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학부] 2017-2학기 취득학점 포기제 시행 안내
[학부] 2017-2학기 취득학점 포기제 시행 안내 2017학년도 제2학기 취득학점포기 신청을 아래와 같이 시행합니다.                                     - 아        래 - 1. 신청대상     등록학기 7회 이상, 102(106)학점 이상 취득한 재(휴)학생     (학사편입생은 4학년인 학생. 복수전공 학생은 제외) 2. 포기학점 : 최대 6학점 가능. 졸업 이전 1회만 신청 가능 (단, 이수중인 과목은 제외) 3. 포기가능 과목     a. 2013년 2학기 이전 이수한 교과목     b. 2014년 1학기 이후 이수한 교과목 중 폐지로 인하여 재수강이 불가능한 교과목 4. 신청기간 *1, 2차 기간을 통틀어 1회만 신청 가능합니다(졸업 전 1회 허용에 해당함)  1차 : 9월 27일(월) 10:00 - 10월 16일(월) 17:00  2차 : 12월 27일(수) 10:00 - 2018년 1월 5일(금) 17:00 *취득학점 포기 신청후, 성적표에 반영될 때까지 최소 일주일 이상 소요되므로 대학원 진학 등 신속한 처리가 필요한 학생들은 반드시 신청기간 첫날에 신청바람 5. 제출방법: KUPID>학적/졸업>성적사항>취득학점포기에서 본인이 직접 선택 후 제출 6. 주의사항  a. 교양필수, 전공필수, 교직필수 과목 등 교과과정상 필수과목은 포기할 수 없다.  b. 학점 포기한 과목은 취득학점에서 제외하되 증명서에 과목명을 그대로 표기하고 성적은 “W”로 표기한다.  c. 재수강 중인 과목은 학점포기할 수 없으며 학점포기한 과목은 재수강할 수 없다.  d. 취득학점 포기신청 한 후 그 신청을 철회할 수 없다. (반드시 졸업학점을 확인 한후 신청) 2017.  9.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7.09.27
898
Academic
# 3972
* 2018학년도 제1학기 학생설계전공전형 시행 안내
2018학년도 제1학기 학생설계전공전형   「학칙」 제4장 제35조(학생설계전공), 「학사운영규정」 제3관(학생설계전공), 「학생설계전공 운영 지침」   재학기간 중 제1전공을 이수하면서 학생설계전공 지도교수 지도 아래 학생이 3개 이상 학과의 전공과목을 포함하여 설계한 교과목(전공에 한함)의 최소 이수학점(36학점) 이상을 이수한 자에게 제2전공을 인정하여 졸업 시 2개의 학위를 수여하는 제도.   전형일정 및 안내     1. 신청기간 학생은 아래 신청절차의 ① 및 ②의 절차를 통하여 구비서류를 갖추어 학생 소속 학과(부) 행정실로 2017. 10. 31.(화) 17:00까지 제출 및 신청함(기개설되어 있는 학생설계전공 신청 절차 동일함. 단, 구비서류중 회의록은 제외). ① 학생은 학생설계전공지도교수의 지도 아래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구비서류를 작성한다. ② 구비된 서류를 학생설계전공위원회에서 심의한 후 심의결과를 학생 소속 학과(부)행정실로 제출한다. ※ 학생설계전공 지도교수 배정 및 신청은 우선 학생 소속 학과(부)장의 상담을 통하여 이루어집니다.     2. 합격발표 2017. 12. 22.(금), 14:00 포탈시스템-학사일정 공지   3. 지원자 유의사항           1) ‘04학번부터는 제2전공 의무화에 따라 제1전공의 심화전공, 이중전공, 융합전공, 학생설계전공 중 하나를 반드시 이수하여야 함(학사편입학은 의무사항 아님).           2)  제2전공 기 합격자 중 재 지원을 위하여 합격되었던 전공을 포기하고 재신청 할 경우 신청의 기회는 1회에 한하며, 만약 불합격할 경우  제1전공의 심화전공을 이수하여야 함.  3) 제1전공의 심화전공은 기존의 단일 전공제와 유사함.  4) 당해 학기 실시되는 제2전공 전형의 합격자는 지원자격 조건을 해당 학기까지 반드시 유지하고, 소정의 절차(정규학기등록, 이수학점인정, 이수과목지정, 수강신청 등)를 거친 후 합격한 다음 학기부터 제2전공을 이수할 수 있는 자격을 갖게 됨.   2017. 9. 19. 학 사 지 원 본 부 교 육 지 원 팀
2017.09.21
28
Academic
# 3987
필독 [학부] 2017-2학기 군 복무 중 학점인정제도 시행 안내
1. 시행 목적         군 복무로 인한 학업단절 극복과, 생산적 군 복무여건 조성을 통해 복무의욕을 증대시킴으로써          군 전투력 향상과 국가적 차원의 인재 육성에 기여        2. 국방부의 시행 관련 세부사항: 붙임1 참조        3. 본교 시행사항(세부사항: 붙임2 참조)         가. 대상 강좌: 본교에서 개설한 MOOC 강좌(추후 확대 예정)         나. 2017학년도 2학기 대상 강좌(2개 강좌)             민법(법학전문대학원 명순구 교수 강의), 정보적 사고(정보대학 김현철 교수 강의)         다. 2017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1) 수강신청 일자: 2018. 8.16(수) - 9.11(월)            2) 국방부 홈페이지를 통한 수강신청(http://narasarang.or.kr)            3) 수강 및 성적 처리 관련 국방부 메뉴얼: 붙임3 참조         라. 성적은 "P/F" 로 평가, 재수강 가능         마. 수강료 기준: 본교 계절학기 수업료(국방부에서 일괄 수령 후 본교 계좌로 입금 예정)         바. 성적표에는 학점 인정 형태로 처리("군복무 중 인정과목"으로 표기)         사. 학점 인정 상한: 학기당 6학점, 연 12학점 이내 인정             4. 관련 규정은 개정 진행중이고, 수강, 성적, 예산 처리 등 세부사항은 유관부서와 협의하여 시행하고자 합니다.   붙임: 1. 군 복무 중 학점인정제도 안내 1부.       2. 본교 시행(안) 1부.        3. 군 e-learning 관련 대학관리자 메뉴얼 1부. 끝.
2017.08.09
765
Academic
# 3895
! [학부] 2017년 9월 신입학생 대상 영어능력평가고사 안내
국제어학원 외국어센터에서는 교양필수과목 Academic English 수준별 수업을 위한 2017년 9월 신입학생 대상 영어능력평가고사를 아래와 같이 시행합니다.   - 아          래 -     1. 시험대상       가. 2017년 9월 안암캠퍼스 신입학생      나. 2012년~2016년 안암캠퍼스 입학생 중 신입생 영어능력평가고사를 치르지 않은 자     2. 시험형식 : 필기시험 (문법 40문항, 읽기 50문항, 듣기영역 제외)     3. 응시료 : 무료     4. 시험일시, 장소 및 준비물      가. 일시 : 2017년 8월 18일(금) 오후 2시 ~ 3시 50분                   ※ 오후 2시까지 수험생 입실 완료      나. 장소 : 인문사회계캠퍼스 우당교양관                    http://www.korea.ac.kr/mbshome/mbs/university/subview5.jsp?id=university_010501000000#1      다. 준비물 : 컴퓨터용 연필(연필을 제외한 싸인펜, 볼펜 등은 사용 절대 불가), 지우개,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외국인등록증) ※신분증이 없으면 응시할 수 없음     5. 결과 및 수강신청 관련      가. 개별 성적 결과 확인은 불가      나. 본 시험에 응시해야만 Academic English를 2017학년도 2학기에 수강할 수 있음      다. 시험결과(초급/중급/고급)는 외국어센터에서 8월 22일(화)에 SMS/Email로 개별 안내함         -수강신청기간[8월 23일(수)]에 직접 본인 레벨에 맞추어 수강신청 해야 함.         -초급 및 중급 레벨 : 2017학년도 2학기에 Academic EnglishⅠ(2학점)을, 다음 학기에 Academic EnglishⅡ(2학점)를 반드시 수강해야 함.         -고급레벨 : 2017학년도 2학기에 개설되는 Advanced Academic English(2학점)만 수강하면 됨.     6. 기타 문의사항 : 02-3290-1454(시험 관련), 02-3290-1453(수강신청 관련)  
2017.08.09
482
Academic
# 3894
! [학부/대학원][KOTRA] 해외취업 희망 학생들을 위한 ‘LA K-MOVE 채용상담회 및 화상면접’
KOTRA에서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LA K-MOVE 채용상담회’를 개최합니다. 본 취업 상담회에는 미국 LA 소재의 38개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며 참가기업은 추가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해외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경영대학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 여러분께서는 아래의 공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KOTRA] 해외취업 희망 학생 대상 ‘LA K-MOVE 채용상담회’ 및 화상면접  ■ 일정: '17.10.18(수) 08:00~10:00 ※美 현지기준 '17.10.17(화) 16:00~18:00 ■ 장소: KOTRA 본사 회의실(서초구 염곡동 소재) ■ 참가규모: LBBS, Kim&Lee 등 美남가주 소재 구인기업 38개사  (업체별 세부 모집내용은 www.jobkoreausa.com/kotra 참고, 참가기업 업데이트 예정)   ■ 진행방법: 서류심사에 통과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지 구인기업과 韓-美 화상면접 시행 ■ 지원 프로세스    1) 분야별 지원을 희망하는 경우 : 접수처 kmove.la@gmail.com으로 지원서 접수        - 학생은 분야별(회계/법률/패션) 이력서 양식(첨부문서)을 영문으로 작성하여 이메일로 지원하며,         - 해당분야 복수기업들이 접수된 이력서를 심사, 면접대상을 확정        - 확정된 학생들에게 인터뷰 대상기업 및 일정 안내    2) 업체별로 지원을 희망하는 경우 : 접수처 www.jobkoreausa.com/kotra로 지원서 접수        - 학생은 웹사이트를 통해 업체별로 지원하며, 해당업체 HR담당자가 접수된 이력서를 심사해 면접대상을 확정        - 확정된 학생들에게 인터뷰 일정 안내    # 첨부 1) LA K-MOVE 채용상담회 참가기업 리스트 2) LA K-MOVE 채용상담회 홍보 포스터 3) 분야별 이력서 양식(회계/법률/패션 각 1부)  
2017.10.17
148
Academic
# 3985
! [학부,대학원] 미국 세인트루이스 워싱턴대학교 McDonnell International Scholars Academy 장학금 안내
미국 세인트루이스 워싱턴대학교 McDonnell International Scholars Academy 장학금 안내   미국 세인트루이스 워싱턴대학교는 McDonnell International Scholars Academy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 30여개 대학과 교류 및 협력하고 있습니다. 고려대학교는 미국 세인트루이스 워싱턴대학교의 파트너 대학 중 하나이며, 이에 따라 고려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은 특별한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단의 안내를 참조하시어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신청자격     고려대학교의 학사 또는 석사 과정을 졸업한 학생   2. 지원방법     미국 세인트루이스 워싱턴대학교의 석·박사 및 MBA 과정에 지원 시 장학금 신청 여부에 표기해야하며, McDonnell International Scholars Academy 장학 프로그램에 대한 신청서는 별도로 제출 (장학 프로그램을 신청한다고 하여 입학에 불이익은 전혀 없음)   3. 혜택     ①  학비 전액 제공 및 상당한 금액의 생활비 지원     ②  전담 멘토 지정을 통해 학교 생활 적응에 도움 제공     ③  한 달에 한 번 타 전공 분야의 McDonnell International Scholars Academy 장학생들과 연구 발표 및 네트워킹의 기회 제공     4. 선발인원     고려대학교 학생 중 미국 세인트루이스 워싱턴대학교의 석·박사 또는 MBA 과정을 입학한 학생 1명 (매년 선발 예정)    5. 상세내용 확인      global.wustl.edu/mcdonnell-academy    
2017.09.30
1,106
Academic
# 3945
! [경력개발센터] 세방여행사 ‘KOREAN HOSTING TEAM’ 인턴 모집 (9/19 마감)
★본 공고는 지원자가 몰려 조기 마감(9월 19일)되었습니다.    캐나다 inspector 방문 일정의 변경으로 지원서 마감(9/20) 및 면접 일정(9/21 또는 9/22)이 변경되었습니다. 주최 측 사정으로 학생 여러분께 혼동을 드리게 된 점 양해바랍니다. 세방여행사에서  2018년 2월 평창올림픽 'KOREAN HOSTING TEAM'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조 건 - 1. 근무기간: 2018년 평창올림픽 개최 2월 한달 간 2. 근무시간: 올림픽 경기 스케줄에 따름  3. 근 무 지: 광화문이 주된 근무지이며, 평창 혹은 강릉으로 출장이 있을 수 있음  4. 근무내용: 평창올림픽 패키지로 한국에 오는 외국인 손님을 Support     1) VIP 의전이 필요한 경우: 평창에 VIP와 함께 가서 필요한 부분을 전적으로 Support      2) 일반적인 경우: 레스토랑예약, DAY투어예약, 기사님과 클라이언트의 일정조율 등의 업무를 하게 됩니다. 5. 급여: 한 달 만근시 기본급 최소 250만원, 근무 내용과 일정에 따라 추가급여 지급 결정 6. 선호사항 - 한국인으로, 영어는 Native Like 선호 - 전반적으로 업무자체는 힘들지 않으나, 클라이언트와의 호스트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하여 수준급의 영어가 뒷받침 되어야 함           7. 지원서 접수          - 지원서 마감: 9월 20일(수) 15시까지  지원자가 많아 접수가 19일(화)로 마감되었습니다.          - 1) 영문이력서와 2) 영문 자기 소개서 (자유양식)를 MS Word로 작성해 강현정 매니저 (hjkang@globaltour.co.kr)에게 이메일 접수   *** 기타 문의 사항은 카카오톡 메신저 문의(ID: guswjdwls)  *** 9월 21일 또는 22일 캐나다에서 Inspection오는 Native와의 면접 예정
2017.09.22
1,258
Academic
# 3970
* [학부] 2018-1학기 복수전공전형 안내
2018학년도 제1학기 복수전공전형 안내 학칙 제4장 제3절 제36조, 학사운영규정 제3장 제1절 제36조, 제37조, 제7장 제2절     1. 지원자격 가. 총 102학점(학사편입자 34학점)이상 취득자. 나. 평점평균(F포함) 2.50이상인 자. 다. 2017학년도 제2학기 재학생(이미 복수전공을 허가받은 학생은 재 지원할 수 없음)       단, 군인사법 시행령 8조에 의거하여 학군사관 임관예정자는 지원할 수 없음.     2. 대상학과(부)  가. 제1전공, 이중전공과 동일 또는 유사한 학과(부)제외. 나. 제외대학(부): 법과대학, 의과대학, 간호대학, 사이버국방학과, 약학대학 다. 제한학과(부): 사범대학은 사범대학에서 이수한 자에 한함. 라. 기 타 사 항 :  보건과학대학은 바이오의공학부, 바이오시스템의과학부, 보건환경융합과학부,                         보건정책관리학부만 지원가능(기존학과 지원불가).                          단, 2006 ~ 2013학년도 보건과학대학 입학자는 보건과학대학 내 기존 학과 또는                          신설학부로 지원 불가능.                        3. 재학연한 가. 복수전공자의 경우 제1전공의 재학연한에 2년을 추가 부여한다(단, 건축학과는 6년 추가 부여). 나. 휴학 및 제적기간은 재학연한에 포함되지 않는다. 다. 재학연한이 경과한 학생은 제적하며 재입학을 허용하지 않는다. 라. 수업연한을 경과하고 학사운영규정 제57조가 정하는 졸업요구학점을 충족하였으나 졸업시험, 졸업논문, 영어성적, 한자인증 등 학과(부)가 정하는 특별졸업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사유로 인하여 학적을 유지하고 있는 기간도 재학연한에 포함된다.   4. 전형방법 가. 인문•자연계 학과(부) : 서류전형 및 면접고사(국제학부는 영어면접) 나. 예•체 능 계 학과(부) : 서류전형 및 면접고사 or 실기고사      디자인조형학부 지원자는 학업계획서에 전공분야를 기재해야함(조형전공, 디자인전공).                       5. 전형료 가. 전형료 납부기한: 2017. 9. 13(수) 09:00 ~ 9. 15(금) 14:00까지 나. 전형료 : 20,000원(반드시 본인 명의로 입금) 본교계좌 : 하나은행 391-910009-50504(고려대학교) ※ 전형료를 본교 계좌로 선 납부 후 지식기반포탈(KUPID)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복수전공신청에서 신청함(전형료를납부기한까지 납부하지 않은 자는 신청을 취소함).   6. 신청 가. 신청기간 : 2017. 9. 20(수) 10:00 ~ 9. 22(금) 17:00 나. 신청방법 : 지식기반포탈(KUPID)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복수전공신청  ※ 신청기간 이후로는 일체 접수가 불가하니 이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신청시 시스템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마감 1시간 전까지는 신청 완료하여야 함). 전산오류 인정안함.     7. 면접고사 가. 일시 : 2017. 9. 25.(월) ~ 9. 27.(수) 나. 장소 : 추후 공지  ※ 면접일정은 각 해당 대학 학과(부)의 사정에 따라 3일중 하루를 선택하여 시행 함. 접수마감 후 공지사항 게시판에 대학 학과(부)별 면접관련 일정 공지(예정)   8. 합격자 발표 가. 일시 : 2017. 10. 20.(금) 14:00(예정) 나. 장소 : 지식기반포탈(KUPID)-게시판-공지사항-학사일정에 게시함.   2017.  9.  7. 학 사 지 원 본 부 교 육 지 원 팀
2017.09.08
261
Academic
# 39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