어센터에서는 교양필수과목 Academic English 수준별 수업을 위한 2017년 9월 신입학생 대상 영어능력평가고사를 아래와 같이 시행합니다.   - 아          래 -     1. 시험대상       가. 2017년 9월 안암캠퍼스 신입학생      나. 2012년~2016년 안암캠퍼스 입학생 중 신입생 영어능력평가고사를 치르지 않은 자     2. 시험형식 : 필기시험 (문법 40문항, 읽기 50문항, 듣기영역 제외)     3. 응시료 : 무료     4. 시험일시, 장소 및 준비물      가. 일시 : 2017년 8월 18일(금) 오후 2시 ~ 3시 50분                   ※ 오후 2시까지 수험생 입실 완료      나. 장소 : 인문사회계캠퍼스 우당교양관                    http://www.korea.ac.kr/mbshome/mbs/university/subview5.jsp?id=university_010501000000#1      다. 준비물 : 컴퓨터용 연필(연필을 제외한 싸인펜, 볼펜 등은 사용 절대 불가), 지우개,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외국인등록증) ※신분증이 없으면 응시할 수 없음     5. 결과 및 수강신청 관련      가. 개별 성적 결과 확인은 불가      나. 본 시험에 응시해야만 Academic English를 2017학년도 2학기에 수강할 수 있음      다. 시험결과(초급/중급/고급)는 외국어센터에서 8월 22일(화)에 SMS/Email로 개별 안내함         -수강신청기간[8월 23일(수)]에 직접 본인 레벨에 맞추어 수강신청 해야 함.         -초급 및 중급 레벨 : 2017학년도 2학기에 Academic EnglishⅠ(2학점)을, 다음 학기에 Academic EnglishⅡ(2학점)를 반드시 수강해야 함.         -고급레벨 : 2017학년도 2학기에 개설되는 Advanced Academic English(2학점)만 수강하면 됨.     6. 기타 문의사항 : 02-3290-1454(시험 관련), 02-3290-1453(수강신청 관련)  
2017.08.09
482
Academic
# 3894
필독 일반대학원생 연구비 지급 규정(SK/IBRE 연구비, 국제학술대회)20170601 개정
[일반대학원생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연구비 신청 안내]    1. 지원요건 - 재학생 및 수료연구재학생(등록생) - 국제학술대회 논문 발표 시 연 1회 지원 - 발표자라는 사실이 학회 프로그램에 표기되어 있어야 함 - 지원 대상이 되는 국제학술대회는 분야별로 정한 최우수 국제학술대회(첨부파일 참고)로 한정   2. 지원금액 - 지원 금액은 200만원 범위 내에서 실소요 경비 지원 - 항공료, 숙박비, 등록비로 한정 - 항공료와 숙박비 액수는 고려대학교 여비규정에서 정한 차장이하 직원 직급에 대한 액수를 원칙적으로 초과할 수 없음 - 신청인은 사전에 관련 서류들을 경영대학 행정실 일반대학원 담당자에게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함 - 신청인은 귀국 후 제영수증을 추가로 제출하여야 함 ※ 유의사항 - 항공료 : In-Out 장소 동일 / 학회 기간 전후 1일씩만 인정 - 숙박비 : 국외여비 정액표에 따라 지원(국가 및 도시별 등급 구분의 1일 최대 숙박비 확인)                실제학회 기간 전후 1일씩만 인정    3. 제출서류   [사전제출서류] -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연구비 신청서(첨부파일) 1부   (연구포털에 해당 학술회의 입력 후, 신청서에 연구업적번호 기재) - 연구포털 연구실적물 입력 증빙자료 1부 - 발표논문 표지 및 초록 사본 1부 - 국제학회발표초청장 사본 또는 학술회의등록증 사본 1부 (발표자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  ※ BK참여대학원생 : 국제학술대회 참여 확인서(첨부파일) 1부                               (확인서 결재란의 '담당교수(지도교수)' 서명 필수, 사업단장 서명은 행정실에서 처리함)   [사후제출서류] - 학회 브로셔 사본 1부 - 본인이 발표했음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본인 발표사항이 기재된 브로셔, 사진, 발표확인서 등) - 항공료 : 보딩패스 원본 1부, e-ticket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 보딩패스가 없을 경우, 출입국사실증명서(민원24에서 발급 가능)로 대체함 - 숙박비 : 숙박내역(이름, 기간)이 표시된 영수증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 등록비 : 등록내역(이름, 학회명)이 표시된 영수증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4. 결제방법 안내   [BK 참여대학원생] - 항공료, 등록비는 BK연구비 카드로만 결제(BK는 국고 재원으로 지원되므로 개인카드 사용이 불가) - BK 국고 재원은 BK연구비 카드로만 지원이 가능하므로,   일반대학원 장학 및 BK 담당자(직원 전진아:02-3290-1365/jajeon@korea.ac.kr)와 협의하여 항공료, 등록비를 결제함   [BK 비참여대학원생] - 모든 결제는 현금 사용이 원칙이며, 이 때 영수증은 소득공제용이 아닌   지출증빙용(고려대학교 사업자번호 : 209-82-00433)으로 요청하여 받아야 함 - 부득이하게 개인카드 사용 시 매출전표와 개인카드 사용사유서(첨부파일)를 필히 제출해야 함  
2016.07.06
5,833
MS/PhD
# 2994
! [학부/대학원][KOTRA] 해외취업 희망 학생들을 위한 ‘LA K-MOVE 채용상담회 및 화상면접’
KOTRA에서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LA K-MOVE 채용상담회’를 개최합니다. 본 취업 상담회에는 미국 LA 소재의 38개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며 참가기업은 추가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해외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경영대학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 여러분께서는 아래의 공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KOTRA] 해외취업 희망 학생 대상 ‘LA K-MOVE 채용상담회’ 및 화상면접  ■ 일정: '17.10.18(수) 08:00~10:00 ※美 현지기준 '17.10.17(화) 16:00~18:00 ■ 장소: KOTRA 본사 회의실(서초구 염곡동 소재) ■ 참가규모: LBBS, Kim&Lee 등 美남가주 소재 구인기업 38개사  (업체별 세부 모집내용은 www.jobkoreausa.com/kotra 참고, 참가기업 업데이트 예정)   ■ 진행방법: 서류심사에 통과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지 구인기업과 韓-美 화상면접 시행 ■ 지원 프로세스    1) 분야별 지원을 희망하는 경우 : 접수처 kmove.la@gmail.com으로 지원서 접수        - 학생은 분야별(회계/법률/패션) 이력서 양식(첨부문서)을 영문으로 작성하여 이메일로 지원하며,         - 해당분야 복수기업들이 접수된 이력서를 심사, 면접대상을 확정        - 확정된 학생들에게 인터뷰 대상기업 및 일정 안내    2) 업체별로 지원을 희망하는 경우 : 접수처 www.jobkoreausa.com/kotra로 지원서 접수        - 학생은 웹사이트를 통해 업체별로 지원하며, 해당업체 HR담당자가 접수된 이력서를 심사해 면접대상을 확정        - 확정된 학생들에게 인터뷰 일정 안내    # 첨부 1) LA K-MOVE 채용상담회 참가기업 리스트 2) LA K-MOVE 채용상담회 홍보 포스터 3) 분야별 이력서 양식(회계/법률/패션 각 1부)  
2017.10.17
148
Academic
# 3985
! [학부,대학원] 미국 세인트루이스 워싱턴대학교 McDonnell International Scholars Academy 장학금 안내
미국 세인트루이스 워싱턴대학교 McDonnell International Scholars Academy 장학금 안내   미국 세인트루이스 워싱턴대학교는 McDonnell International Scholars Academy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 30여개 대학과 교류 및 협력하고 있습니다. 고려대학교는 미국 세인트루이스 워싱턴대학교의 파트너 대학 중 하나이며, 이에 따라 고려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은 특별한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단의 안내를 참조하시어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신청자격     고려대학교의 학사 또는 석사 과정을 졸업한 학생   2. 지원방법     미국 세인트루이스 워싱턴대학교의 석·박사 및 MBA 과정에 지원 시 장학금 신청 여부에 표기해야하며, McDonnell International Scholars Academy 장학 프로그램에 대한 신청서는 별도로 제출 (장학 프로그램을 신청한다고 하여 입학에 불이익은 전혀 없음)   3. 혜택     ①  학비 전액 제공 및 상당한 금액의 생활비 지원     ②  전담 멘토 지정을 통해 학교 생활 적응에 도움 제공     ③  한 달에 한 번 타 전공 분야의 McDonnell International Scholars Academy 장학생들과 연구 발표 및 네트워킹의 기회 제공     4. 선발인원     고려대학교 학생 중 미국 세인트루이스 워싱턴대학교의 석·박사 또는 MBA 과정을 입학한 학생 1명 (매년 선발 예정)    5. 상세내용 확인      global.wustl.edu/mcdonnell-academy    
2017.09.30
1,106
Academic
# 3945
! [경력개발센터] 세방여행사 ‘KOREAN HOSTING TEAM’ 인턴 모집 (9/19 마감)
★본 공고는 지원자가 몰려 조기 마감(9월 19일)되었습니다.    캐나다 inspector 방문 일정의 변경으로 지원서 마감(9/20) 및 면접 일정(9/21 또는 9/22)이 변경되었습니다. 주최 측 사정으로 학생 여러분께 혼동을 드리게 된 점 양해바랍니다. 세방여행사에서  2018년 2월 평창올림픽 'KOREAN HOSTING TEAM'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조 건 - 1. 근무기간: 2018년 평창올림픽 개최 2월 한달 간 2. 근무시간: 올림픽 경기 스케줄에 따름  3. 근 무 지: 광화문이 주된 근무지이며, 평창 혹은 강릉으로 출장이 있을 수 있음  4. 근무내용: 평창올림픽 패키지로 한국에 오는 외국인 손님을 Support     1) VIP 의전이 필요한 경우: 평창에 VIP와 함께 가서 필요한 부분을 전적으로 Support      2) 일반적인 경우: 레스토랑예약, DAY투어예약, 기사님과 클라이언트의 일정조율 등의 업무를 하게 됩니다. 5. 급여: 한 달 만근시 기본급 최소 250만원, 근무 내용과 일정에 따라 추가급여 지급 결정 6. 선호사항 - 한국인으로, 영어는 Native Like 선호 - 전반적으로 업무자체는 힘들지 않으나, 클라이언트와의 호스트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하여 수준급의 영어가 뒷받침 되어야 함           7. 지원서 접수          - 지원서 마감: 9월 20일(수) 15시까지  지원자가 많아 접수가 19일(화)로 마감되었습니다.          - 1) 영문이력서와 2) 영문 자기 소개서 (자유양식)를 MS Word로 작성해 강현정 매니저 (hjkang@globaltour.co.kr)에게 이메일 접수   *** 기타 문의 사항은 카카오톡 메신저 문의(ID: guswjdwls)  *** 9월 21일 또는 22일 캐나다에서 Inspection오는 Native와의 면접 예정
2017.09.22
1,257
Academic
# 39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