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필독 2018-겨울계절학기 경영영어 수강신청 안내
2018-겨울계절학기 경영영어 수강신청 안내   수강신청 안내 1. 신청대상 : 2008~2018학번 경영대학 학생 중 경영영어 1, 2 미이수자 ※경영영어 이수는 졸업에 반드시 필요하며, 미이수시 교과목 미이수로 졸업 및 수료 불가 ※편입생, 자유전공, 복수전공 학생은 해당사항 없음. ○ 경영영어 이수 또는 면제 여부확인 : 포털 > 학적/졸업 > 졸업요건취득현황 에서 가능 ○ 경영영어는 신입생영어능력평가고사 결과에 따라 수강레벨이 결정됨 -미응시, 초급 : 경영영어 1, 2 모두 이수  *경영영어 1을 이수하고 2를 이수해야 함 -중급 : 경영영어 1면제, 경영영어 2이수 -고급 : 경영영어 1, 2 모두 면제 2. 수강신청기간 : 2018년 12월 3일(월) 10:00~ 2018년 12월 13일(목)16:00      ※ 취소는 12월 19일(수) 오후 3시까지 이메일 접수로만 가능 3. 강의기간 : 2018년 12월 24일(월)~ 2019년 1월 17일(목) / 총 8회 수업      ※ 화목반은 1월 4(금), 11(금) 보강 예정 4. 강의시간 : 아래 시간 중 택1하여 신청 1) 월수 09:00-11:45 2) 월수 13:00-15:45 3) 화목 09:00-11:45 4) 화목 13:00-15:45 ※ 신청인원 미달 및 강의실 사정에 따라 신청한 반이 개설안될 수 도 있음. 이 경우 개별연락할 예정이며, 응답이 없는 경우 임의배정함. ※ 강의실 및 강사는 반배정 완료시 공지 예정(2018년 12월 19일(수)예정) 5. 수강신청방법 : 아래의 링크에 접속하여 내용을 작성한 후 <제출하기> 클릭 2018-겨울계절학기 경영영어 수강신청 6. 문의처 : 경영대학 행정실 02-3290-1301/psy0514@korea.ac.kr   유의사항 1. 국제어학원 담당교수의 강의일정 및 강의실사정, 신청인원에 따라 1지망 강의시간에 배정되지 않은 경우가 있으니 미리 양해바랍니다. 2. 개강일 이후 개인의 사정으로 인한 취소는 불가합니다.  개강이후 취소는 패널티 부과대상이 됩니다. 수강취소는 12월 19일(수) 오후 3시까지 이메일로만 신청가능하며, 학번, 성명, 수강신청과목, 강의시간, 취소사유를 기재하여 psy0514@korea.ac.kr로 제출바랍니다. 취소처리완료 회신 메일을 받으셔야 합니다. 회신이 없을 경우 행정실로 문의바랍니다. 3. Fail처리된 학생들은 수강 종료 후 패널티 10만원을 납부해야 합니다. 기존에 Fail한 학생도 패널티를 납부해야 이수가 완료됩니다. 미납시 경영영어를 이수했다하더라도 납부전까지 결과가 보류됩니다. -납부계좌 : KEB하나은행 391-904544-21137 -납부금액 : 100,000원 * '본인성명학번'으로 납부후 행정실로 연락   4. 결석 1회이상시 Fail처리(계절학기 수업기준)  
2018.11.30
933
Undergraduate
# 4665
NEW [일반대학원]2018학년도 후기 대학원 학석사연계과정 모집안내
2018학년도 후기 학·석사연계과정 모집안내   1. 학·석사연계과정 학·석사연계과정은 학부와 대학원을 연계하여 학사학위과정을 7학기, 석사학위과정을 3학기에 이수함으로써 5년에 학사학위와 석사학위를 취득하는 과정임 2. 시행 학과 및 학과별 지원 자격 학사관리주관 학 과 모집인원 지 원 자 격 기 타 평점평균 취득학점 등록학기 경영대학(2) 경 영 서울캠퍼스 석사학위과정 입학정원 10% 범위 내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국제경영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문과대학(12) 철 학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사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사 회 4.0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독어독문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불어불문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중일어문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노어노문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서어서문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국어국문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영어영문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한 국 사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언 어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생명과학대학 (5) 식품자원경제 4.0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환경생태공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생 명 공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생 명 과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바이오시스템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정경대학(4) 정치외교 3.75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경 제 3.80 이상 63학점 이상 5학기 이상   통 계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행 정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미디어학부(1) 미 디 어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이과대학(3) 수 학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화 학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지구환경과 3.50 이상 45학점 이상 4학기 이상    ※ 학·석사연계과정 지원자(건축학과 제외)는 ‘합격 학기 다음 학기부터 최소 2학기     이상의 잔여학기‘가 있어야 지원할 수 있음  ※ 중일어문학과의 중국문학 및 중국어학 전공 지원자는 신 HSK 6급 이상 취득자  ※ 도시재생협동과정은 지원자가 건축학과 학생인 경우에는 건축학과의 기준에 따름       3. 지원자 제출서류 가. 입학지원서 1부. 나. 성적증명서 1부. 다. 연구계획서 1부.   4. 전형방법 서류전형 및 구술시험(학과별 시행)   5. 원서접수 가. 일 시 : 2018년 11월 26일(월) ~ 11월 28일(수) 09:00~17:00 나. 접 수 처 : 경영대학 대학원행정실(경영본관304호) 경영학과/국제경영학과 다. 전 형 료 : 80,000원 라. 입금계좌 : 하나은행 391-910010-71604 고려대학교 (입금자 예시 : 홍길동국문) 마. 입학지원서 접수 시 입금 영수증 첨부   6. 전형시행일 및 합격자 발표 가. 전 형 시 행 : 2018년 12월 13일(목) ~ 12월 14일(금)   ※ 지원서 접수 시 대학 행정실에서 안내 나. 합격자 발표 : 2019년 1월 21일(목) <* 예 정>   ※ 대학원 홈페이지 및 행정실 공지   7. 특 전 가. 수업연한 단축(조기졸업) : 학부 1학기, 대학원 1학기   ※ 학·석사연계과정 합격자의 ‘학부 조기졸업 평균평점은 4.0임’ 나. 장학금 혜택     : 학부 조기졸업(평균평점 4.0)과 동시에 석사과정으로 진입할 경우      “첫 학기 수업료 및 입학금 전액 면제”   ※ 교육학과 : 우수자는 대학원 첫 학기 BK장학금 추가 수여 다. 석·박사통합과정(진입) 전형 시 우선 추천    : 공과대학의 경우 대학원 석사과정 진학 후 석·박사통합과정(진입) 전형 지원 시 우선 추천   8. 대학원 교과목 이수 및 진입조건 가. 대학원 교과목 이수 1) 학·석사연계과정 합격자는 합격 다음 첫 학기(예: 4학기 차에 지원하여 합격한    경우 5학기 차 진입)부터 대학원 교과목 3학점(최소)을 추가 이수하여 학부    졸업 시까지 총 6학점의 학점을 취득해야 한다.       단, 취득한 대학원 교과목 학점은 석사과정 졸업이수 학점으로만 인정한다.   ※  대학원 교과목은 지도교수와 면담 후 소속 학과 행정실에서 수강 신청함  2) 공과대학은 7학기 차(건축학과 9학기)에 대학원 전공과목 총 6학점을 이수해야 함   나. 진입조건 1) 학부 졸업요건을 충족한 학생으로서 각 학과에서 추가로 요구한 진입요건을    충족한 학생에 한하여(성적평균 3.5 이상) 대학원 석사과정으로 진입이 가능함 2) 단, 석사과정으로 진입하고자 하는 때에는 석사과정 진입 직전학기(학부과정    최종학기) 시작 20일 이내에 ‘석사과정 진입추천서‘를 소속대학 행정실로 제출    해야 함 ※ 지도교수(석사)의 추천서를 받지 못한 경우에는 석사과정 진입이 불가하며,    학부 조기졸업 신청자는 7학기 초에 소속대학 학과 행정실로 반드시    조기졸업 신청서를 제출해야 함   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해당 대학 행정실로 문의 바람         2018. 10.           고 려 대 학 교 대 학 원        
2018.11.08
441
Undergraduate
# 4617
! 2018학년도 겨울계절수업(Winter Session) 개설 안내
2018학년도 겨울계절수업 개설 안내     1. 수업기간: 12월 24일(월) ~ 1월 18일(금) (월·화·수·목 주4일 수업을 원칙으로 하나, 국제어학원 개설 일부 과목은 주5일 수업 가능, 강의시간표 참고) 2. 수 업 료: 1학점: 107,900원 / 2학점: 215,800원 / 3학점: 323,700원 3. 일 정 (수업정보공개 : 11월 13일 예정 http://sugang.korea.ac.kr ‘과목조회’) 구 분 일 시 비 고 수강신청 및 정정 11월 23일(금) 10:00 ~ 11월 28일(수) 17:00   수업료 납부 11월 29일(목) 09:00 ~ 12월 3일(월) 23:00 하나은행가상계좌 이체 폐강공지 12월 7일(금) 환불 : 12일 전후 예정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신청 12월 13일(목) 9:00 ~ 16:30 폐강과목신청자에 한함 폐강과목신청자 수업료 납부 12월 14일(금) 09:00 ~ 23:00 폐강과목신청자에 한함 수업료 납부 후 수강신청 취소 12월 19일(수) 10:00 ~ 1월 6일(일) 23:00 KUPID->수업->수강신청-> ‘계절수업 수강신청 과목 포기’ 신청일에 따른 환불금액은 아래 참조   4. 수강신청   가. 대 상 : 본 대학교 재학생‧휴학생 및 타 대학교 학점교류생   나. 방 법 : 수강신청시스템(http://sugang.korea.ac.kr) 접속   다. 수강신청시스템 로그인     1) 본교 학생 : 학번-비밀번호 log-in     2) 학점교류생 : 고려대학교임시학번-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log-in   라. 개설기준 : 교육과정 편성·운영 시행세칙 제4장 폐강에 따름   마. 취득학점 및 성적인정     1) 학사운영 규정 제49조 제1항에 따라 총 6학점까지 취득할 수 있음.(국제하·동계대학 포함)     2) 성적은 ‘계절수업’으로 별도 관리하고, 전체 성적의 평점평균에 산입함.     3) 휴학생 신분으로 계절수업(여름/겨울)을 수강한 후 곧바로 졸업(8월/익년 2월)할 수 없음.     4) 유의사항 :       - 계절수업은 정규학기 이외에 꼭 필요한 학점을 이수해야 하는 학생들을 위해 방학기간을 이용해 단기간 개설하는 것으로 본인이 원해서 수강을 하게 됩니다.       - 계절수업은 단기간 촉박한 수업진행으로 미리수업을 들어보고 결정할 시간이 없으므로 개인적인 사유로 인한 환불은 불가피하게 제한할 수밖에 없으니 이점 유의하여 신청하시기 바라며, 수강신청 및 정정 기간 외에는 수강정정이 절대 불가합니다.       - 현장실습 과목은 계절수업 포함 최대 12학점까지, 교양체육 과목은 최대 3학점까지 취득할 수 있습니다.       - 수업료 미납시 자동으로 수강내역이 삭제 처리되므로 이런 사정으로 폐강될 수도 있으며, 수강취소기간 이후에는 수강신청을 취소하거나 변경할 수 없으므로 수강신청 및 수업료 납부에 신중을 기하기 바랍니다.       - 2016학년도 1학기 이후 세종캠퍼스에서 개설한 교과목에 대한 재수강은 1회에 한하여 허용   바. 선수필수로 지정된 경우 선수과목의 성적이 확정되어야 후이수과목의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재 선이수과목을 이수중이면 후이수과목을 계절수업 수강신청기간에 수강신청할 수 없습니다.   사. 수강신청일 기준으로 성적이 확정되지 않은 과목은 계절수업으로 재수강할 수 없습니다. 5. 등록: 하나은행 가상계좌를 통한 계좌이체 (과목별 가상계좌로 각각 입금) 6. 폐강: 12월 7일(금) 포탈에 공지 예정 (폐강과목 신청자에 한하여 12월 13일 수강신청 가능) 7. 수강신청 취소: 수업료 납부 후 수강신청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 취소신청 시기에 따라 아래와 같이 수업료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취소 철회 및 정정 불가) 구분 수강신청취소 신청기간 (10:00~23:00) 반 환 금 액 1차 12월 19일(수) 10:00 ~ 12월 23일(일) 23:00 수업료전액 2차 12월 24일(월) 10:00 ~ 12월 30일(일) 23:00 수업료의 3분의2 해당액 3차 12월 31일(월) 10:00 ~ 1월 6일(일) 23:00 수업료의 2분의1 해당액 ※ KUPID -> 수업 -> 수강신청 -> ‘계절수업 수강신청 과목 포기’에서 취소 신청 (학적에 등록된 계좌로 환불예정이며, 수강신청 취소 신청 시 학적에 등록된 계좌정보가 올바른지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계좌정보가 틀린 경우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8. 계절수업 강의시간 (50분 수업 10분 휴식) 교 시 시 간 교 시 시 간 1교시 9:00 - 9:50 5교시 13:00 - 13:50 2교시 10:00 - 10:50 6교시 14:00 - 14:50 3교시 11:00 - 11:50 7교시 15:00 - 15:50 4교시 12:00 - 12:50 8교시 16:00 - 16:50   2018. 10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8.10.29
1,087
Academic
# 4604
필독 [학부] 경영대학 참여학과 융합전공 과목 안내 (2018학년도 2학기 기준)
경영대학에서 참여학과로 포함되어 있는 융합전공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일부 융합전공에 한해 학과 제한이 있어 '수강희망과목 등록기간' 및 '학년별 수강신청' 기간중에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이 경우 '수강정정기간'을 이용하여 학과제한이 해지되면 신청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강신청 학과제한 융합전공] : 아래의 과목은 수강희망과목 등록 기간 및 수강신청 기간 중 학과제한이 있음 ► 소프트웨어벤처 : 경영대학 전과목 신청 불가능 ► 금융공학융합전공 : 4개과목 신청 불가능                                  - BUSS367 국제재무관리                                  - BUSS414 채권론                                  - BUSS416 기업가치평가                                  - BUSS417 고급투자론 ► 융합전공 개설 현황 (경영대학 참여학과) 전공명 주관대학 참여학과 학위명 금융공학 정경대학 수학과, 경영학과, 경제학과, 통계학과, 산업경영공학부 금융공학사 패션디자인 및 머천다이징 사범대학 가정교육과, 경영학과, 심리학과, 디자인조형학부, 미디어학부 문학사 PEL(Politics, Economics and Law) 정경대학 정치외교학과, 경제학과, 행정학과, 통계학과, 경영학과 사회과학사 소프트웨어벤처 정보대학 컴퓨터통신공학부, 산업경영공학부, 법학과, 경영학과 공학사 EML(Emerging Market&Latin America) 문과대학 서어서문학과, 경영학과, 국제학부, 사학과, 정치외교학과 라틴아메리카지역학 학사 GKS (Global Korean Studies) 국제처 사회학과, 경영학과, 미디어학부, 정치외교학과, 경제학과, 국제학부, 국어국문학과, 한국사학과 한국학사 GLEAC (Global Leader for East Asian Century) 문과대학 중어중문학과, 국어국문학과, 한문학과, 일어일문학과, 한국사학과, 사학과, 경영학과, 국제학부, 정치외교학과, 경제학과 동아시아지역학사
2018.08.03
1,457
Academic
# 4461
필독 [학부] 공통교양 글쓰기 수강 안내
고려대학교 신입생이라면 누구나 수강해야 할 공통교양교과목 "글쓰기"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2018학년도 이후 입학생은 과목 이수에 참고 바랍니다.     -     아            래     -   가. 과목개요 영역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분반 당  수강신청인원제한수   공통교양   GEWR001   글쓰기   2(3)   60명 내외     - 본 교과목은 계절수업에는 최초수강이 불가하며, 반드시 정규학기에 수강신청하십시오.       나. 이수학기 1학기 2학기   문과대학, 생명과학대학, 이과대학, 공과대학, 간호대학, 의과대학, 보건과학대학, 체육특기자   경영대학, 정경대학, 사범대학(체육특기자 제외), 디자인조형학부, 국제학부, 미디어학부, 자유전공학부, 컴퓨터학과, 사이버국방학과, 재외국민     - 단과대학별로 학기가 지정되어 운영되며, 이를 준수해야 합니다. (예: 공과대학 소속 학생은 1학기에만 이수해야 함)   - 시간표를 확인하고 직접 수강신청합니다.   - 체육특기자, 사이버국방학과, 재외국민, 재수강/미이수자 분반은 따로 운영합니다.   - 신입생이 아닌 재수강/미이수자는 반드시 "재수강/미이수자 분반"에 수강신청하여야 합니다.       다. 외국인 유형 입학생    - 외국인 유형으로 입학한 학생은 "GETE015 사고와표현Ⅰ"을 이수한 후 "GETE016 사고와표현Ⅱ"를 이수합니다.   - 국제교육원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초급/중급/고급 분반에 본인이 직접 수강신청합니다. (수준 불일치의 경우 수강신청 불가)     문의: 기초교육원 02-3290-1340, 1593 / smj1593@korea.ac.kr  
2018.01.18
2,868
Academic
# 4149
필독 [학부] 사고와표현 (일반반) 폐지 및 재수강/미이수자 수강 안내
2018학년도 교양 교과과정 개편에 따라 아래와 같이 "사고와표현" 일반반이 폐지되고 "글쓰기"가 신설됩니다.        가. 과목개요 개편전 개편후   영역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폐지일자 영역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신설일자   공통교양   GETE011   사고와표현Ⅰ   2(2)   2018.2.28 공통교양   GEWR001 글쓰기   2(3)   2018.3.1   공통교양   GETE012~014   사고와표현Ⅱ   2(2)   2018.2.28 선택교양   SPFL131 심화글쓰기   2(3)   2018.3.1  - 본인의 졸업일람에 "사고와표현Ⅰ 및 사고와표현Ⅱ"를 수강해야 함이 명시되어 있으므로 아직 이수를 하지 않았거나 재수강을 해야 하는 학생은 "나"항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나. 2017학년도까지의 입학생 대상 재수강/미이수자  - GETE011 재수강/미이수자는 GEWR001 재수강/미이수자 분반에 직접 수강신청하면 됩니다.  - GETE012~014 재수강/미이수자는 SPFL131을 수강하면 됩니다. 선택교양 영역이지만 졸업사정 시 공통교양으로 인정됩니다.  - GEWR001 재수강 분반과 SPF131은 매 학기 개설됩니다.       다. 사고와표현 외국인특별반 관련    - 외국인 유형 입학생을 위한 "GETE015, GETE016 사고와표현" 외국인특별반은 변동없이 그대로 개설됩니다.       문의: 기초교육원 02-3290-1340, 1593 / smj1593@korea.ac.kr
2018.01.18
2,656
Academic
# 4148
* [학부] 경영학과 재학연한 마지막 학기-졸업요구조건 조건부 면제 시행 안내
경영학과는 개정된 교육과정 편성·운영 시행세칙 제5장 45조 3항 및 47조 2항에 의거하여 재학연한 마지막 학기에 재학/수료 중인 학생은 졸업요구조건(공인외국어, 한자이해능력, 공인한국어)을 면제하여 졸업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이에 졸업요구조건을 면제하여 졸업을 희망하는 학생은 첨부된 면제신청서를 작성하여 아래와 같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제출기간: 2월 졸업- 9/1~12/31, 8월 졸업- 3/2~6/30 2. 제출방법(택1)    ①방문: 경영본관 103호 경영대학 행정실 (업무시간: 오전 9:00~ 오후5:30, 점심시간(12시~1시) 제외)     ②이메일: avecgemma@korea.ac.kr    ③우편: 서울시 성북구 안암로 145 고려대학교 인문사회계캠퍼스 경영본관 103호 경영대학 행정실   ※ 유의사항 1. 재학연한 마지막 학기에만 신청 가능합니다. (예: 재학연한이 당해 연도 2월인 경우, 12월 말까지 / 당해 연도 8월인 경우, 6월 말까지 면제신청서 제출) 2. 본 면제신청서는 경영학과에 해당되는 내용이므로 타학과를 1전공/이중/융합/복수전공 하는 경우 해당학과 졸업요구조건을 충족하여야 최종 졸업이 가능합니다. 3. 재학연한 내에 졸업하지 않으면 제적처리 됨에 따라 본인의 재학연한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4학년도 입학생 부터 적용)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기본사항 4. 면제신청서를 메일로 제출 시 반드시 자필 서명을 하신 후 스캔하셔서 PDF 파일로 송부 바랍니다.  
2017.12.04
2,815
Academic
# 4090
* [학부] 2019년 2월 졸업예정자 영문성명 신청 및 정정 안내
[학부] 2019년 2월 졸업예정자 영문성명 신청 및 정정 안내   - 2019년 2월 졸업예정자의 영문학위기 발급을 위해 영문성명 신규 신청(미 입력자) 및 정정을 안내하오니,  영문성명을 등록 또는 수정할 학생은 아래와 같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student who expected to graduate in February, 2019, should submit his/her name in English for Graduation Certificate will be issued in English together with in Korean one.)  - 아 래 -   ※ 영문성명 미입력자는 영문 졸업증서를 교부하지 않습니다. (The expected graduates whose name in English is not found on their university records, will be issued the graduation certificate in Korean only.) ※ 졸업증서는 재발급 또는 추가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Graduation Certificate is issued once and only on Graduation day.)   1. 신청대상자 : 학부 재학생(수료생) 중 2019년 2월 졸업 예정자 (Students who expected to graduate in February, 2019)   2. 신규 및 정정 신청방법 : ⓐ학번 ⓑ학과 ⓒ국문성명 ⓓ영문 성명 순 기재하여 이메일(avecgemma@korea.ac.kr)로 제출                                          (Submit the document via email(avecgemma@korea.ac.kr) ⓐStudent No., ⓑDepartment, ⓒName in Korean, ⓓName in English)   (1) 여권 소지자 (Passport Holder) 여권과 스펠링을 동일하게 표기. (Name must be spelled the same as indicated in your passport.)   (2) 여권 미소지자(No passport) 1) ‘성,(콤마) 이름’ 형식으로 쓰고, 성은 대문자로 모두 기재. (Last name in Capital letters, First Names in order) 2) 이름 첫 글자는 대문자로 시작하며, 자유롭게 표기 (First letter of first names should be written in capital letter) 예) HONG, Gildong / HONG, GIL DONG / HONG, GILDONG 등.   3. Consider carefully how your name should be written in English. For example, Suck (석) and Bum (범) have negative connotations in English whereas Beom and Seok do not. Also consider that certain spelling may have gender connotation, e.g., Sue(수) is a female name in English whereas Soo is not an English name (and thus no problem). Likewise, 주 should be rendered as Joo but not Jew.   4. 신청기간 : 〜 2019. 01. 31(목)까지 (Submission should be made by no later than January 31, 2019)   ♣ 졸업 후 원활한 연락을 위해 포털 인적사항의 주소 및 핸드폰번호, 이메일주소 등의 업데이트 부탁드립니다. .   2018. 12.   학사지원본부 교육지원팀
2018.12.10
191
Academic
# 4672
! [학부] 제8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데이' 재학생 멘토 봉사자 모집
※ 필독사항 ※  이 공지는 ‘멘토’로 참여하고자 하는 경영대학 재학생 대상 공지입니다.  ‘멘티’로 참여하고자 하는 청소년 여러분은 멘티용 공지(https://biz.korea.ac.kr/mentee8)를 필독 후 온라인 지원 바랍니다.                                            본인의 착오로 재학생 멘토 양식에 지원서를 접수한 경우 선발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학부] 제8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 데이' 재학생 멘토 봉사자 모집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차세대 경영인을 꿈꾸는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기간을 활용해 1월 26일(토) ‘제8회 청소년 멘토링 데이’ 행사를 개최합니다. 본 행사는 경영학과에 진학을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 재학하고 있는 재학생들과 함께, 경영학 전공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2019년 1월 26일(토) 진행되는 이 행사에 ‘재학생 멘토’로 봉사하고자 하는 경영대학 학생 여러분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재학생 멘토(Mentor) 모집   1. 활동 기간 ※  하기 일정 전체에 참여 가능한 경우에만 지원 가능합니다.     일시 활동 내용 장소 2019년 1월 18일(금) 10:00 ~ 16:00 멘토 오리엔테이션 및 교육 일정 안내 추후공지 2019년 1월 21일(월) 10:00 ~ 16:00 경영학 실습 및 캠퍼스 투어 교육 추후공지 2019년 1월 23일(수) 10:00 ~ 16:00 경영학 실습 및 캠퍼스 투어 교육 추후공지 2019년 1월 25일(금) 10:00 ~ 16:00 경영학 실습 및 캠퍼스 투어 교육 / 최종 리허설 추후공지 2019년 1월 26일(토) 08:00 ~ 19:00 제8회 청소년 멘토링 데이 경영대학 캠퍼스 일대   2. 활동 내용  고등학생 대상 경영학 실습 프로그램 및 행사 전반 준비 고등학생 대상 경영학 실습 프로그램 운영 및 선배와의 대화 프로그램 진행   3. 활동 혜택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생홍보대사(KUBE) 지원시 가산점 부여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교환학생 지원시 가산점 부여 활동 증명서 발급, 티셔츠, 기념품, 식사, 다과 제공   4. 대상 및 인원  대상: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재학생(복수전공 및 이중전공생 제외) 인원: 10명   5. 모집 일정  지원서 마감: 2018년 12월 30일(일) 23시 59분까지 지원방법 본 공지사항에 첨부된 지원서 다운로드 양식 다운로드 지원서 작성 후 '8회 멘토링데이_멘토지원_이름'으로 저장하여 이메일(kubskube@gmail.com) 제출  멘토 합격자 발표: 2019년 1월 15일(화) 개별 통지 6. 문의 경영대학 홍보실 02-3290-1688 / kubskube@gmail.com
2018.12.04
439
Undergraduate
# 4669
! [청소년 신청] 제8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데이' 참가 고등학생 모집
[청소년 신청] 제8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 데이' 참가 고등학생 모집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서는 차세대 경영인을 꿈꾸는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중 ‘제8회 청소년 멘토링 데이’ 행사를 개최합니다. 본 행사는 경영학과 진학을 희망하거나 경영 분야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차세대 비즈니스 리더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고등학생 멘티(Mentee) 모집 대상 및 인원: 경영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전국의 고등학교 1학년 학생(예비 고2) 120명  행사 일시: 2019년 1월 26일(토) 10:00~18:30 모집기간:  2018년 12월 17일(월) 오전 11:00 ~ 2018년 12월 31일(월) 오전 11:00까지 ​지원방법: 지원 링크 접속 또는 하단 '지원하러 가기' 클릭 >> 지원서 작성 >> 제출 완료 * 지원서 평가를 통해 대상자 120명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온라인 지원서는 작성 중 임시저장 및 제출 후 수정이 불가하오니 신중히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가비: 없음 멘토링 대상자 발표: 2019년 1월 14일(월) 문자 개별 통지 문의: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홍보실 02-3290-1688, kubspr@adm.korea.ac.kr 지원하러 가기    제 8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데이 포스터     지원하러 가기
2018.12.03
1,078
Undergraduate
# 4667
NEW 경영대학 KUBS BUDDY 18기 모집
경영대학 KUBS BUDDY 18기 모집 본 경영대학은 현재 33개국 121개 해외대학과 협정을 맺고 있습니다. 다양한 국가에서 교환학생으로 파견되어 오는 학생들을 도와주는 경영대학 글로벌 홍보대사 KUBS BUDDY 18기를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1. KUBS BUDDY? 1) 취지: - 경영대학 재학생들의 모임으로 경영대학 교환학생 Support - 외국인 교환학생들에게 지속적인 지원 및 홍보를 함으로써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을 세계 명문대학으로 위상을 높이고자 함 2) 연혁: 2010년에 처음으로 1기가 모집되었으며, 현재 2019년 1학기에 활동 예정인 18기를 모집 중 3) 구성: - Executive (쿱스버디 운영)    고대 과잠, 북 렌탈, 회의 날짜 투표 및 대관 - Press (액티비티 미디어 기획)    포스터 및 카드뉴스 제작, 사진 촬영, 페이스북 관리 - Program (쿱스버디 정규 액티비티 기획)    정규 액티 기획 및 피드백 수합 4) 활동기간: 1년 (2학기 연속 활동. 단, 군휴학, 교환학생으로 인한 공백은 인정) 5) 회의: 각 액티가 끝나고 정규 액티에 대한 디브리핑 형식으로 진행 (의무 참석) 6) 액티비티: 3회 이상 필참   2. 지원자격 - 경영대학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 (이중전공 제외) - 높은 책임감과 성실함의 소유자 (영어를 잘 하지 못하더라도 자신감을 가지고 외국인 학생들에게 다가가는 친화력이 있는 지원자 환영) - 영어 회화 중급이상 환영 - 제2외국어 (중국어 등) 가능한 자 환영 - 사진 촬영 및 편집 소프트웨어 (Photoshop, Moviemaker등) 활용도 뛰어난 자 환영 - 고학번 환영   3. 활동내역 - 교환학생 관련 행사 협조 (교환학생 오리엔테에션 기획 및 홍보 메시지 제작, Monthly Activity 등 준비) - 경영대학 교환학생들의 대학 생활 안착 유도 (한국 학생 한 명당 외국인 버디 약 3명, 희망하는 국가로 버디 우선 배정) - 매 학기 최소 4회의 정규 액티비티를 진행함으로써 교환학생들과 유대감 증진 - KUBS BUDDY 온라인 홍보   4. 모집기간 및 방법 - 지원서 (서류심사 대상) 제출 기간: 11/26(월) ~ 12/10(월) 정오 * 지원서는 본 글에 첨부된 파일입니다 - 모집인원: 00명 - 모집방법: 첨부된 지원서 작성 후 kubsbuddy@gmail.com 로 이메일 발송 (지원서 저장 시 ‘이름_학번_KUBSBUDDY 지원서’로 저장) - 선발방법:  1차 서류접수: 11/26(월) ~ 12/10(월) 정오 1차 합격 발표: 12/11(화) (정확한 면접 날짜와 시간은 합격통지와 동시에 개별통보) 2차 면접: 12/21(금) ~ 12/23(일) (면접시간 오전/오후 선택가능. 단, 금요일은 오후만 가능) 최종 합격발표: 12/24(월) 저녁   5. 선발자 특전 (단, 1년간 임무를 충실히 마쳐야 함) - 학생활동 확인서 발급 (교환학생, 국제인턴쉽 지원 시 가산점 부여) -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6. 문의사항 회장 최현주 010-4072-5487 부회장 장희정 010-4096-9959 경영대 국제실 02-3290-1387 kubsbuddy@gmail.com KUBS BUDDY Facebook: http://www.facebook.com/Kubsbuddyofficial/
2018.11.27
653
Academic
# 4656
* [학부] 2019-1학기 재입학전형
2019학년도 제1학기 재입학전형 「학칙」 제15조, 「학사운영규정」제2장  제1절  제3관       1. 접수기간 : 2018. 12. 5.(수) 10:00 〜 7.(금) 16:00    (면접필수: 일정 해당 학과(부)행정실에 문의)   2. 접수대상: 본교 입학 후 한 학기 이상 재학하고 제적된 자    (가, 나) 이외의 해당자는 제적 후 최소 두 학기 이상 경과 후 가능함)   가. 휴학기간 경과로 제적된 자   나. 미등록으로 제적된 자    다. 성적불량으로 제적된 자   라. 자퇴자        ※ 단, 학칙에 의하여 징계(영구제적) 된 자는 제외 함   3. 폐지학과 신청 불가   가. 재입학전형은 폐지된 학과(부)로는 신청을 받지 않음   나. 재입학 신청자의 소속이 폐지된 학과(부)에 해당되는 분은 재입학원서[양식]에 있는 "소속변경동의서"에 동의한 후 변경된 학과(부)로        신청이 가능함   4. 제출서류   가. 재입학원서(소정양식)  1부   나. 재입학 서약서(소정양식)  1부   다. 신청사유 및 학업계획서(소정양식)  1부   라. 학적부 사본  1부   마. 성적 증명서  1부        ※ 소정양식은 첨부 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람   5. 서류접수처 : 해당 학과(부)행정실   6. 면접일정: 2018. 12. 11.(화) ~ 12. 12.(수) 중 해당 학과(부)의 일정에 따름   7. 합격자 발표 : 2019. 1. 18.(금) 14:00(예정)   8. 합격자 수강신청   가. 수강희망과목 등록 : 2019. 2. 7.(목)10:00 ~  2. 11.(월)14:00   나. 수강신청 : 2019. 2. 19.(화) 10:00 ~ 2. 22.(금) "학년별 일정에 따름"   9. 등록기간 : 2019. 2. 21.(목) 09:00 ~ 27.(수) 16:00(기간 내 등록 필)   10. 참고 및 유의사항   가. 재입학은 정원의 결원이 있는 때에 지원자 별로 1회에 한하여 허가 함   나.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는 재입학이 허가된 자에 한하고, 등록금 납부시 재입 학금(당해 연도 입학금의 ½금액)을 동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미완료시 재입학은 취소되고, 재지원은 불가함   다. 재입학자는 학칙 및 재입학 서약서를 준수해야 함   라. 재입학 첫 학기에는 일반휴학을 할 수 없음   마. 재입학 신청자의 소속이 폐지된 학과(부)에 해당되는 분은 재입학원서[양식]에 있는 "소속변경동의서"에 동의한 후 변경된 학과(부)로        신청이 가능함   바. 법학과는 폐지학과에 해당되며, 자세한 사항은 법학전문대학원 행정실로 문의하시기 바람      2018. 11. 16.   학 사 지 원 본 부 교 육 지 원 팀
2018.11.20
387
Academic
# 4642