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필독 [학부] 2018-2학기 신입생 필수과목 수강신청 안내
안녕하세요. 경영대학 행정실입니다. 2018학번대상 2학기 필수 교양과목에 대해 수강신청 전에 자동으로 수강신청 될 예정이라고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때 안내드린바 있습니다. 2018년도 2학기부터 수강신청 제도가 변경되면서 수강신청 이전에 희망과목을 신청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외국인신입생들의 전공과목 수강제한 및 외국인 학생들이 국어강의에 배정되는 사례, 이미 1학기에 필수과목을 수강하여 재수강처리가 되는 등 계속해서 여러가지 문제점이 발생하게 되어 이번 2018-2학기부터는 자동수강처리 제도를 시행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아래 1학년 2학기 필수 교과목 중 회계학원리, 경영통계, 경제원론Ⅱ 과목은 시간표를 확인하여 본인이 원하는 분반으로 자유롭게 수강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단, 경제원론Ⅱ과목은 경영대학 분반(ECON203-04,05,06,07,08,09)에 한해 신청이 가능함) 2018-2학기 필수 교과목 : 회계학원리, 경영통계, 경제원론Ⅱ,자유진리정의Ⅱ, 글쓰기, Academic EnglishⅡ,1학년세미나Ⅱ, 정보적사고 ■글쓰기: 2018학번 신입생의 경우 수강대상학과가 경영대로 지정된 분반만 수강신청 가능합니다. ■1학년세미나Ⅱ: 2018학년도 1학기에 입학한 신입생은 수강대상학과가 경영대로 되어 있는 분반에 수강신청하면 되고 2018학년도 2학기에 입학한 신입생은 자동수강처리될 예정입니다. ■정보적사고: 2018학번 신입생은 자동수강처리될 예정입니다.  [수강신청 유의사항] 1.글쓰기과목은 기초교육원(석민정:3290-1593), Academic English의 경우 외국어센터(오태호:3290-1453)로 문의바랍니다. 2. 외국인 국적의 외국인전형으로 입학한 학생의 경우, "글쓰기" 과목 대신 "사고와 표현"으로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3. 신입생 필수과목의 경우, 반드시 2018-2학기에 수강해야하는 것은 아니지만 1학년 때 수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4. 신입생 필수과목을 수강하지 않아도 2학년 진급은 가능합니다.(학년진급은 등록학기, 취득학점에 따라 가능함) [문의] 이메일 : pij0612@korea.ac.kr 전화 : 02-3290-2703
2018.06.08
322
Academic
# 4401
! [학부]2018-1학기 수강소감설문 실시 안내
2018학년도 1학기 수강소감설문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학부생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다 음 -   1. 기간 : 2018. 6. 15(금) 10:00 ~ 2018. 7. 6(금) 17:00 (성적공시기간까지) ※ 수강소감 일시 중단 1차) 위 기간 중 성적공시 시작일인 6. 28(목) 10:00 ~ 17:00 동안 수강소감설 문을 일시중지하고, 6. 28(목) 17:00 이후 다시 실시함. 2차) 위 기간 중 정보전산처 전산실 이전으로 6. 29(금) 18:00 ~ 7. 2(월) 09:00 동안 수강소감설문을 일시중지하고, 7. 2(월) 09:00 이후 다시 실 시함.   2. 방법 : KUPID(http://portal.korea.ac.kr)>학적/졸업>성적사항>수강소감평가를 클릭, 수강과목별로 수강소감설문에 응답한 후 금학기 성적조회를 하시 기 바랍니다. 3. 전체 문항 구성은 객관식과 주관식으로 되어 있으며, 수강소감설문 결과처리는 모두 익명(출석부순서가 아님)으로 처리됩니다. 교원/강사는 2018년 7월 16일 (월) 10시부터 열람할 수 있습니다. 수강소감결과는 수업개선을 위한 소중한 자료로 활용되고 있으니 진지하고 성의 있게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수강소감 실시 전 팝업창의 당부사항을 숙지 후 수강소감을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당부사항 내용: 학생 여러분, 수강소감설문은 여러분의 선생님께 드리는 글과 같은 것 입니다. 고대생의 품위에 걸맞게 예의를 지키면서 작성해 주세요. 여러분의 성실한 답변이 우리 고대 발전에 귀중한 밑거름이 됩니다. 여러분이 우리 고대의 희망이라는 사실 잘 아시죠?^^     2018. 5.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8.06.04
209
Academic
# 4392
! [학부] 2018-2학기 수강신청 일정 안내(개강:9.3.월)
2018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일정 안내(개강:9.3(월))   ‣ 수강신청 전용URL : http://sugang.korea.ac.kr • 개설과목공시: 2018년 7월 3일(화) 10:00부터 • 가진급 학년 확인: 7월 31일(화)부터(학점포기, 성적인정 등으로 전체취득학점에 변경이 있는 학생은 8월 1일 이후 최종 재확인 바람)     <수강희망과목 등록 (대상: 일반 재학생 및 휴학(복학)생, 재입학생, 국내학점교류생)> 대상자 일 시 전체(제2전공, 복수전공진입생 포함) 7. 31(화) 10 : 00 - 8. 3(금) 12 : 00   1. 수강신청제도 개편에 따라 수강희망과목 등록(관심과목 등록 없음)으로 변경되었으므로, 수강희망 과목을 반드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수강가능학점 이내에서 등록가능). 2. 등록한 수강희망과목 중 수강제한인원 이내로 신청한 과목은 본 수강신청과 연계하여 자동수강 처리되고, 수강희망인원이 수강제한인원을 초과하는 경우, 수강신청 기간에 신청합니다. 3. 수강희망과목 신청결과는 8월 16일(목) 18시부터 확인가능합니다.   <수강신청 (대상: 일반 재학생 및 휴학(복학)생, 재입학생, 국내학점교류생)> 해당학년 일 시 4학년 8. 17(금) 10 : 00 - 8. 18(토) 09 : 00 3학년(복수전공진입예정자포함) 8. 20(월) 10 : 00 - 8. 21(화) 09 : 00 2학년 8. 21(화) 10 : 00 - 8. 22(수) 09 : 00 1학년 8. 22(수) 10 : 00 - 8. 23(목) 09 : 00   <신(편)입생 수강신청 (대상: 2018학년도 2학기 신입생, 편입생)> 대상자 일 시 신입생, 편입생 (일반 재(휴)학생은 불가함) 8. 23(목) 14 : 00 - 8. 24(금) 16 : 00   <1차 폐강 심의> 폐강된 교과목은 8월 29일(수)부터 포탈에서 확인 가능하며, 학생의 수강신청 내역에서 자동 삭제 예정   <수강신청 정정> 대상자 일 시 전체 9. 5(수) 18 : 30 - 9. 7(금) 17 : 00 ※ 9. 5(수) 18:30부터 학년 제한 없이 시작되며, 교환학생 정원(국강:수강제한인원의 5%/ 영강:15% 추가)까지 포함한 총 인원 내에서 본교생, 교환학생 구분 없이 선착순임.   <2차 폐강 심의> 폐강된 교과목은 9월 11일(화)에 공지 예정 (반드시 확인 요망)   <폐강교과목 신청학생 수강신청> 대 상 자 일 시 폐강과목 신청학생 9. 11(화) 18 : 30 - 9. 12(수) 09 : 00   ※ 유의사항 1. 위의 수강신청일 이후에는 수강신청을 취소 또는 추가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해당 일에 수강 신청 및 정정을 하시고, 수강내역을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학사운영규정 제42조 참조). 2. 3학점 추가 신청가능자(학사운영규정 제44조 참조) 가. F에 해당하는 등급 및 수강신청포기과목 없이(2013-2학기까지 해당) 전체 학업성적의 평점평균이 3.75 이상인 자 나. 직전 학기 F에 해당하는 등급 및 17(18)학점 이상을 이수하고 평점평균이 3.75 이상인 자 3. 수강신청 학년은 가진급 학년<2018년 8월 현재 총 취득 학점수>이며 해당 일에 수강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4. 정규학기 강의시간표 강의시간 (서울캠퍼스) 1교시 9:00-10:15 2교시 10:30-11:45 3교시 12:00-12:50 4교시 13:00-13:50 5교시 14:00-15:15 6교시 15:30-16:45 7교시 17:00-17:50 8교시 18:00-18:50 강의시간 (세종캠퍼스) 1교시 9:00-09:50 2교시 10:00-10:50 3교시 11:00-11:50 4교시 12:00-12:50 5교시 13:00-13:50 6교시 14:00-14:50 7교시 15:00-15:50 8교시 16:00-16:50 9교시 17:00-17:50 10교시 18:00-18:50        
2018.05.31
470
Academic
# 4385
! [학부] 2018-1학기 성적처리 일정 안내
1. 성적공시 및 정정 일정  구 분 일 정 성 적 입 력 6. 15(금) 09 : 00 ~ 6. 28(목) 08 : 30 성적공시 및 정정 6. 28(목) 10 : 00 ~ 7. 6(금) 17 : 00 ※ 정보전산처 전산실 이전으로 6. 29(금) 18:00 ~ 7. 2(월) 09:00까지 전산시스템 사용 불가 성 적 확 정 7. 9(월) 11 : 00 재수강 선별 삭제 7. 11(수) 11 : 00   2. 유의사항   1) 성적공시 전 수강소감설문에 응답완료 후 성적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수강소감설문 일시중단기간: 6월 28일(목) 10:00-17:00) 조회 후 이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정정기간 내에 담당교수/강사에게 확인(정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2) 성적조회 URL : 성적조회시스템 (http://sugang.korea.ac.kr/grade/)   3) 성적조회 로그인 ※ 고려대학생 - 사용자ID : 학번 / 비밀번호 : KUPID비밀번호 ※ 학점교류생 - 사용자ID : 고려대 임시 학번 비밀번호 :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4) ‘I’학점으로 공시된 성적은 정정 마감일 이후에는 ‘F’학점으로 처리되오니, 반드시 정정 기간 내에 담당교수(강사)에게 확인(정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5) 지식포탈의「수업>수강신청>수강신청 내역조회」에서 수강과목의 재수강을 확인한 후 이상이 있을 경우 6월 14일(목)까지 소속 학과(부) 행정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6) 재수강 과목은 성적확정 후 재수강 선별작업을 거쳐 일괄 삭제되므로 재수강 삭제 처리된 성적은 7월 11일(수) 12시 이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8. 6.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8.05.30
279
Academic
# 4383
필독 [학부] 2018-여름계절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국내인턴십) 학점인정 신청안내
2018-여름계절학기 개별 국내인턴십 학점인정 절차 안내 (2017-2개편)   2017-2학기 부터 교과목 개편으로 인해 계절학기 뿐만 아니라 정규학기에도 국내에서 수행하는 인턴십에 대해 최대 12학점(계절학기 최대 6학점)까지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 학점을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단, 2018-2학기부터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생(이중전공, 자유전공 등)은 일턴십 전공선택과목을 재학 중 최대 6학점까지 이수할 수 있으며, 일반편입생의 경우 전적 대학에서 이수한 전공선택 학점에 따라 신청 가능한 학점이 제한되오니 학업계획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지원자격 2018-1학기 기준 4학기 이상 이수한 경영학과 소속 학생(경영학과 이중전공생, 자유전공학부 경영학과 학생 등) 포함 6월 22일부터 8월 30일까지의 기간(2018-여름계절학기) 중 최소 4주의 인턴십이 확정되거나 예정되어 있는 학생 타학과 소속학생, 2018년 8월 졸업 예정자 신청 불가  2. 과목명 및 학점 인정 기준 과목명 (현장실습 수행 기간에 비례하여 아래 교과목으로 최대 12학점까지 인정) ※계절학기에는 최대 6학점까지 가능 BUSS467 국내경영현장실습 I (3학점)  BUSS468 국내경영현장실습 II (3학점) BUSS469 국내경영현장실습 III(6학점) 취득학점 전일제 근무 반일제 근무 3학점 4주 이상 ~ 8주 미만 160시간 이상 ~ 320시간 미만 6학점 8주 이상 ~ 12주 미만 320시간 이상 ~ 480시간 미만 9학점 12주 이상 ~ 16주 미만 480시간 이상 ~ 640시간 미만 12학점 16주 이상 ~ 20주 미만 640시간 이상 ~ 800시간 미만 2018-2학기부터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생의 경우 재학 중 최대 총 6학점까지 인정 ▶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부생 국내/국제경영현장실습 이수가능 학점상한 개편 공지 상세 보기 학점 인정을 위해서는 학비 납부 및 과제제출 필수 인턴 실습 전 경력개발센터 허가와 근무 종료 후 일일 업무일지 및 보고서 등 과제 제출 필수 성적은 P/F 로 입력 ▶ 과제 미제출 시 성적 “F” 으로 입력 과제 제출: 8월 31일(금)까지 제출 ▶ 과제 양식은 신청자 대상 추후 배포 공통제출 1. 업무 일지 (주말 제외 3학점 기준 최소 20일 이상 작성; 첫 달 이후의 업무에 대해 일일 일지 대신 주간 일지 첨부 가능) 2. 학점인정신청서 3. 결과보고서  4. 설문조사서 경영대학 학생 추가 제출(LINC 장학금 제출 서류)  1. 출근상황부 2. 통장사본 3. 근무평가서   3. 학점 인정 절차 계절학기 수강신청 전 날인 5월 24일(금) 17시까지 국내현장실습 학점 인정에 필요한 사전 서류(3. 학점 인정 사전 신청 서류 제출 안내 참고) 제출 학과장 서류 평가 후 인턴십 학점 인정 여부가 확정되며, 승인이 되지 않는 경우 국내경영현장실습 학점 인정 불가합니다.  수강신청: 경영학과 행정실에서 사전 승인을 받은 학생에 한해 일괄적으로 수강신청 진행 ​수강신청 기간에 개별적인 수강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으로 이수하고자 하는 학점만큼 여유 학점을 남겨두어야 합니다.  수강신청 확인 후 학비 납부: 5월 31일(목) 09:00 ~ 6월 4일(월) 23:00 지도교수 현장방문 및 면담진행(일정은 회사 담당자와 상의해서 추후 결정) 인턴십 수행 및 과제 작성 후 제출    4. 학점 인정 사전 신청 서류 제출 안내  온라인 신청서 작성 ▶ 온라인 신청하기 국내현장실습 사전 제출 서류 마감: 5월 24일(목) 17:00까지 제출서류 목록 1. 현장실습 학점인정 사전 승인서 (양식 첨부) 2. 현장실습 참여 신청서(학생용) (양식 첨부) 3. 자기소개서 (양식 첨부) 4. 경영학과 인턴십 협약서 (양식 첨부) 5. 실습생동의서 (양식 첨부) ▶LINC+ 장학금 서류: 경영학과 제1전공 학생만 제출​ ​경영대학이 교육부 선정 LINC+ 사업 대학으로 선정됨에 따라 4주에 40만원의 실습비 장학금 지급(최대 160만원) 경영학과 제1전공자만 지급 대상이며, 그 외의 경우에는 지급대상이 아니므로 서류 제출 불필요 6. 통장사본 (개별양식)  ▶LINC+ 장학금 서류: 경영학과 제1전공 학생만 제출​  ​7. 회사소개자료 (개별양식) 8. 성적표 (포털 또는 원스탑 센터 발급본)  9. 기업의 인턴 채용 확인서 (계약서, 채용 확인 메일 등 대체 가능) 서류 제출 방법 ※상기 서류를 이메일과 하드카피로 모두 제출해야 합니다. (~5월 24일 17시까지)  이메일 제출 : nooooow@korea.ac.kr  출력본 제출 : 경영본관 305호 경력개발센터 (우편접수 가능) 5. 문의 담당자: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 정혜림  사무실: 경영본관 305호,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서울시 성북구 안암로 145 (02841) 전화: 02-3290-1698 이메일: nooooow@korea.ac.kr
2018.05.25
2,668
Undergraduate
# 4327
! [학부] 2018-여름계절수업 개설 안내
2018학년도 여름계절수업 개설 안내   1. 수업기간: 6월 22일(금) ~ 7월 19일(목) (월·화·수·목 주4일 수업을 원칙으로 하나, 국제어학원 개설 일부 과목은 주5일 수업 가능, 강의시간표 참고) 2. 수 업 료: 1학점: 107,900원 / 2학점: 215,800원 / 3학점: 323,700원 3. 일 정 (수업정보공개 : 5월 15일 예정 http://sugang.korea.ac.kr ‘과목조회’) 구 분 일 시 비 고 수강신청 및 정정 5월 25일(금) 10:00 ~ 5월 29일(화) 17:00   수업료 납부 5월 31일(목) 09:00 ~ 6월 4일(월) 23:00 하나은행가상계좌 이체 폐강공지 6월 11일(월) 환불 : 14일 전후 예정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신청 6월 14일(목) 9:00 ~ 16:30 폐강과목신청자에 한함 폐강과목신청자 수업료 납부 6월 15일(금) 09:00 ~ 23:00 폐강과목신청자에 한함 수업료 납부 후 수강신청 취소 6월 20일(수) 10:00 ~ 7월 5일(목) 23:00 [서버실이전공사로 6.29(금) 17시부터 7.2(월) 9시까지 수강신청 취소 불가] KUPID->수업->수강신청-> ‘계절수업 수강신청 과목 포기’ 신청일에 따른 환불금액은 아래 참조 4. 수강신청 가. 대 상 : 본 대학교 재학생‧휴학생 및 타 대학교 학점교류생 나. 방 법 : 수강신청시스템(http://sugang.korea.ac.kr) 접속 다. 수강신청시스템 로그인 1) 본교 학생 : 학번-비밀번호 log-in 2) 학점교류생 : 고려대학교임시학번-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log-in 라. 개설기준 : 교육과정 편성·운영 시행세칙 제4장 폐강에 따름 마. 취득학점 및 성적인정 1) 학사운영 규정 제49조 제1항에 따라 총 6학점까지 취득할 수 있음.(국제하·동계대학 포함) 2) 성적은 ‘계절수업’으로 별도 관리하고, 전체 성적의 평점평균에 산입함. 3) 휴학생 신분으로 계절수업(여름/겨울)을 수강한 후 곧바로 졸업(8월/익년 2월)할 수 없음. 4) 유의사항 : - 계절수업은 정규학기 이외에 꼭 필요한 학점을 이수해야 하는 학생들을 위해 방학기간을 이용해 단기간 개설하는 것으로 본인이 원해서 수강을 하게 됩니다. - 계절수업은 단기간 촉박한 수업진행으로 미리수업을 들어보고 결정할 시간이 없으므로 개인적인 사유로 인한 환불은 불가피하게 제한할 수밖에 없으니 이점 유의하여 신청하시기 바라며, 수강신청 및 정정 기간 외에는 수강정정이 절대 불가합니다. - 현장실습 과목은 계절수업 포함 최대12학점까지, 교양체육 과목은 최대 3학점까지 취득할 수 있습니다. - 수업료 미납시 자동으로 수강내역이 삭제 처리되므로 이런 사정으로 폐강될 수도 있으며, 수강취소기간 이후에는 수강신청을 취소하거나 변경할 수 없으므로 수강신청 및 수업료 납부에 신중을 기하기 바랍니다. - 2016학년도 1학기 이후 세종캠퍼스에서 개설한 교과목에 대한 재수강은 1회에 한하여 허용 바. 선수필수로 지정된 경우 선수과목의 성적이 확정되어야 후이수과목의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재 선이수과목을 이수중이면 후이수과목을 계절수업 수강신청기간에 수강신청할 수 없습니다. 사. 수강신청일 기준으로 성적이 확정되지 않은 과목은 계절수업으로 재수강할 수 없습니다. 5. 등록: 하나은행 가상계좌를 통한 계좌이체 (과목별 가상계좌로 각각 입금) 6. 폐강: 6월 11일(월) 포탈에 공지 예정 (폐강과목 신청자에 한하여 6월 14일 수강신청 가능) 7. 수강신청 취소: 수업료 납부 후 수강신청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 취소신청 시기에 따라 아래와 같이 수업료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취소 철회 및 정정 불가) 구분 수강신청취소 신청기간 (10:00~23:00, 일요일 제외) 반 환 금 액 1차 6월 20일(수) 10:00 ~ 6월 21일(목) 23:00 수업료전액 2차 6월 22일(금) 10:00 ~ 6월 28일(목) 23:00 수업료의 3분의2 해당액 3차 6월 29일(금) 10:00 ~ 7월 5일(목) 23:00 수업료의 2분의1 해당액 ※ KUPID -> 수업 -> 수강신청 -> ‘계절수업 수강신청 과목 포기’에서 취소 신청 (학적에 등록된 계좌로 환불예정이며, 수강신청 취소 신청 시 학적에 등록된 계좌정보가 올바른지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계좌정보가 틀린 경우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8. 계절수업 강의시간 (50분 수업 10분 휴식) 교 시 시 간 교 시 시 간 1교시 9:00 - 9:50 5교시 13:00 - 13:50 2교시 10:00 - 10:50 6교시 14:00 - 14:50 3교시 11:00 - 11:50 7교시 15:00 - 15:50 4교시 12:00 - 12:50 8교시 16:00 - 16:50 2018. 4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8.04.17
1,312
Academic
# 4305
! [학부] 2018-1학기 <1학년세미나I> 교과목 운영 안내 및 온라인합동강좌 수강안내
2018년도 교양 교과과정 개편에 따라 1학년세미나I 교과목의 온라인합동강좌가 개선되어 2018년도 1학기부터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진행되오니 일정 참고해서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기존 2018년 개선 강좌명 세부 강좌명 강좌명 세부강좌명 1.  안전관리교육 1-1. 안전의 이해 1.  안암골 호랑이 생활기 1-1. History of KU 1-2. 공공장소안전 1-2. Welcome to KU 1-3. 응급처치 1-3. Etiquette of KU 1-4. 재난안전 2.  대학에서의 성공적 학습가이드 2-1. 그룹과제 2.  올바른 리포트 작성법 2-1. 리포트 작성 2-2. 보고서 2-2. 표절 튜토리얼 2-3. 학습윤리 3.  안암골 호랑이 생활기 3-1. 고려대학교 역사 3.  안전관리교육 3-1. 공공장소안전 3-2. Welcome to KU 3-2. 응급처치 3-3. 매너와 에티켓 3-3. 재난안전   - 또한 온라인합동강좌 운영 관련 세부 내용도 아래와 같이 변경 되었으니 업무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분 기존 변경 비고 개설시기 4월 초 3월 2일 -  기존 개설시기는 학기 시작 후 한달 뒤였으나, 관련하여 학생들의 문의가 많아 학기 시작과 동일하게 하고자 함   -  마감시기는 중간고사 마감시기와 동일하게 변경됨 마감시기 6월 초 4월 27일 동영상 이수 방법 동영상 관련 퀴즈만 pass하면 동영상 시청 여부 상관없이 이수가능 동영상 시청을 필수로 하며, 동영상 스크롤을 학생이 임의로 넘길 수 없게 시스템 변경   - 1학년세미나 학점 취득을 위해서는 "온라인합동강좌" 이수 및 멘토교수 만남의날(4월 9일(월), 12일(목), 13일(금) 점심식사)에 필수로 참석을 해야 합니다.       (단, 온라인 합동강좌 수강 여부 및 멘토교수 만남의날 참석 여부와 무관하게 지도교수 재량 껏 성적을 부여할 수있음) 
2018.03.20
913
Academic
# 4253
필독 [학부] 2018-1학기 지도교수 신규 배정안내[신입/편입/자유전공/퇴직교원/변경요청]
안녕하세요? 경영대학 행정실입니다. 2018-2학기 신입/편입/자유전공/퇴직교원/변경요청자 지도교수 배정 결과를 안내드립니다. 포탈에서 배정된 지도교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포탈> 학적/졸업>학적사항>기본사항> 지도교수  1학년세미나를 수강하고 있는 신입생들의 경우, 분반 변경은 4월 중 지도교수분반으로 변경 될 예정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월 9일(월), 12일(목), 13일(금) 12시 점심시간에 예정되어있는 지도교수와의 멘토링 만남의날(점심식사) 행사에 많은 참석을 부탁드립니다. 지도교수님과의 첫 만남이자 지도교수에게 배정된 선후배들과의 만남의 장이니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도교수별로 참석 일자가 다르니 일정 확정되면 신청접수 받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1학년세미나 수강자들은 반드시  참석해서 지도교수님을 만날 수 있도록 안내드립니다.(불참시 , 학기말 '1학년세미나' 성적이  'F'로 부여될수도 있음) 지금 배정된 지도교수는 3학년(68학점취득, 4학기 이상 등록)이 된 후, '지도교수변경 신청기간' 동안 변경신청하시면 재학 중 1회에 한해 변경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경영학과 행정실로 문의바랍니다. 3290-2703 / pij0612@korea.ac.kr
2018.03.19
923
Academic
# 4246
필독 [학부] 공통교양 글쓰기 수강 안내
고려대학교 신입생이라면 누구나 수강해야 할 공통교양교과목 "글쓰기"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2018학년도 이후 입학생은 과목 이수에 참고 바랍니다.     -     아            래     -   가. 과목개요 영역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분반 당  수강신청인원제한수   공통교양   GEWR001   글쓰기   2(3)   60명 내외     - 본 교과목은 계절수업에는 최초수강이 불가하며, 반드시 정규학기에 수강신청하십시오.       나. 이수학기 1학기 2학기   문과대학, 생명과학대학, 이과대학, 공과대학, 간호대학, 의과대학, 보건과학대학, 체육특기자   경영대학, 정경대학, 사범대학(체육특기자 제외), 디자인조형학부, 국제학부, 미디어학부, 자유전공학부, 컴퓨터학과, 사이버국방학과, 재외국민     - 단과대학별로 학기가 지정되어 운영되며, 이를 준수해야 합니다. (예: 공과대학 소속 학생은 1학기에만 이수해야 함)   - 시간표를 확인하고 직접 수강신청합니다.   - 체육특기자, 사이버국방학과, 재외국민, 재수강/미이수자 분반은 따로 운영합니다.   - 신입생이 아닌 재수강/미이수자는 반드시 "재수강/미이수자 분반"에 수강신청하여야 합니다.       다. 외국인 유형 입학생    - 외국인 유형으로 입학한 학생은 "GETE015 사고와표현Ⅰ"을 이수한 후 "GETE016 사고와표현Ⅱ"를 이수합니다.   - 국제교육원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초급/중급/고급 분반에 본인이 직접 수강신청합니다. (수준 불일치의 경우 수강신청 불가)     문의: 기초교육원 02-3290-1340, 1593 / smj1593@korea.ac.kr  
2018.01.18
1,476
Academic
# 4149
필독 [학부] 사고와표현 (일반반) 폐지 및 재수강/미이수자 수강 안내
2018학년도 교양 교과과정 개편에 따라 아래와 같이 "사고와표현" 일반반이 폐지되고 "글쓰기"가 신설됩니다.        가. 과목개요 개편전 개편후   영역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폐지일자 영역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신설일자   공통교양   GETE011   사고와표현Ⅰ   2(2)   2018.2.28 공통교양   GEWR001 글쓰기   2(3)   2018.3.1   공통교양   GETE012~014   사고와표현Ⅱ   2(2)   2018.2.28 선택교양   SPFL131 심화글쓰기   2(3)   2018.3.1  - 본인의 졸업일람에 "사고와표현Ⅰ 및 사고와표현Ⅱ"를 수강해야 함이 명시되어 있으므로 아직 이수를 하지 않았거나 재수강을 해야 하는 학생은 "나"항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나. 2017학년도까지의 입학생 대상 재수강/미이수자  - GETE011 재수강/미이수자는 GEWR001 재수강/미이수자 분반에 직접 수강신청하면 됩니다.  - GETE012~014 재수강/미이수자는 SPFL131을 수강하면 됩니다. 선택교양 영역이지만 졸업사정 시 공통교양으로 인정됩니다.  - GEWR001 재수강 분반과 SPF131은 매 학기 개설됩니다.       다. 사고와표현 외국인특별반 관련    - 외국인 유형 입학생을 위한 "GETE015, GETE016 사고와표현" 외국인특별반은 변동없이 그대로 개설됩니다.       문의: 기초교육원 02-3290-1340, 1593 / smj1593@korea.ac.kr
2018.01.18
1,404
Academic
# 4148
필독 [학부] Academic English 개편에 따른 재수강/미이수자 수강 안내
2018학년도 공통교양 교과과정 개편에 따른 Academic English 재수강/미이수자 수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다     음 –   과목개요 개편사항 개편 전 영역 영어수준 학수번호 교과목 명 학점(시수) 비고 ACADEMIC ENGLISH 고급 IFLS100 ADVANCED ACADEMIC ENGLISH 2(4) - 중급, 초급 IFLS003 ACADEMIC ENGLISH Ⅰ 2(4) 2018.2.28 폐지 IFLS004 ACADEMIC ENGLISH Ⅱ 2(4)     ↓↓↓   개편 후 영역 영어수준 학수번호 교과목 명 학점(시수) 비고 - 고급 - - - ACADEMIC ENGLISH 수강 면제 ACADEMIC ENGLISH 중급, 초급 IFLS011 ACADEMIC ENGLISH Ⅰ 1(2) 2018.3.1 신설 IFLS012 ACADEMIC ENGLISH Ⅱ 1(2)     일주일 주 2회로 구성(50분 수업 2회) IFLS011 ACADEMIC ENGLISH Ⅰ과 IFLS012 ACADEMIC ENGLISH Ⅱ는 순차 수강해야 합니다. 반드시 ACADEMIC ENGLISH Ⅰ을 이수한 다음에 ACADEMIC ENGLISH Ⅱ를 수강할 수 있음.) ACADEMIC ENGLISH Ⅰ 및 Ⅱ 과목의 첫 수강은 정규학기에만 가능합니다.(계절학기로 첫 수강 불가.)     2017학년도까지의 입학생 대상 재수강/미이수자 영어 수준 기존에 ‘신입생 영어능력평가고사’에 응시하여 지정 받은 영어수준은 그대로 유효합니다. - 미응시자는 수강신청을 위해 평가고사에 응시하여 주십시오. 수준별 수강 안내 고급 수준의 경우, 개편 사항에 준하여 수강을 면제합니다. 중급 및 초급 수준의 경우, IFLS003 및 IFLS004 재수강/미이수자는 영어 수준에 따라 IFLS011 및 IFLS012 분반에 직접 수강신청 합니다. 학점 변경 및 면제에 따른 부족 학점은 본인의 선택에 따라 전공 또는 교양에서 취득합니다. . 개설방식 교과목 봄학기 가을학기 IFLS011 ACADEMIC ENGLISH Ⅰ 정규반 개설 재수강반 개설 IFLS012 ACADEMIC ENGLISH Ⅱ 재수강반 개설 정규반 개설     IFLS011 ACADEMIC ENGLISH Ⅰ은 봄학기, IFLS012 ACADEMIC ENGLISH Ⅱ는 가을학기 개설을 원칙으로 합니다. 정규반은 해당 학년도 신입생 수강신청을 우선으로 합니다. 따라서 봄학기에 IFLS011 ACADEMIC ENGLISH Ⅰ 재수강을 희망하시거나 가을학기에 IFLS012 ACADEMIC ENGLISH Ⅱ 재수강을 희망하실 경우, 수강정정 기간에 정규반으로 수강 정정하시기 바랍니다.   Academic English 외국인 특별반 관련 외국인 유형으로 입학한 학생은 국제교육원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초급/중급/고급 분반에 본인이 직접 수강 신청합니다. 외국인 특별반 학수번호 영어수준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비고 고급 IFLS100 ADVANCED ACADEMIC ENGLISH 2(4) 외국인 특별반만 운영 중급, 초급 IFLS013 ACADEMIC ENGLISH Ⅰ 2(4) 2018.3.1 신설 IFLS014 ACADEMIC ENGLISH Ⅱ 2(4)     문의: 국제어학원 외국어센터 02-3290-1453, thoh@korea.ac.kr  
2018.01.18
1,325
Academic
# 4145
필독 [학부] 공통교양 Academic English 수강 안내
공통교양 교과목 “Academic English”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 드리오니, 2018학년도 이후 입학생은 과목 이수에 참고 바랍니다. - 다     음 -    1. 과목개요  가. 수강 전제 조건   - 공통교양 Academic English 과목의 수강 신청을 위해 ‘신입생 영어능력평가고사’에 응시하여 영어수준을 지정 받아야 합니다.   - 불응시자는 Academic English 수강 신청이 불가합니다. (단, 외국인 신입생은 평가고사를 응시하지 않으며, 국제교육원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본인이 직접 수강 신청함)  나. 교과목 정보   영어 수준 영역 학수번호 교과목 명 학점 (시수) 비고 고급 - -     ACADEMIC ENGLISH 수강 면제 중급, 초급 ACADEMIC ENGLISH IFLS011 ACADEMIC ENGLISH Ⅰ 1(2) 2018.3.1 신설 IFLS012 ACADEMIC ENGLISH Ⅱ 1(2)     2. 영어 수준별 운영방침 - ACADEMIC ENGLISH Ⅰ, Ⅱ 최초수강은 계절학기에 불가하며, 반드시 정규학기에 수강 신청해야 합니다. - ACADEMIC ENGLISH Ⅰ과 ACADEMIC ENGLISH Ⅱ는 순차 수강해야하며, Ⅰ을 이수해야 Ⅱ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 아래의 방침에 따라서 고급은 수강을 면제하며, 중급 및 초급은 직접 수강 신청합니다.   영어 수준 방침 고급 평가 상위 20% 내외 ACADEMIC ENGLISH 수강을 면제함 ACADEMIC ENGLISH 교과목을 수강하지 않으므로 추가로 이수해야 하는 2학점은 본인의 선택에 따라 전공 또는 교양에서 취득함 중급 평가 중위 60% 내외 절대평가 실시 Group별 분반에 따라서 ACADEMIC ENGLISH Ⅰ, Ⅱ(IFLS011, IFLS012) 수강 중급 분반 Group 경영대학, 자유전공학부 미디어학부, 정경대학, 국제학부 문과대학-어문: 국문, 노문, 독문, 불문, 서문, 영문, 일문, 중문 문과대학-인문: 사학, 사회학, 심리, 언어, 철학, 한국사학, 한문학 공과대학, 정보대학 생명과학대학, 의과대학, 이과대학 간호대학, 보건과학대학 사범대학, 디자인조형학부 ※ 단, 체육특기자, 컴퓨터학과, 외국인 분반은 별도로 운영함 초급 평가 하위 20% 내외 절대평가 실시 ACADEMIC ENGLISH Ⅰ, Ⅱ(IFLS011, IFLS012) 수강(Group 없음)   3. 외국인 유형 입학생 - 외국인 유형으로 입학한 학생은 국제교육원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초급/중급/고급 분반에 본인이 직접 수강 신청합니다. - 외국인 특별반 학수번호   영어수준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비고 고급 IFLS100 ADVANCED ACADEMIC ENGLISH 2(4) 외국인 특별반만 운영 중급, 초급 IFLS013 ACADEMIC ENGLISH Ⅰ 2(4) 2018.3.1 신설 IFLS014 ACADEMIC ENGLISH Ⅱ 2(4)     문의: 국제어학원 외국어센터 02-3290-1453, thoh@korea.ac.kr  
2018.01.18
1,394
Academic
# 4146
[학부] HKUST International Case Competition 2018 (HKICC) 참가학생 모집 (수정)
2018년 HKICC에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을 대표하여 참가할 지원자를 모집합니다. Hong Kong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HKUST)의 School of Business and Management에서 HKUST International Case Competition 2018 (HKICC)를 개최합니다. 경영대학은 이번 해에도 HKICC 대회에 초청을 받아 경영대학 대표팀으로 출전할 총 4명의 학부생을 선발하고자 합니다. 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대회 일정 본선 2018년 10월 20일(토) ~ 10월 26일(금)    대회 홈페이지 http://cicc.ust.hk/index.html (2018년 대회 일정 추후 업데이트 예정)   대회 장소 Hong Kong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HKUST), Hong Kong   참가 비용 경영대에서 대회 참가비, 숙박비, 항공료 전액 지원   지원자격 경영대생 및 복수전공자   대회 구성 There will be four undergraduate students in each team. The competing teams will be presented with a business case developed for the event by The Thompson Center for Business Case Studies, HKUST Business School. The case provides background about an organization and outlines a set of pressing business issues that senior management needs to address. Supporting data and other associated information such as annual reports, financial data, and market research studies will also be provided as references. The competing teams have 22 hours to use their skills and expertise in a wide range of business disciplines from accounting, economics, finance, marketing, operational management, strategy and technology to complete their analyses. Each team of students will present their findings and recommendations to a panel of judges who come from the business world.   심사위원 HKUST 교수, 기업 실무진 및 담당자   공지 및 참가신청 접수 지원 자격: 경영대생 및 복수전공자 (이중전공, 부전공, 타과생은 지원불가) 접수기간: 7월 2일(월)까지 이메일 접수 및 지원서류 국제실로 제출 - ★★ 서류접수 마감일 연장 접수방법: Hardcopy: 7월 2일(월) 오후 4:00까지 국제실로 각 서류 2부씩 제출 - ★★ 서류접수 마감일 연장  제출서류:  ​영문 이력서: Curriculum Vitae (자유양식) 영문 지원동기서: Statement of Purpose A4용지 1장 분량 (자유양식) 영문 성적증명서: Official KU Transcript ​Softcopy: jchang9@korea.ac.kr으로 접수 메일제목: [2018HKICC_Application] 지원자 이름   참고사항 8월부터 대회직전까지 매주 진행될 미팅에 꼭 참석 가능해야 합니다.   대표팀 선발방식 교내 Mini Case Competition을 통해 4명의 참가학생을 선발하여 대표팀으로 구성 국제실에서 배부하는 Mini Case Competition에 대한 과제물을 PPT로 제출하면 제출자에 한하여 지도교수님이 심사 및 선발 지원자가 많을 경우, 서류심사 후 선발된 학생들 한해서 case를 배부할 예정이오니 참고 바랍니다. 내용 일정 서류 접수 7월 2일(월) 오후 4:00까지 Case 배부 7월 5일(목) 오전 10:00 Mini Case PPT 자료 제출일 7월 6일(금) 오전 10:00까지 이메일로 접수 PPT 발표 7월 6일(금) 오후 (시간 추후 공지) 최종 선발 멤버 발표 7월 9일(월) 예정 *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서류접수 마감일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영어로 발표를 진행해야 합니다.   문의사항 경영대학 국제실 장예지 02-3290-1621 jchang9@korea.ac.kr    Photo credit: HKUST
2018.07.02
1,221
Undergraduate
# 4405
필독 [경력개발센터] 2018 경영대학 교우멘토링 세미나 일정 안내
2018 경영대학 교우멘토링 프로그램 연간 일정   본 공지는 2018 경영대학 교우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 대상 공지입니다. 각 세미나는 교우멘토링 프로그램을 신청한 학생들에게 우선 참여권이 있지만, 공석이 생길 경우 교우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는 경영대학 학생들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이에 참여를 원하는 경우 반드시 하기 일정표를 참고하시어 사전신청 해주시기 바랍니다.    대구분 분야 별 세미나 주제 일시 멘토 소속 인원 취업 [1차] 금융공기업 교우 패널토크 6월 28일(목) 19:30 금융감독원, 무역보험공사, 한국수출입은행, KR&Partners(前산업은행) 사전신청 (접수중) [2차] 금융기업 교우 패널토크 9월 7일(금) 19:30 모간스탠리, 삼성증권, S&P Global Ratings Closed [3차] 일반공기업/일반기업/창업 교우 패널토크 11월 2일(금) 19:30 마이리얼트립, 신세계, 예술의전당, 현대자동차 Closed [4차] 컨설팅 교우 패널토크 11월 9일(금) 19:30 BCG, 모니터-딜로이트 컨설팅, 와이즐리(前Bain&Company) Closed 진학 [1차] 로스쿨 준비하기 6월 29일(금) 19:00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사전신청 (접수중) [2차] 로스쿨 졸업 후의 진로 9월 14일(금) 19:30 변호사, 법조인 등 Closed 고시 행정고시 [1차] 재학 중 행정고시 준비하기 7월 초 행정고시 합격 재학생 사전신청 (접수중) [2회 세미나] 행정부서 재직 교우 패널토크 9월 6일(목) 19:30 국무총리실, 국회, 기획재정부 Closed CPA [1차] 재학 중 공인회계사시험 준비하기 6월 25일(월) 18:00 CPA 합격 재학생 사전신청 (접수중) [2차] 회계법인, 그리고 그 이후의 진로 9월 5일(수) 19:30 딜로이트회계법인,삼일회계법인, KPMG 삼정 회계법인 Closed
2018.06.15
1,140
Undergraduate
# 4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